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3맨 스킬의 최종 오의급 기술인 파운싱.
바바는 이것만 진짜 제대로 개선해줘도 기어다니던거 날아오르게는 못해도 뛰어다니게는 해줄수 있다고 봄.
데미지와 지속시간 그리고 쿨타임을 봤을땐 나쁘다기보단 의외로 좋은 수준이고 초당틱이 정확히 재보진 않았지만 사이클론 영상과 비교해봤을때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들어감.
그럼에도 파운싱이 똥이라고 평가되는 이유가
거지같은 판정 <- 이거 때문인데
이 거지같은 판정이라는게 설명해주자면
그냥 서서 칼질하는것보다 체감상 50%정도 몹에 안들어가는 느낌이라 이게 맞추라고 만들어놓은건지 어쩌란건지 의심이 되는 스킬이 아닐수가 없는 부분임.
그리고 이게 써보니까 무조건 무빙을 하면서 쳐야되는데 이것도 못맞추는데 한몫을 하는거라고 생각함.
사이클론처럼 전방위 공격도 아니고 캐릭터 바로 앞에 칼질하는 부분만 맞는데다가 평타보다 체감상 판정범위도 반절이고 거기에 무빙까지 하면서 쌔려야하니까 도저히 몹을 맞출수가 없는것임.
여기에 대한 개선은
판정범위 자체를 적어도 평타 내지는 배쉬정도까지 올려서 최대한 히트가 잘 되도록 개선을 해주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함.
그리고 굳이 무빙을 하지 않고 제자리에서 스킬을 사용해도 고대로 칼질을 할수 있게 하면 이것도 매우 좋다고 생각. 판정범위를 해결할수 없다면 이렇게만 해줘도 풀 히트가 매우 쉽게 되서 상당한 부분 개선이 될수 있다고 보고있음.
만일 이 두가지 모두 가능하다면 갓-파운싱 스킬로 도약 가능하다고 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