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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쿼렐슈터] 스테디에임+런닝샷 데미지 연산 실험

아이콘 Exlimit
댓글: 10 개
조회: 1875
추천: 6
2018-08-14 14:26:34
우선 기존에 리마콘 + 스테디 에임의 경우 리마콘이 '증뎀' 버프이고 스테디에임이 '증뎀'버프이기 때문에
리마콘(+190%),스테디에임(+10%)을 같이쓰면 
2.9배*1.1배 = 319%가 되는게 아닌 평타에 +200%가 된다는 댓글이 있었었는데
http://www.inven.co.kr/board/tos/4196/107850

런닝샷의 경우는 어떨지 대강 테스트 해봤습니다 
사실 리마콘의 경우 데미지 추가라고 써있고 런닝샷의 경우 기본 공격력 추가라고 되어있거든요
(툴팁엔 데미지증가/공격력증가가 혼용...ㅂㄷㅂㄷ)

이게 뭐가 다르냐 라고 할 수있는데 데미지 추가이면 위에서처럼 스테디를 썻을때 기본공격에 비례해서 데미지가 증가하지만 (+200%+10%) = +310%
공격력 자체가 늘어나는 식이라면 (100+200%)*110% = 330%가 되는거거든요 데미지가 의미있는 수치로 달라집니다.

일단 테스트는 아쿼3레(슈)케릭터로 진행했고 공격력은 780~780(무기 미착용)입니다.
스킬은 런닝샷5렙(추가 공격력 200%)
노특성스테디 에임(데미지 5%, 추가데미지 50)

이게 리마콘과 같은 방식이라면 기본 평타 기준 305% +50의 데미지가 나와야 하고 다른 방식이라면 315%+50의 데미지가 나와야 합니다

스샷은 순서대로 노벞 평타, 런닝샷, 런닝샷+스테디에임




우선 실험결과는 기본공격391, 런닝샷 588+589 = 1175, 런+스테디 642+642= 1284

기본 평타 기준으론 런샷시 1173, 런 + 스테디시 1242혹은 1281이 나와야 합니다.
일단 결과에 가까운 값으론 후자인 '공격력이 증가한다'  즉 리마콘과 다른 메커니즘이다 라는 건데
딱 맞아 떨어지지 않는 이유는 아마 데미지 공식 때문일거 같습니다. 

런닝샷으로 증가하는 공격력이 데미지 공식의 공격력에도 들어가 실질적인 데미지가 증가했다라고 하면 대강 맞아떨어지거든요
이부분은 다시 봤더니 아닌거 같더군요 데미지공식에 집어넣으면 391.97 데미지가 나오는데 여기에 300% 해서 1175.91로 소숫점까지 연산 후 내림하면 딱 맞아 떨어집니다.그렇더라도 리마콘과 다른 메커니즘이라는점은 달라지지 않지만요.
특히 단순 런닝샷과 런+스를 비교해보면 1175*1.05+50 = 1283.75로 딱 맞아떨어지는것을 보면 
결국 런닝샷은 공격력 증가 가 맞는것 같습니다

Lv75 Exlim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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