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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바리안] [퓨어딜트리바바바삭맨]이번엔 심각하게 고민을..

에드레윈
댓글: 2 개
조회: 175
2016-01-28 01:53:35

본인은

 

남들이 클베때 최강에서 최악인

 

소하바바바도 를 키웁니다.

 

물론 '하'를탄 강한 타격기인 카타스트로크, 충격효과 크라운, 멀리날라가지않고 높이띄워주는 수레바퀴

 

이정도에서 딜을 시작한비중이 커서 '하'를 시작함

 

바바리안 1서클을 처음타봄으로 스톰핑킥과 임바우얼에 대해

 

한번 연구해볼까라는의미로

 

캐시스초 먹을각오로 3개씩은찍어봄 물론 특성도 30개정도부터 베이스로 깔아두고.

 

하지만

 

문제는

 

스톰핑킥 - 후딜이 상당히크고 몹몰이에 사용하기엔 리스크가 두말없이크다. 쿨타임은 30초대

 

임바우얼 - 모션자체가 느리고 찌르고 발차기로 넉백을시키지면 넉백시킨적의 충돌로 데미지를 입혀야하지만

 

모션자체가 길고 0오버히트로 탈락

 

결론적으로 범용성은 제로

 

2서클[버프]

 

생각보다 스킬을 많이가져오지만 바바리안의 딜트리로 인해

 

특성과 크리티컬의 곱연산이 합쳐지면 시너지는 올라가는것이 분명하나

 

사용하기엔 상당한 범용성이 떨어진다

 

또한 문제점은 주기적으로 바바리안의 컨셉과 어울리지않는 지속시간보다 쿨타임이 긴특징.

 

한번폭딜로 내기엔 이미 타 딜러클래스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버프의 시너지인것이다.

 

오히려 자칫 도펠까지가게되면 겅호,콘센,페인,워크,프렌지,디오벨 총 6개 자기버프를 가지게됨으로써

 

사크라멘트는 뒤로 밀리기가 십상이다.[크리비의 다이노가 없으면 바바리안의 버프의 효율이 결론적으로 바닥인것이다]

 

[카타콤에 클리어타임에 상당한 지장을 초래함 이미]

 

2서클[액티브]

 

사이즘 - 너하나만은 사이다즘

 

쵸핑 - 강한 광공을 가져오는 스킬이아니자 종베기 개념으로써 위치도 상당히 맞춰야한다

         [순혈바바입장으론 종베기라는 개념의 범위에 꽤나 몹을 잘모을려고 신경을써가며 칼질하자]

 

클리브 - 본인은 딜사이클[소하바바바도 입장에서] 사이즘2 -> 클리브1 -> 사이클론 순간 몹몰용 기술이다

            

             클리브의 민첩캐릭으로써 치명50은 꽤나 메리트가있다 이로써 1오버히트를 남기고 그다음엔 2쵸퍼다음에

           

             1클리 브를 사용하는 편이다. 모션도 빠르고 좋으나 가끔 이펙트덕분에 프레임 저하가 일으켜 팅기는경우

           

              사례도   간헐적으로 발생할뿐더러. 최종적으로 횡베기지만 범위가 상당히 미약하다.[극딜로뽑기엔 

        

              상당히 아까운 스킬이기도 하고  몹 잔처리할때 요긴하게쓰긴하나 쿨이 상당히 길다

 

2서클의 총평 : 버프류는 범용성에 상당히 문제가있고[평타를 지향하는 의미인거같은 느낌이든다(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일뿐이다) [하지만 낙제점이다]

 

                     액티브류 스킬은 나쁘지않다. 무기제한없는 범용성을 알아본다면 좋은편이다.

 

                    다만 정말 퓨어딜트리 3서클까지 갈만한 바바리안들이 내어줄만한 쿨타임으로 책정된건

 

                   아니라고 본다.

 

3서클

 

장애언트 스윙 - 차렷 열중셔 경례~!ㅅㅂㄻ~!!!

 

파운싱 - 클베까진 이스킬은 [타격]이였다 때리는 판정도 그렇게 좋은편도 아니고 바바리안의 부족한 딜트리의 쿨타임

 

            리턴을 받는 개념인 스킬이긴하나 1분21초라는 상당히 긴시간의 피드백을 받는 스킬이다.

 

            자체공격력은 나쁘지않으나. 어디까지나 이스킬은 베기개념이라 판금몹을 만나면 딜효율은 상당히떨어진다

 

-바바리안의 총평-

 

베기[사이즘,클리브,파운싱] 타격[쵸퍼] 4개의 스킬로만 3서클로 고전하는 사람은 많을것이다.

 

허나 도펠을 밟아보니 조금은 개선될거라 생각될거라 생각했지만 딜사이클을 돌리기엔 액티브가 턱없이 부족하게 만든

 

쓰지도못할 기술 3가지[장애언트스윙, 스톰핑킥, 임바우얼] 사냥에 도움은 절대로 되지않는

 

우주의 불연소 폐기물같은 스킬이다. 그냥 바바리안은 스킬은 많은데 범용성이 딸린 버프2종류와 불연소 핵폐기물스킬이

 

너무나도 많다는것이다.

