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번 패치의 수혜자
① 레인저
- 스테디에임
300초가되면서 미사일데미지는 상시 15%, 양활미사일데미지는 상시 22.5%의 증뎀을 갖게되는 갓갓 스킬이 되어버림
- 크리티컬 샷
적이 피격시 시전자에게 치명타 50%추뎀 버프를 주는 미친 스킬임; 또한 스테디에임과 크리티컬샷, 스닉힛 버프랑 함께 쓰면 기본 공격력에, 치명타확률, 치명타 공격력까지 세트로 올려주게돼 엄청난 딜 상승이 있을것 같음.
다만 무기제한이 있는 것인지, 그리고 버프의 지속시간이 얼마나 길 지는 패치 후에 지켜봐야할 듯.
(또한 1랭크만 타도 버프가 유지된다면 레1 + 쿼3 등의 조합도 가능해짐)
- 하이앵커링
레인저스킬전용 패스(스킬쿨감소)로 볼 수 있을텐데 레인저 스킬 자체가 워낙 꾸져서 체감이 안될 것 같음
- 나머지스킬들
스파이럴은 보스전에 쓸만하지만 타임봄과 바운스샷은 워낙 약해서 아예 안쓰거나 그냥 스킬쿨 빌때 쓸듯함.
역시 핵심은 크리티컬샷과 스테디에임 버프가 얼마나 딜상승에 체감될지 지켜봐야함.
(그리고 스테디에임은 새퍼, 무고사, 응사의 딜상승에는 기여도가 없음.)
② 플레처
- 보드킨 포인트
무쿨기가 사라지고 쓸데없는 방어막을 제거할 수 있게 해줬는데, 사실 쓸모가 없음. 물리방어력 감소효과를 무한으로 유지할 수 없게되어 약간 너프같음.
- 바브드 애로우
데미지는 확실히 버프가 맞음.
- 매직애로우
버프가 맞음. 그런데 전반적으로 플레처 스킬계수가 20~50% 상승되는데 주력인 매직애로우는 그대로라서
플레처의 유일한 광역기인 크로스파이어가 버프되지 않는 이상은 여전히 챌린지에서는 별로일 것 같음.
다만 보스딜은 스테디에임과 크리티컬샷에 힘입어 강해질 것으로 보임.
③ 메르겐
- 다운 폴
- 도약 사격
버프를 이상하게 해준 격. 둘 다 1서클스킬인 화살비와 트리플애로우에 비해 나사빠진 스킬이 맞으며
이는 모션이나 광역딜을 주는 방식에서 차이가 나오는 거지, 경직을 주거나 무적 상태가 된다고 해서 큰 의미가 없을 것.
④ 무고사
- 짐독, 짐독백세, 독항아리
무고사 1랭크에 광역과, 단일지속딜을 주는 스킬을 모두 챙길 수 있게됨.
평타딜러가 벨니아몽키를 쓰고(비테레지나 없이) 꾸준한 지속딜을 넣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음.
- 금잠고
아니 제발 이 똥 스킬에 힘계수말고 중독효과와 딜특성, 스킬딜 계수를 주세요.
- 독무만상, 혈류잠천
딜량과 적용범위가 얼마정되 되는지 지켜봐야할 스킬.
이 두 스킬이 무3을 날아오르게할 수도 나락으로 쳐박을 수도 있다고 봄.
2. 총평
- 레인저 : 스테디에임과 크리티컬 샷은 어마어마한 버프. 크리티컬샷은 지속시간이 얼마나 될지가 관건.
- 플레처 : 레플메의 부활? 플레처할거면 레인저 타라.
- 메르겐 :
- 무고사 : 평딜과 조합가능, 새로나오는 스킬의 광역범위와 딜량이 얼마나 될지 봐야할 덧
◆ 크리티컬샷이 레인저1랭에도 버프가 생긴다면
레3뿐만아니라 레1쿼3무1 등의 다양한 조합이 생길 수 있고
레인저와 로그의 조합이 시너지가 엄청날 것으로 예상됨
◆ 레1쿼3이 가능하다면 레1쿼3불과 레3플3메의 보스딜이 어떻게 될지도 관건
확실한건 이제 공중몹 상대로는 양활이 압도적으로 유리할 것으로 보임.
3. 관짝리스트
헌터, 스카웃, 새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