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맨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도펠] 도펠이 저서클과 고서클 효율이 갈리는 이유

아이콘 삶에관한명상
댓글: 13 개
조회: 1136
2016-09-18 00:47:10
도펠의 사이클론의 "특징"때문임.

사이클론 스킬레밸이 올라갈수록 스킬 대미지만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공격횟수도 올라가는 특징이 있음.

즉 5레벨의 공격력과 15레벨의 공격력이 하늘과 땅 차이임.



너프 당시는 도펠을 구지 너프해야 할 정도였나 하고 이해를 하지 못했지만, 츠켄 레델의 연타특성을 통한 순간화력이 생각보다 강력했고 사이클론 또한 15렙을 투자하면 공격력이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가기에 그만큼 너프를 한 것이다 라고 받아들이는게 제 입장임..다만 지속시간은 너프를 인정하지만 구지 회전속도까지 너프를 해야 했나..조금 너프가 과했다는 생각임.


아무튼 현재 도펠은 아처쪽의 쿼삼맨이랑 비슷한 스타일이라 보면 됌..1,2서클과 3서클의 성능 차이가 상당히 벌어졌기에 진짜 도펠죌트너 캐릭을 제대로 할려면 무조건 3서클이 강요되는 케이스라 보시면 됌. (한편으론 도펠을 저서클을 타고 타클래스로 전직하는 이른바 도펠의 장점을 챙기는 케이스에 대한 견제가 아닌가 싶은 느낌도 더러 있음..대포적으로 도드드 같은 케이스)

절대 도펠 3서클이 약한 캐릭이 아닙니다. 다만 납득하기 힘든 수준까지 너프를 심하게 했기에 유저들이 받아들일 수가 없는거지..그리고 애초에 츠켄 레델 성능을 위해 사이클론을 그렇게까지 칼질하지 않고서도 적당한 조율방도는 얼마든지 있었다는것도 한몫함...아니 애초에 이쪽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생각도 되고..




그리고 도펠 쎄다고 하는 분들도 영상만 보고 잘못 오해하는 타클래스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
현재 글래스몰 중첩 버그도 있다고 하고 또 사이클론 히든도 하나 터져서 지금 도펠 상태가 매우 개판임.
이쯤에서 제가 제시했던 음모론은 어쩌면 그 히든을 기준으로 밸런싱을 잡았기에 난데없이 사이클론을 2중너프한게 아닌가 하는 의심도 있고..실제로 당시에 제가 이런 언급을 했었음.
(그 실례로 실제로 해당 부분을 일부러 "버그신고"로 제보한 상태이지만 임씨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한 상태임. 그래서 으름장으로 니들 확실한 입장 표명 안하면 나도 이 히든 게속 써버린다 라고 한 상황에 난데없이 오인제재 대상자가 되어서 게임도 못하는 상황)

암튼 영상에서 보여지는것에 속지 마시라는겁니다. 실제로 며칠전에도 도펠 키우다가 1서클 찍고 "도펠 괜히 했다 세라복 괜히 사줬다"고 글 쓰신분도 있을 정도임..

그리고 정말 도펠을 하고 싶으면 고특성 고투자에 고스펙을 쌓을 각오정도는 하시고 무조건 3서클은 가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적어도 이 시점까지 도달한다면 확실히 정말 바랬던 강력한 도펠을 플레이하실 수 있음.





ps.참고로 사이클론이 클테버전 이후로 잠수함 패치 포함해서 굉장히 많은 횟수의 너프를 당했는데

한편으로는 지속시간이 그 시절 그대로 유지되었다면 현재 사이클론은 통 9.5초동안 38바퀴나 도는 괴물같은 스킬이 되었을거임..그래서 전 지속시간 너프는 이해하는 입장이었음

참고로 클테때 제가 사용했던 루바보스 젬까지 사용한다면..10초동안 40바퀴 돔...미쳤지..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