 

-그후의 진로

 

소하바바바도 퓨어딜트리 컨셉을 잡고있는건 분명하다.

 

허나. 말만 퓨어딜이지 딜러라고 말하기엔 민망한 존재다. 아무런 추가적인 유틸기를 가지지 않고

 

딜러컨셉이라면 나처럼 생각하는사람은 1-2명있다면 그걸로 족할뿐이다.

 

1. 도펠2서클 - 디오벨 10레벨 의존형 양손딜러

 

장점 : 부족한 액티브를 빠른공속으로 대처가 가능하다고 판단됨

 

단점 : 첫째. 7랭크의 성장이라 현재트리 딜러치곤 사냥속도에 따른 성장률이 매우떨어지는 편을 갖고있어 

 

         디오벨 10레벨전까진 효율이 바닥난 상태로 사냥해야한다는거

 

        두번째. 디오벨에 대한 하이리스크가 커서 체력을찍지않으면 버틸수있을지 미지수,[점점 레벨이 높아질수록

 

                   회피율을 올리러 민첩을 올리는것이 상책이긴하나 어디까지나 한계점이 부딪히는게 몹이 여러마리 몰릴

 

                   때 회피율 패널티를 감안한다면 상당한 리스크이다. 고로 낮지않은 체력을찍는것이 포인트인듯

 

                   쏟아붓는 하이리스크에  돌아오는 리턴에 비하면 딜량은 두말없이 낮을거다 왜

 

                   [2서클가도 존하우,츠켄,레델 오버히트를 추가 시켜주지않는 한평타현자타임은 사라지지않기때문에]

 

                   [현 소하바바바도 트리중 가장 유력한 트리]

 

2. 드라군 1서클

 

장점 - 양손창의 사거리로 극딜형 타입이아닌 어디까지나 치고빠지기 위한 몹몰이 타입형이다.

 

          이번 드라군패치로 어떠한 성능을 보여줄진 당연히 모르나.

 

          드라군의 가장강력한 시너지는 양손검보다 긴 사거리에 의미하기떄문이다 근접이 긴사거리라. 광공비?

 

          그런문제보단 근접 사거리로 이용한 안전한 사냥딜트리라고 봐도 과언이아니다

 

          또 한. 도펠보단 액티브스킬을 1개 더가져갈수있는 수준이라. 딜사이클에 기대해볼만한 트리이다

 

 

단점 - 드라군에대한 이번패치에따라 아직 무슨 판단으로 말해야할진 잘모르겠다. 많은 기술을가지고 유리하게 몹몰이

 

          사냥을 할수있으나 어디까지나 근접몬스터 한정일뿐 한번 몹몰다가

             

          소수 잔처리, 혹은 궁수,법사몹의 산개형 전투방식  때문에 소하바바바도 처럼 사냥방식이 그대로

 

          남겨질거라 예상된다.

 

3.펜서

 

장점 - 이번 무쿨기  sp소모 감소에따른 무쿨기[순간회피 작용]. 베기 디버프 찌르기 디버프. 좁은범위의

 

         폭딜을 내기엔 강한 캐릭일수도있다. 몹을 몰다가도 잔처리에 상당히 유용할것으로 기대되는 클래스이다.

 

단점 - 소펠바바바펜 트리보단 사냥 범용성이떨어진다. 그이유는 어디까지나 타격기를 중심과  cc기 수레바퀴 가져온

 

         하이랜더 1서클 트리를 탄 본인으로 설명하면 쓸스킬은 많아졌지만. 방어적인 효율면과 또한 어그로 유틸

 

          을 중점을 둔 펠트리보다 몹이 몰렸을경우 좁은범위의 딜러인 펜서 특성상

 

          더욱 오래버티질못할것이다. 가디언 버프가 대략 18%를 가져오는데

 

         대략 기본회피 600이라치면 가디언 버프시 700정도의 회피량을 가져오는건 더욱 오래전투할수있다는 의미고

 

         스위프트 자체에서도 피통증가덕분에 장시간전투에 더욱좋을거라 판단됨.

 

         고로 공격액티브를 가져온 1서클 하이랜더트리를 탄 바바바입장에선 효율은 좋은편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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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임.

 

그렇다고 바바바 상향 해주지않으면

 

남는것도 없음. 개털임 말그대로.

 

어짜피 따라갈려해도 따라갈수 없는 딜러인데.

 

할수있는건 천천히 솔플뿐임.

 

평타 현자타임오는건 지금도 어쩔수없는 상황이고..

 

뭐 그렇다고 사냥하기엔 재미있는수준은 아니고.

 

생각보다 고비네요..   

 

- 피드백, 혹은 진로 설정 신중하게 토론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Lv62 에드레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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