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슈리네 빈이 입니다.
랜서 약하다 똥캐다 말이 많습니다.
물론 다른 8랭크 캐릭터랑 비교하자면 터무니 없이 약하고 성능이 떨어지는건 사실인데
임씨가 주장하는 클래스간의 시너지를 생각해서 키운다면 못써먹을 정도는 아닌것 같아요
두가지 트리의 랜서를 키우고 있습니다
본캐입니다.
이게 무슨 트리냐? 하시는 분도 계실겁니다.
8랭크 풀리기 전에 소펠핲핲커커도 였고, 랜서스킬을 확인한후 고민없이 랜서를 선택했습니다
핲-찌르기, 커커- 찌르기, 도펠-디오밸 , 랜서- 찌르기
찌르기를 극대화 시키는 컨셉을 잡고 랜서를 하게 되었는데
처음엔 힘스탯 위주여서 엄청 약하게 느껴졌었지만
스초를 하고 올민이 되고나서 할만해졌습니다
딜사이클은 디오밸 -스런-크러쉬-크러쉬-퀸테인-퀸테인-자우스트-낙마공격
스런-헥슨-헥슨-스태빙-피어스-사이클론-사이클론
다시 쿨이 돌아와서 스런-크러쉬-크러쉬-퀸테인-퀸테인-자우스트-낙마공격
스런-헥슨-헥슨-스태빙-더스트데블x3-쌍수맹공
이 트리를 부정적으로 보면 잡캐릭이라 생각할수 있지만
저는 도발되고 약탈있고 덥페있고 탑승보너스 까지 챙기는 트리라고 보고 만족하며 하고 있습니다.
2.소펠핲핲캐캐캐랜
무기스왑이 필요없고 트롯뽕에 취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딜적인 부분에서는 스킬연계가 아쉬운 트리입니다
딜사이클 - 스런-크러쉬-크러쉬-퀸테인-퀸테인-자우스트-낙마공격
스런-둠스-스태빙-어스-돌격 (상황에 따라 돌격을 맨처음 쓰기도 합니다)
pve에서 랜서를 써먹으려면 핲핲은 필수적으로 타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딜을 기대하기 힘들어요.
캐터를 가는 이유는 무기호환이 맞는것과 이속이 챙기는게 전부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크러쉬 방깍에 대해 오해하시는분들이 많은거같아서 알려드립니다.
크러쉬 - 전방을 향해 창을 찔러넣어 공격합니다. 공격당한 적은 일시적으로 공격력 또는 방어력이 감소합니다.
적의 소환물을 공격하면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크러쉬:장비파괴 - 스킬 [크러쉬]에 피격된 적은 물리 공격력과 물리 방어력이 특성 레벨당 10% 추가로 감소합니다.
이 특성에 적혀있는 레벨당 10%를 보고 방깍 50%라고 하는분들이 계신거 같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공격력도 50% 감소시켜야 맞는거겠죠?
하지만 현실은 크러쉬가 감소시키는 수치의 50%를 추가로 감소시키는겁니다.
크러쉬 1레벨 - 물공 or 물방 30감소 (마공은 감소되지 않습니다)
여기에 356만원을 부은 5레벨 특성이 적용된다면?
30+15(50%) = 45가 감소됩니다.
2레벨은 찍을 필요를 못느껴서 찍진 않았지만
받아 실험한 결과 80이 감소됩니다.
특성 적용하면 120 감소.
크러쉬 3레벨 이상 찍으신분을 찾지못해 확답은 못내리지만
레벨당 감소값이 50씩 증가한다고 보면
5레벨 크러쉬는 230(특성 적용시 345)
대 초월시대에 %감소가 아닌 고정값 감소가 무슨 의미가 있나 싶네요.
50% 감소를 줘도 부족한게 랜서인데..
끝으로 하고싶은 말은
캐릭이 쎄면 어떻고 약하면 어떤가요
자기가 하고싶은걸 재밌게 할수 있으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남들이 안좋다. 하지마라. 한다고 시도조차 안하시는분들도 계시겠지만
한번쯤은 플레이 해볼만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대충 짧게 쓰려고 했는데 적다보니 길어졌네요.
랜서에 대해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아는선에서 최대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