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이언트 스윙
자이언트 스윙의 데미지 : 5렙 기준 589 . 쿨 2분
아는 사람은 찍지도 않는 예능 스킬. 사용시 몹을 잡아서 9번 돌리고 날림. 날린 적은 몹 1마리와 충돌
스킬 사용후 점프 후 이동가능. 회전 시 다른 몹과 충돌시 추가 타격. 판정은 잡힌 몹 기준
9번을 돌리지만 발광을 해도 3~4히트가 전부이며 그것도 부딪히는 몹은 한마리씩.
현재 자이언트 스윙은 스킬이 비.정.상적으로 시전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도를 예상해볼 수 있는게 (막타 미포함)
- 1. 몹 기준 : 잡힌 몹 한마리에 한해서 회전 수만큼 (9번) 데미지를 준다
- 2. 회전 수 기준 : 잡은 몹 한마리를 이용해서 주변의 한마리 랜던몹에게 충돌 데미지 최대 9번을 준다.
- 3. 판정 기준 : 잡은 몹을 기준으로 충돌하는 모든 몹에게 최대 9번의 데미지를 준다.
- 4. 현재 : 잡는 몹 1. 던질시 데미지 1회. 충돌하는 몹 1마리. 마지막 던지기 데미지 1회. 충돌 데미지 1~4회.
바바 3랭 스킬 무려 쿨 2분짜리 스킬이라고 치면 일단 못해도 500 *9는 생각해봐야할듯하며 회전수를 따로 9회라고
표기된거 자체만 해도 일부러 적어놓지 않았다고 봅니다.
스킬 자체 판정이 잡은 줄 범위를 포함하지 않고 몹 기준이기 때문에 범위도 좁고 맞추기도 쉽지 않고 보스는 따로
잡히지 않기 때문에 잡몹이 없는 경우는 보스전에서 사용 불가입니다. ( 트랩류에게도 시전불가 )
보스 잡기 불가 판정을 포함하더라도 2분짜리 3랭 스킬 값어치를 하려면 못해도
의도의 3번 정도의 판정 기준을 가져야하고 줄 범위 내의 몹에게 데미지를 준다면 더 말할 것도 없을꺼 같습니다.
2.파운싱
파운싱의 데미지 : 5렙 기준 1077 . 쿨 1분 10초 . 스태미너 소모
10초간 이동하면서 몹을 베는 스킬이며 광공비가 적용되는지는 잘 모르지만 범위내의 몹 다수를 타격합니다.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대쉬 가능.
치명적인 단점은 바로 범위와 타격 판정입니다.
범위가 짧은건 이해하지만 타격판정이 이상하게 적용되서 몹이 잘 맞지 않습니다. 심지어 좌우상하로 반경을 좁혀도
맞지 않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보스 같은 덩치 큰 몹에겐 잘 맞는 편이긴 하나 돌려 깍기의 경우 잘 맞지 않습니다.
데미지는 그럭저럭 나오나 1분 10초라는 쿨을 가진 스킬 치고는 판정과 지속 10초이기 버려지는 스킬입니다.
판정 개선이라도 고쳐져야할꺼 같습니다.
3.그외
프렌지 : 3랭 달성 후 특성시 버프중첩이 여러몹을 타격해도 지속되는 장점이 생깁니다.
하.지.만
- 스킬로 인한 중첩은 되지 않고 오직 평타만 가능.
- 몹을 여러마리 타격해도 1중첩
- 쿨 70초 지속 50초 스킬이지만 중첩시 10초 이상 허비
- 특성으로 인한 중첩수 감소로 인한 효율 감소
이 4가지 단점을 모두 고치지 않는 한 버프 쓰고 중첩할 시간에 스킬 한번더 넣는게 이득일꺼라 봅니다.
워크라이 : 워크라이에 대한 불만은 별로 없습니다만 적어보자면
- 프렌지와 마찬가지로 개편후 20초 정도 쿨과 지속 갭
- 워크라이의 범위가 애매함
어제 바바3랭 스킬에 대한 문의를 넣었습니다.
뭐라고 답변 올지 궁굼하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