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힘민 1:2 입니다.
스초도 있고.
궁금 해서 파운싱 과감하게 찍어 봤습니다.
일단 먼저 단점은
1. 판정이 애매 합니다.
전방도 아닌거 같고 어깨 쪽인거 같은데도 데미지가 안들어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근데 보스는 잘 박힙니다.)
2. 행동불능(다운 포함)시 스킬이 풀려 버립니다.
3. 쿨타임 1분 21초... 10초 사용.
4. 스킬키 누르다 잘못 때면 그대로 캔슬..
익히 알려진 단점이고요 써보니 의외로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1. 클리브 정도의 데미지가 기공보다 빠른 속도로 10초간 연사(인데 일반 몹은 잘 안맞아요.. )
판정이 나빠도 몹모으고 도발 건다음 사용 하면 헬름+클리브로 죽는 몹이면 그냥 거의 학살 수준 입니다.
펑펑 터져 나가요..
스킬 난사후 현자 타임에 몹모으고 파운싱하고.. 사냥 속도가 한결 빨라 집니다.
2. 보스전..
프렌지 채워주고 스킬 연사후 페인베리어 -> 파운싱. 보스몹은 일반 몹과 틀리게 연속으로 잘 밖힙니다.
클리브 정도의 스킬 데미지가 기공 보다 빠른 속도로 10초간 박힌다고 생각 해보세요..
단 페인베리어 로도 커버 안되는 행동 불능 이면 스킵 ;; 이건 답없긴 합니다.
딜레이가 길긴 하지만 생각보다 유용한 스킬 인것 같습니다. 현자 타임을 줄여줄뿐 아니라..
보스전 딜이 장난 아니게 박힙니다. 보스는 스턴이 안걸려서 클리브 데미지도 다 안들어 가는데.
파운싱 찍어보니. 바바바가 드디어 딜러역할 하는구나 라는 느낌이 확 드네요.
꾀 좋은 스킬인데 불구하고 에매한 판정과 긴 쿨타임 때문에 그런지 낮은 인지도를 보이고 있는데요
현자타임이 싫거나 보스전 딜 염두해 둔다면 아주 좋은 선택지가 될거 같습니다.
현자 타임에 오는 답답하고 답없는 기공질에 바삭바삭만 머리에 맴돌았는데 나름 사이다네요.
PS.현재 파운싱 쓰면 게이지가 차면서 막판에 FULL CHAGE 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뭔가 기대 하게 되네요.
파운싱에 페인베리어는 필수 인거 같아요. 안 그럼 암 걸립니다.
쿨타임 자비좀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