밸런스는 지속적으로 변경할 계획이므로, 해당 내용도 재조정 될 수 있습니다.
현재 대상이 아닌 클래스들도 테스트 중이며, 순차적으로 적용할 예정입니다.
낙무아이
때카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8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쏙콴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8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때트롱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도펠죌트너
퍼니시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6초에서 0.7초로 변경됩니다.
드라군
드래곤 투스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 1회 → 3회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 104 → 35 (300레벨 기준)
서펜틴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20초 → 15초
게이 불그
게이 불그 사용시 캐릭터 바로 앞에 적도 타격될 수 있도록 타격 범위가 적용됩니다.
[슬로우] 또는 [이동불가] 상태의 적에게 사용시 2연타로 적용됩니다.
드래곤 피어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2.5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드래곤 폴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2.5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랜서
롱고미안트
스킬의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레티아리이
투망 끌기
사용 거리가 조정됩니다.
- 100 → 200
투망 던지기
현재 투망 던지기의 판정에 맞게 그물 이펙트의 크기가 조정됩니다.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대거 가드
[대거 가드]의 블록 증가 효과와 [대거 가드: 투척물 쳐내기]의 효과는 단검을 착용했을때만 적용됩니다.
블록의 추가 적용 조건이 변경됩니다.
- 물리 피해 → 모든 피해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20초 → 30분
대거 가드: 투척물 쳐내기
특성이 수정됩니다.
- 대거 가드 버프의 효과를 블록에서 회피로 변경하고 추가량이 60%만 적용됩니다.
※ (예시) 블록 150% 증가 → 회피 90% 증가
※ 기존 블록 효과와 중복되지 않습니다.
추가 SP 소모량이 변경됩니다.
- 30% → 0%
대거 가드: 급소 보호
대거 가드의 특성이 추가됩니다.
- 대거 가드 버프 중에 특성 레벨당 0.25% 확률로 3레벨 이하 디버프 면역됩니다.
- 추가 SP 소모 : 50%
- 습득 조건 : 캐릭터 400 레벨 이상
- 습득 비용 : 강화 특성 비용
- 100레벨 마스터
트라이던트 피니시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 3회 → 4회
대거 피니시
이동 거리가 변경됩니다.
- 40 → 70
대거 피니시에 피격된 적은 2초동안 [슬로우]에 걸립니다.
블란디르 카데나
스킬 사용 시 앞으로 약간 이동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70 + [스킬레벨-1] * 17
- 변경 : 170 + [스킬레벨-1] * 23
로델레로
몬타노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6초에서 0.7초로 변경됩니다.
실드 셔빙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3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실드 배시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3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마타도르
카포티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1.2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파에나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 시간이 0초에서 2.55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2.5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올레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백 슬라이드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4초로 변경됩니다.
바바리안
임바우얼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타격 시간이 약 2배 빠르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간이 1.2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2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스톰핑 킥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7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워크라이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캐터프랙트
임페일러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돌격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 시간이 3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시간으로 적용한 사항입니다.
템플러
모탈 슬래시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타격 시간이 약 2배 빠르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간이 1.5초에서 0.75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1초에서 0.55초로 변경됩니다.
불가침 영역
스킬 시간이 10초로 조정됩니다.
※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시간으로 적용한 사항입니다.
어드밴스드 오더스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배틀 오더스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펜서
세테뚜와르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 시간이 1.8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8초에서 2초로 변경됩니다.
플랑코나드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6초에서 1.1초로 변경됩니다.
프레파라시옹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 시간이 3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6초에서 3초로 변경됩니다.
※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시간으로 적용한 사항입니다.
펠타스타
림 블로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8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스워시 버클링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실드 로브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타격 시간이 약 2배 빠르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간이 1.3초에서 0.65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6초에서 0.65초로 변경됩니다.
하이 가드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2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변경됩니다.
- 50초 → 10초
[하이 가드] 버프의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 30초 → 30분
하이 가드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 블록 증가 효과 제거됩니다.
- [하이 가드] 버프 중, 블록에 성공했을 때 20%의 확률로 [하이 가드: 실드] 버프가 부여되며,
방패 방어력 기반의 실드가 20초 동안 적용됩니다.
※ 실드량 : [방패 방어력] * [스킬레벨] * 10%
※ [하이 가드: 실드] 버프 중에는 블록이 불가능 합니다.
- PVP 존에서는 실드 지속시간이 10%만 적용되고 실드량은 50%만 적용됩니다.
- [하이 가드] 버프 중, 자신의 공격 대미지는 50% - [스킬레벨] * 2%만큼 감소합니다.
※ [하이 가드: 실드], [가베니의 보호], [실드 차져], 아르마오스 카드의 [실드] 등의 실드 버프는
서로 중첩되지 않으며, 새로 부여받을 실드 버프보다 이미 더 많은 실드량이 존재할 경우 실드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이 가드: 강화
하이 가드의 블록 증가 효과가 실드량 증가로 변경됩니다.
엄보 블로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8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하이랜더
수레 바퀴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카타 스트로크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7초에서 1.1초로 변경됩니다.
크로스 컷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타격 시간이 약 1.3배 빠르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간이 1초에서 0.7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초에서 0.7초로 변경됩니다.
하카펠
헬름 쵸퍼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타격 시간이 약 1.3배 빠르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간이 1.2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8초에서 0.6초로 변경됩니다.
그라인드 커터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0.55초로 변경됩니다.
※ 스킬이 정상적으로 동작 되도록 적용한 사항입니다.
하플라이트
피어스
[드래곤 헬멧] 또는 [개시] 버프 중일 때 타격 횟수가 1회 증가합니다.
피어스의 타격 사운드 볼륨을 낮게 조정했습니다.
양손 찌르기
양손 찌르기의 카운터 효과가 변경됩니다.
- 추가 대미지가 제거되고, 치명타로 적용되고 상대는 2초동안 스턴 상태에 빠집니다.
양손 찌르기의 때리기 대미지가 조정됩니다.
- (방패 방어력 + 캐릭터 기본 방어력) * 65%가 때리기 대미지의 공격력으로 적용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204 + [스킬레벨-1] * 6.8
- 변경 : 204 + [스킬레벨-1] * 21
투창
오버히트가 변경됩니다.
- 1회 → 2회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90 + [스킬레벨-1] * 6.3
- 변경 : 285 + [스킬레벨-1] * 9.5
스킬의 타격 타이밍,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타격 시간이 약 1.4배 빠르게 적용됩니다.
- 스킬 시간이 1.3초에서 1초로 변경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1.6초에서 0.9초로 변경됩니다.
피네스트라
방패 착용 중이면, 블록 확률이 스킬 레벨당 5% 증가합니다.
※ 최종 블록률에서 곱해집니다.
스태빙
[드래곤 헬멧] 또는 [개시] 버프 중일 때 최대 공격 횟수가 3회 증가합니다.
스킬 계수가 변경됩니다.
- 기존 : 124 + [스킬레벨-1] * 12.4
- 변경 : 310 + [스킬레벨-1] * 31
스킬 사용 시간이 조정됩니다.
- 스킬 시간이 2.5초로 적용됩니다.
- 캔슬 가능 시간이 0초에서 2.5초로 변경됩니다.
※ 유지할 수 있는 최대 시간으로 적용한 사항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