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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 스킬 밸런스는 그렇다 치고 몇가지 문제점.

밀크우유
댓글: 5 개
조회: 902
2018-11-14 18:23:42
트린이로만 놀다가 꼬접했다가 리빌드 복귀하려고 테썹해보고 여러가지 생각해본 문제점입니다.


1.필드 몬스터가 너무 강하다. 성장루트에 보조가 필요.

성장 타임에 버프떡칠로 다 발라버리던 시절에도 

인던 솔플 육성은 그렇게 만만한게 아니었는데 지금 테섭 기준으로는 거의 불가능할 지경의 밸런스가 되고 

퀘스트 루트의 필드 사냥도 자본과 템이 없으면 엄두도 못냅니다. 즉, 뉴비에게 큰 벽이 생기죠.



2.뉴비는 축석 모으기 어렵다.

고렙으로 갈수록 증폭이 기본적으로 밸런스의 기준이 되는데 축석은 어느정도 세팅이 완료된 캐릭의

수녀원 말고 안정적 수급이 어렵습니다. 축석을 저자본이 모으기 위해서 고자본 세팅을 마쳐야 하는 모순이 생기죠.

중저렙 컨텐츠로 수녀원이 아니지만 일 1개정도 조각을 모을수 있고 수녀원과는 중복 불가능한 컨텐츠를 놓거나

차라리 꼬우면 현질해라라는 심정으로 축석 패키지라도 현질로 팔아야 모순해소가 가능합니다.


3.대쉬와 점프 스태미너 소모가 너무 큽니다. 


백번 양보해서 점프는 그렇다 쳐도 대쉬 스태미너가 양심없이 많이 되는데 

이 게임이 결국 뉴비들이 안들어오게 된 이유 중 필드이동과 인던 이동에 걸리는 시간이 자비없어서라는걸 

고려해서라도 소모비율을 절반에서 그 이하로 줄여야 좋을거 같습니다. 



덤으로 응사 부르기 스킬좀 롤백해줘..ㅜㅜ 스킬포인트 쓸테니까...

Lv18 밀크우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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