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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인저] 레인저가 op라고?

하루한잔
댓글: 2 개
조회: 319
2016-01-28 11:02:57
아아레레레 키우는 입장에서 이번 레인저 상향안은 굉장히 고맙게 다가옵니다만
이번 패치 내역으로 과연 레인저가 op가 될수 있을런지에 대해 말해보고자 합니다.
일단 레인저 패치내역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이앵커링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크리티컬샷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타임봄 애로우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됩니다.

배라지 스킬이 최대 3번까지 사용 가능하게 변경됩니다.

스테디에임 스킬이 리뉴얼 됩니다.

하이앵커링크리티컬 찬스(1서클특성이 추가됩니다.


버려지는 스킬이었던 하이앵커링의 상향. 실제로 플레이 해봐야 겠지만 레인저 스킬 문의 게시판들 보면

하이앵커링 쓰시는분 레인저 중에 극소수를 제외하고 없습니다. 하이앵커링의 가장 큰 단점이라면

긴 차징시간 좁은 판정범위와 단타 판정으로 인한 형편없는 데미지 입니다. 

거기다가 파티플에서 혐오하는 몹을 밀처내는 단점까지. 하지만 이번 패치에서 해당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상향이 없어요.

물론 민위주의 레인저 분이라면 크리찬스 특성으로 올크리를 챙겨야만 데미지 조금 나올꺼 같구요

만약에 데미지가 좀더 나오려면 스킬렙 15에 특성 50 이상은 줘야 타직업 범위기 역활정도 할 것 같네요.


크리티컬샷의 경우 스킬 공격력이 증가 된다고 했는데 사실 무쿨기 사기스킬인 출혈 스라 만큼 데미가 괴랄해지진 않을테고

아마 저 레벨 주고서 평타 대신에 쓸것 같긴한데 (애초에 레인저도 베라지 스테디 에임 몇개 스킬 번갈아가면서 써도 생각보다 엠이 많이 모자랍니다. 고레벨 주고 쓰면 엠소모 감당안되요) 이걸로 op가 되기에는 조금 부족하겠죠


타임봄 애로우의 경우 패스합니다... pvp 생각하시는 분 빼고 일반 사냥에서 타임봄 에로우 쓰시는분 정말 못봤습니다. 쿨타임 줄어들었다 해도 대인용 스킬을 써봤자 얻는 이득이 거의 없어요. 쿼3분들 쉽게 잡는 피돼지들 넉백시킬때나 쓸수 있으려나요?


스테디 에임의 경우 어떻게 개편될지 모르지만 스테디 에임 개편의 경우 스킬 효율이 런닝샷 만큼 좋아지면 op 될 확률은 있겠네요..


마지막으로 베라지. 레인저 키워보신분이면 알겠지만 베라지 힘 생각보다 일찍 빠집니다. 

근접해야 풀딜넣는 특성상  피 적은 몹 잡을때는 갓라지지만 일정수준 이상 피많은 근접몹 잡다보면 피토해요... 130 이상 넘어가는 맵에서 근접몹들한테 맞다이 하면서 쓰기에는 생각보다 몹들 공격이 아픕니다. 인던에서도 링크없이 베라지 쓰면 딜이 들어간다는 체감이 생각보다 없어요. 

베라지가 오버히트 3회스킬이 된건 상향이긴한데  이정도 되어 겨우 중반부 지나 광역딜 있구나 소리 들을까 말까합니다. 

물론 페라지 쓰시는 로그 탄분들 입장에서는 엄청난 폭딜 스킬이 되겠지요.

사실상 베라지가 유용하게 쓰이는 게 체력약한 몹이 일정 수준(마족수용소의 폭젠 같은경우 베라지로 답 없습니다.) 젠 될땐데 

이럴때는 오히려 쿨타임을 조금더 줄여주는게 좋은 상향방향이지 않았었나 생각해봅니다.


그리고 얼마전까지 레인저 3랭 왜 가느냐 레1 타서 로그 하나 챙겨서 페라지가 더 효율 좋다 

레인저 3랭 같은거 가놓고서 아처 약하다고 징징된다던 타클게 아처게 일부분들 이제야 숨통좀 트인 레인저한테

너무 뭐라 하지 맙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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