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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플] ▶◀ 하플라이트 리뷰 ▶◀

아이콘 강좀비
댓글: 14 개
조회: 908
추천: 3
2016-01-28 05:54:38
방패를 버리고 아르데 대거를 착용한 하플라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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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인던까진 클클도 클프도 그리 어렵지 않게 올라오니 난이도 문제는 어떤 클래스든 문제 될게 없습니다.
근데 50인던 졸업할 타이밍인 70렙 부터, 무슨 트리를 타든 4랭을 가려면 왕릉과 세이르 숲을 거쳐야 됩니다.

첫번째 고비가 왕릉입니다. 왕릉 전체가 찌르기 추뎀 넣을 몹이 거의 없죠. 솔플로 물론 깰 수 있습니다.
저는 솔플로 130까지 그리 스트레스 받지 않고 올라왔거든요. 다른 클래스 살펴볼 여력이 없으니
스트레스 받을 요인이 없었던 것 뿐이지만. 하루 5시간 이상 왕릉 및 50인던 돌아디며 필드 클리어를 하는데
고작 3일 걸렸을 뿐이죠. 3일... 부캐 파링파는 왕릉 및 세이르 숲 클리어 후 90인던 5판까지 하는데 7시간 걸렸습니다.
후후..

 스태빙 
쿨 40초 연타
특성 : 뎀증과 사용시 회피, 마방증가

오베직후 흔히 죽창 드립에 이끌린 사람들에게 뽕까지 맞춘 희대의 사기꾼 스킬.

발동시간은 짧지만 유지시간이 길고 범위가 좁음 
고정 난사형 스킬인데 특성으로 회피를 챙겨봤자 피네스트라가 회피를 줄여 버리는 묘한 밸런싱

판금셋을 구비해서 물공몹에겐 자유로울 순 있지만 상태이상, 마공에 극 취약함.

50인던 로델린, 90인던 코카트리스한테 잘못 걸리면 중간에 끊고 도망도 못치고 딜다 맞음

장점 : 카타콤에서 쓸만하다. 모든 무기사용 가능
단점 : 판정구림, 유지력 형편없음

 피어스 
쿨 30초 단타(몹 크기별 추가타)
특성 : 뎀증, 보스4타, 출혈

선딜 후딜 전부 길어서 쓰려고 팔 뻗으면서 3대 맞고 시작하는 스킬.
피~~~어! 스~~~ 이런 느낌으로 씀. 창으로 쓰는 스킬인데 범위 엄청 좁고 선후딜 길어서
후에 커세어 트리를 타면 필드에선 아예 안쓰게 되는 스킬. 하플 땐 스킬이 없으니 어쩔 수 없이 쓴다 정도.
필보 때도 이걸 쓰느니 평타를 더 치던가 쌍수맹공을 치는게 더 이득입니다.

장점 : 특성이 많음, 모든 무기사용 가능
단점 : 선후딜 매우 김, 판정구림

피네스트라 

훌륭한 버프의 표본. 회피 감소는 후광에 가려져 안보임

장점 : 갓갓버프 치명률 증가, 블럭 증가, 특성으로 [광역공격비] 3증가
단점 : 없음

양손찌르기 

쿨 15초 오버힛2 단타
특성 : 뎀증, 찌르기:때리기 비율 변화

패치전엔 못써먹을 쓰레기 였는데 패치 후 평타치다가 심심할 때 두번 쓸 수 있는 스킬

장점 : 발동 빠르고 쿨 짧고 오버힛2에 때리기:찌르기 하이브리드라 뭔가 신기함
단점 : 판정 짧음. ▶◀방패▶◀ 착용시에만 사용가능

스피어 런지 

쿨 24초 오버힛2 단타
특성 : 뎀증

하플라이트 밥줄 스킬. 하플라이트가 카타콤을 쉽게 돌 수 있게 해주는 주역. 커세어와의 연계도 굳

장점 : 발동 짧음, 확률적으로 적을 찌르기 속성에 취약하게 만듦.
단점 : 범위가 매우 짧음(쌍쇄공 급) #창류는 범위증가 옵션이 있음에도 스킬 범위가 고자인 경우가 많음 

 갓스트라이드 

쿨 59초 단타
특성 : 뎀증, 쿨탐 10초 감소

간지 끝판왕 붕~~~~~~~날았다가 꽂으면서 적을 넘어지게 만듦. pvp에서 세이프티 존 안에 있는 놈들
강제로 해산 시킬 수 있는 효자 스킬...................일 뻔 함 ^^

후딜이 긴건 이해할 수 있는데 선딜도 긴편이고 범위판정이 개똥쓰레기인 스킬.
타겟을 잡으면 붉은색 원이 뜨며 그곳만 공격하는데, 몹은 넘어지지 않는 놈들이 많고,
pvp는 가만히 있는 놈들 찾는게 더 어렵다는걸 생각했을 때 이 스킬이 가지는 존재의의가 과연 있을까? 싶음.
차라리 아이언 후크나 투창처럼 작은 원을 움직여서 발동은 빠르게, 후딜은 길게 했으면
1포인트가 아깝진 않았을 것.

장점 : pvp cc기용으로 활용해볼 여지가 있음. 스킬 간지류 끝판왕
단점 : 쿨이 김. 선후딜 김. 롤 판테온 스킬 베낀게 티가 남. ▶◀방패▶◀ 착용시에만 사용가능



하플라이트는 스킬 쿨이 전부 긴 편이고, 판정이 구린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왑'으로 '아르데 대거'를 착용하는게 아주 중요하죠. 근데 무기 제약이 심해 스킬 활용하는데 손이 많이 갑니다.
거기다 스왑 할 시에 렉이 있어, 아이템창 검색란을 활용한 꼼수를 꼭 써야 한다는게 귀찮은 부분입니다.



하플라이트의 장점

찌르기 특화(카타콤 강캐), 피네스트라라는 전계열 통틀어 정상급 버프 보유

하플이 이번 상향안에서 왜 빠졌나 생각해 봤을 때, 카타콤 의존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은 현 레벨링 코스에서
하플라이트가 충분히 강하다 활용도가 있다라고 판단 했을 가능성이 큼. 
근데 카타콤 갈 때 하플 찾는 사람 보신 분?


하플라이트의 단점

쌍수 무기(속성 추뎀)가 강제되는 딜 사이클. 이로인해 방패 착용이 요구되는 스킬 활용도 낮음.
쿨이 길고 한손창의 특징인 범위증가 체감이 전혀 없음. 단점이 물리고 물려서 pvp에서 쓸 수 있는 스킬이 없음. 

속추뎀 보조무기가 강제된다는게, 직업 컨셉 자체를 버려야 할 정도로 약체 클래스인걸 반증한다고 보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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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64 강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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