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맨
배쉬 - 시전 속도 빠르게
전에 한번 빨라진적 있음 그 정도로
쓰러스트 - 연타 특성 데미지 정상화
쓰러스트 일반 데미지 약 1500가정시 연타는 100정도 데미지가 두번 들어감? 이거 뭐임 심지어 이게 확률이 5퍼임
더블 슬레쉬 - 무쿨기 변경 , 연타속도 증가 , 기타기능 추가
소드맨 3서클 타서 얻는 스킬인데 스라보다 고자 위 셋중 하나는 반드시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 두개이상 적용해야함
기타기능 추가의 경우 소드맨 스타일에 맞게 더블 슬레쉬 사용이후 평타 강화 버프 정도?
하이랜더
특이사항 없음
그래도 추가해보자면 스라 빼고 나머지 스킬 조정필요?
펠타스타
스워시버클링 - 도발 효과 증대
도발시 선캐스팅몹(슬리프 등)은 캐스팅 없이 원거리 몹은 공격 사거리 감소
하이가드 - 패널티 완화 및 마방 기능 추가
얻는 블럭율에 비해 과다한 공격력 패널티 감소 필요 마법 몹에 대하여 마방 일정량 증가등 필요
*방패공격 스킬에 가드기능을 포함 시키는 특성 필요
탱커라는 이미지와 다르게 3랭 까지 갈경우 공격스킬 다수 존재
이를 위해 공격스킬에도 일정확률등으로 가드 기능을 주는 기능 필요
*하이가드(특성) 개선
하이가드 엄보블로,림블로 특화를 좀더 다양하게 줄 필요가 있어보임
경우에 따라 하이가드를 방패방어력을 올려주고 이를 방패를 이용한 공격에 추가하는
일종의 '방패계수' 기능이 필요해 보임
하플라이트
피어스 - 선후딜 감소
추가적으로 중대형 보스몹 추가데미지가 어떤식으로 들어가는지 해명 필요
출혈 특성 조절 필요
롱 스트라이드 - 선후딜 감소
접근기에 맞지 않게 접근하고 다른 행동을 하기 힘듦 넉백 제거 특성도 필요해보임
상황에 따라 넉뱅이 아닌 속박으로 대체 요망
*현자타임 개선
피어스와 스태빙의 쿨타임 조정 필요 혹은 오버히트 추가가 필요함
*무기조정 필요
한손창의 앞딜 상향 이나 마스터리로 인한 추가 데미지 증가가 필요
바바리안
제가 잘 모르는 직종입니다 댓글로 의견 바랍니다
캐터프랙트
내일 패치 후 상세한 내용으로 조정이 필요합니다
현재로는 캐터 유저들의 의견은 쿨타임 감소보단 오버히트가 필요하며
필요이상으로 넉백시키는 스킬의 조정 차징기의 개선과 돌격스킬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로델레로
실드챠지 - 스킬 개선
데미지 증가와 더불어 피격된 적을 과다하게 날리는점에 대해 개선이 필요합니다
타지스매시 - 범위 증가
범위 증가가 필요하고 상황에 따라 적을 밀치는게 아닌 오히려 몹을 모으는 기능이 필요해보입니다
*전체 대미지량 조정필요
상태이상 기술이 주류인덕에 과도하게 낮은 데미지가 책정된것 같습니다 일정량 이상의 상향이 필요합니다
더불어 회피이동 마지막 타격의 경우 공격모션이 매우 느립니다 공격모션의 속도를 증가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방패 특성 추가
방패를 무기로 쓰고 방패를 들고 있다 뿐이지 방패를 들어서 얻는 이점이 하나도 없습니다
방패 마스터리 추가와
위에 '펠타스타'에서 언급한 것처럼 '방패계수'의 도입이 필요합니다
스콰이어
*무기점을 통한 이익창출 필요
타 클래스처럼 판매등으로 이익을 얻을 방법이 없고
수리등의 경우는 수수료의 패널티가 너무 과도합니다
현재 수리킷이 캐쉬템으로 나온 시점에서 수리용 소비템을 만들 계획도 없어 보이니
최소한 수수료 페널티는 감소 되어야 합니다
이외에도 알퀘의 각성 시스템 처럼 스콰이어가 무기 제작시 약간의 보너스 시스템을 주는 기능도 필요합니다
*전투기능 전무
그나마 있는 전투용 스킬이 포박인데
자기자신을 포박합니다
후에 있을 그물을 사용하는 클래스 때문에 그렇다면 조정하기 힘들수도 있지만
적어도 주변적을 포박하여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고 스콰이어는 다른 행동을 할수 있는 기능이 필요합니다
커세어
졸리로저 - 깃발 기능 개선
연이은 너프로 깃발의 실버 획득량이 매우 줄었고 이제는 의미가 많이 퇴색 되었습니다
실버의 경우는 경제에 관여하는 민감한 사항이라 조정키 힘들다면
적어도 너프에 걸맞는 다른 기능에서의 상향은 필요합니다
실버 획득량 일부 롤백 혹은 다른 기능 강화가 필요합니다
쌍수맹공 - 권총가능
3랭엔 권총스킬을 주고 이 스킬은 왜 권총을 못 씁니까?
트오세에 자체 직업 스킬이 호환 안되는 경우가 더 있나요?
6랭 이후는 정보부족 + 7랭클래스가 미완성인 현 시점에서 언급하기 힘들어 일단 여기까지 정리 해 보았습니다
틀린점이나 다른 의견 추가 사항 있으면 댓글로 써주세요
가장 많은 의견등을 취합하여 후에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