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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드맨] [배란다] 소드맨/아처 무기제한 개선 건의

아이콘 종잇짱
댓글: 3 개
조회: 854
2019-07-25 17:59:45
안녕하세요.
소드맨 뇌오세 하다 빡쳤던게 기억나서 배란다에 글 써봅니다.



소드맨 - 한손검/한손창/레이피어/양손검/양손창 + 방패/단검
아처 - 한손활/양손활/머스킷/캐논

위저드 - 마공무기 전부
클레릭 - 한손둔기/양손둔기/로드
스카우트 - 단검/권총

일단 각 클래스별 사용되는 무기를 간단하게 적었습니다.
한 눈에 봐도 알 수 있듯이, 소드맨/아처 계열에는 무기가 너무 많습니다.

심지어 소드맨/아처 클래스에는 무기에 대한 제약이 너무 강해서, 트리를 짜는데 너무 힘듭니다.




위저드계열은 마법공격력만 다 달려있으면 스태프/로드/한손둔기 모두 호환가능하고, 심지어 로드나 한손둔기는 클레릭과도 공유하여 쓸 수 있습니다.

클레릭계열 역시 물리트리인지 마법트리인지만 결정이 되면 한손둔기/양손둔기/로드 중에 결정이 가능하고, 한손둔기/양손둔기는 물리공격력/마법공격력 모두 있어 클레릭 어떤 트리들끼리도 공유하여 쓸 수 있습니다.

스카우트계열은 소드맨과 아처처럼 무기제한이 빠듯한 편이지만, 애초에 무기가 두종류밖에 되지 않아 두종류 무기만 있으면 어느 트리든 공유하여 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드맨/아처는 힘듭니다.

어떤 클래스를 타냐에 따라 무기도 다르게 맞춰야하고, 다른 트리와 공유조차 힘듭니다.

이런걸 어느정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무기제한을 개선했으면 합니다.

예로들어 산포의 스킬인 [맹수의 눈]의 경우에는 그냥 캐릭터가 손짓만 하는 디버프 스킬인데, 해당 무기가 필요하여 강제로 스왑을 이용해야합니다.

또, 일부 버프스킬은 스왑시에 사라지도록 되어있어, 2개이상의 장비를 스왑해서 쓰기도 너무 힘듭니다.








이러한 이유로 몇가지 건의를 남깁니다.



1. 무기제한 완화

소드맨 클래스들 무기제한이 점점 풀리는 것은 좋다고 생각합니다. 계속적으로 패치되는 것 같구요.

하지만, 그렇게 하여도 무기제한이 필요없는데도 무기제한이 있는 클래스와 스킬들이 너무 많고, 아처계열은 이러한 부분이 개선되고있지 않아보입니다.

이 부분 꼭 개선 부탁드립니다.



2. 버프 무기제한 개선

일부 버프는 해당 장비일때만 사용가능하고, 해당 장비가 아닌경우 꺼지도록 되어있습니다.

예로들자면 하플라이트의 [피네스트라]가 그런 케이스인데, 같은 클래스에 [샤프 스피어]는 스왑을 하더라도 켜져있습니다.

[샤프 스피어]는 다른 무기상태로는 효과가 안나오고 "창"무기로 공격할 때만 효과가 발생합니다.

무기에 따라 버프를 끌게 아니라, [샤프 스피어]처럼 해당 무기를 장착중인 상태일 때만 버프효과를 받을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것만 개선되어도 너무 편할 것 같습니다.



3. 스왑 버그 개선

현재 스왑하면 갑자기 장비가 하나도 없는 상태가 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그리고는 해당 장비에만 발동되는 버프는 덩달아 삭제되어버리구요.

너무나도 자주 일어나서 빡치는 경우가 많아, 일부러 스왑을 해야하는 트리들은 꺼릴 수 밖에 었습니다.

제발 이건 고쳐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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