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쿼쿼쿼아응머 231렙과 아레레레아응머를 272렙을 키우고있는 진성 머스킷 유저입니다.
네 너프가 되던 뭐가 바뀌던 피해를 보는 유저이긴 합니다. 아마도 깔끔하게 접겠죠 ㅎ
스나이프라는 광공비1의 범위타겟팅 기술이라는 매력 하나보고 응사를 가고 그 데미지를 뻥튀기 시키려고 레삼을 간거죠, 그런데 이게 잘못된건지 궁굼해서 이 두캐릭을 키우기 전에도 문의를 해보았으나 광공비1과 범위캐스팅은
애초에 7랭크 머스킷을 다른 스킬들과 범위 연계시키기 위한 설계라는 답변을 받았기에 패치가 되진 않을꺼란거였고
그렇기에 두 캐릭을 애정가지고 지금도 키우고 있습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부분이 무엇인지, 몇몇 오해하시거나 모르시는 분들이 무엇인지 혹은 자세히 모르고
물타기만 하시는 분들에게 말씀드리고 싶은게 있습니다.
. 오라클확인시 스나이프는 범위가있는범위기술입니다.
그러나 오라클로 확인되는 범위보단 그보다 3분에 2정도 크기이며 시전하는 위치-- 클릭위치 타겟 범위로 나눠집니다.
팁게시판 다음님 그림참조

이 모습과 같습니다.
2. 스나이프는 광공비 1을 가진 스킬임으로 여러분이 생각하는것처럼 광역으로단체로 맞지 않습니다.
범위 캐스팅인데도 불구하고 광공비가 1이기때문에 열마리가 모이든 다섯마리가 모이든 1마리만 맞습니다.
1마리만맞는이유는 소드맨과다르게 아처기본광공비가 낮기때문이죠.
스킬 설명에도 단일대상 하나만 적중한다고 명시되어있고 실제로도 1명만 맞습니다.
물론 풀로 쌍글래디와함께 광공비를 여기저기서 가져와도 셋정도가 한계입니다.
(광공비템맞춘 멀티샷이 다수를타격하는점 확인)
3.
서클링이나 링커의 조인트 및 광공비템을맞춘 스나이프는 다수를타격하는게정상입니다.
라고 답변받고 실제로도 "스나이프가 특정 스킬과 연계하여 다수를 맞추는게 정상이냐?"
캐와머를 고민할때 사실 도박문의 했습니다 ㅈㅅ ㅠ
이게임의 광공비 시스템을 이용해 애초부터 스킬 설계가 "기본 광공비 1(단일대상타격) 스킬을 가지고 광공비를 올리거나 적의 광방비를 줄여 다수를 맞추게 설계한 스킬"이기때문이며
질문자님 광역공격비율 셋팅에따라 일정부분 광역기가 될 수있는 부분은 정상이라고 예전에 답변들었고
4. 반대로 광공비1상대로(쌍글래디와 장갑빼고) 다수몹을 범위에놓고 쏘면 그 큰 범위내의 아무몹1마리만 쳐맞습니다,.
5.스나이프의 쿨은 25초고 서클링은 40초입니다. 이 한명만때리는 기술을 광역공격으로 쓰려면
응사의 매를 일단 부르기로 불러오고 내 지역에 매가 돌면서 도착하면 그자리에 서클링이란 스킬을 시전하고,
도착해서 땅을찍고 빨간 버프가 그려지면 그때 그 중앙에서 점핑하려 나와 삑기안나게 거리를벌리고 스나이퍼를 시전해야. 그제서야 광역기가 됩니다. 즉발광역기가 아니란거죠... 아무리 잘해봐야 몇초가 걸립니다.
스나이프의 광역공격을 버그라고 말씀하시지 마시고
스나이프의 광공비 시스템을 없애달라거나,
또는 광공비 1로 설계된 아처들의 광역범위캐스팅기를 없애달라고 하는게 맞습니다...
댓글로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뭐가 아쉬운지. 인던에서 어떤부분이 사기인지. 궁굼합니다.
이게임은 핵앤슬래쉬와 지속폭딜을 많이 강요합니다. 서클링과 스나이퍼를 가지고 올민캐로
한방딜 자체가 쌔다는건 인정하는데 이렇게 좋은데도 왜 인던에선 길드원들에게 노딜소리를 듣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분쟁이 싫어서 머스킷을 두개나 키우는 제가 아까전에 직접 올려서 문의했습니다.
애초에 답변으로 광공비 1을 가지고 연계기로 설계하셨다는 스나이프 스킬에 대해 지금 유저들의 분란과 이야기에 대해서
조정을 고려하실 생각이 있는지와 스킬에 대해 수정을 할 생각이 있는지에 대해서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뭐가 불만인지 뭐때문이 생긴일인지 저도 압니다. 그저 한유저때문에 그렇게 된거죠.
애도는 하나 이런식의 분쟁이 좋게만 보이진 않네용...
뭐가되었든 빨리 끝났으면합니다
요약. 1 스나이프 스킬은 GM에게 답변들은대로 개발자가 애초에 광공비 시스템을 이용하도록 설계한
기본 광공비 1의 범위 타겟형 스킬이기에 단일 타겟스킬처럼 광공비를 강제로 없애거나 하진 않을거란점.
2. 단일 기술로 시전할시 몹의 개체수와 상관없이 범위안에 랜덤하게 단 1마리의 몹만 딜을 받는 단일대상 딜링기인점.
3. 광공비 풀셋팅을 해도 단일기술로 시전할시는 두마리 내지 세마리가 한계이다. (작은몹의경우 3~4마리까진 타격가능)
4. 광공비가 적용되도록 설계된 스킬이기에 링커의 조인트와 응사의 서클링에 효과적용을 받고 있다.
5. 딜이 10만이라느니 광역기라느니 하는 조건을 맞추기 위해선
스테디에임버프를 시전하고 스위프트 버프를 시전하고 몹을 몰아놓고 매를 부르기 시전한뒤 서클링을 시전하고
밖으로 나와 그 범위안의 몹들이 밖으로 나오기전 서클링 범위가 끝나기 전까지 스나이퍼를 나와 클릭위치 몹이 직선이되게 맞춘뒤 시전해야 광역으로 딜이 들어간다는점.
6. 억지 분쟁은 줄여주셨으면 하는점..ㅠ...애초에 광역범위 캐스팅기라서 툴팁이 바뀌면 바뀌지
설계했던걸 뒤엎거나 하진 않을꺼같아요...
스나이프 스킬에 대해 보고 무작정 오해 하시는 분들이 없길 바랍니다.
오해만 하지 말았으면 합니다..기본 광역기가 아니예요 그리고
단일대상을 클릭으로 조준하는게 아닌 애초에 광공비셋팅을 해서 범위기로 쓸 수 있도록 방향지정 설계한 의도된 기술이예요...
ps. 툴팁툴팁 하시는데 단일 대상에게 쌘데미지 이지 단일 타겟만 공격이라는 글은 없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