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투창
대체로 드라군을 목표로 하플을 타기에 쉽게 쓰레기 취급받는 스킬.
하지만 펠핲 시너지를 기반으로 체력 높게 찍고 탱트리 타는 유저의 경우
(즉 힘을 안올리는 유저의 경우)
약 1200의 스킬 대미지 +광공비3 +넓은 범위 +몹 흩어지지 말지어다 결박 특성 + 무쿨 +게라스2배
라는 갓스킬입니다.
그러니 목표가 다르면서 투창을 폄하하는 발언은 자제합시다.
2. 피어스
이거 해골물인데도 이상하게 인기가 높은 하플라이트 최고의 똥스킬.
1핲, 또는 2핲 비방패 루트면 양찌를 사용못하니 이거라도 찍는다지만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오버히트 붙은 런지를 1이상으로 올리면 올렸지 이거는 그다지 필요가 없어요.
우선 소형 중형한테는 무조건 양찌한테 밀리고
대형한테는 조금 앞서는데 양찌는 오버히트 달려서 2번 찌르면 되서 대형도 양찌가 좋습니다.
보스한테나 양찌보다 확실히 우위인거 같은데
피어스는 쿨탐30초고, 양찌는 15초라
피어스 쿨 회복되기 전에 양찌르 4번 찌를수 있어서
사실상 보스한테도 양찌가 더 셉니다 ㅋㅋㅋ
(제가 피어스에 오버힛 넣거나 쿨탐 줄여야한다고 주장하는 이유)
무엇보다 양찌는 방패방어력에 5배수증댐이라
방패 바꿀때마다 스킬공격력이 올라가는 미래지향적 스킬로,
심지어 방패로 올라간 타격부분 공격력을 찌르기부분으로 당겨올수 있는 특성도 있고
찌르기-때리기 복합스킬이라 런지뻥도 먹힙니다.
(다른스킬에 런지뻥으 주기 때문에 실전에서는 별로 안써먹지만)
그런데 피어스는 그런거 개뿔도 없음.
피어스가 유일하게 나은점이 출혈을 건다는건데
결정적으로 하플드라군은 출혈상태에 증댐나가는 스킬이 없음.
3. 롱스
사이코키노에 비해서 조건이 까다롭긴하지만,
소드맨 유일무이의 지형극복 [이동기]입니다.
(글쓴이 인장 참고)
그리고 필중넉백이라 세이프존에 있는 애도 이거 맞으면 무조건 다운되서
세이프존 밖으로 튕겨 나갑니다.
1이상 찍으면 반드시 후회하지만, 1정도는 글쓴이가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