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많은 분들도 똑같은 고민을 할듯.
제 생각이 틀린부분을 지적받을수있으면 저도 정보를 얻을수있을거같네요.
고민의 시작
0) pvp와 사냥의 비중을 얼마나 둘지
-둘다 어느정도 하고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1) 쿼삼의 주요스킬인 런닝샷은 힘스텟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그래서 처음엔 힘스텟으로 키워볼까했는데,
여기서 두번째 고민
2A) 힘스텟으로 갔을때, 명중과 크리를 어떻게 할것인가
-크리를 포기한다
-크리를 포기하더라도 명중을 포기할수없다.
=> 해법 : 크리가 나오면 명중이 낮아도 적중된다 => 로1트리 or 치발템
=> 해법2 : 민첩 투자로 적절한 명중치
-알고싶은것 : 올민트리인 상대방에게 몇의 명중치를 유지해야 몇%의 적중을 유지할수있는가라는 정보
이걸 안다면 올민쿼삼이 아니라
힘민을 적절히 투자해서 힘비중쿼3을 만들수있을거같은데,정보가 없어요.
2B) 민첩스텟으로 갔을때. 런닝샷은 힘스텟이 주요한데 손해보는 데미지를 어떻게할것인가
-아2로 가서, 올민으로 닐링샷의 공 4~500을 얻는다
-올민트리로 갔을때, 아2의 얻을수있는 가장 큰부분(제생각)
닐링민첩 추공 4~500
헤비샷5 올민(부족한 물공) 무빙유지 데미지 딜링. (올민상태 런닝샷(닐링X)보다 얼마나 의미가 있는지 정확히 모름)
여기서 힘스텟을 밀다가 정지하고 올민 아쿼쿼쿼아를 가기로 결정한거같습니다.
3) 올민 아쿼쿼쿼아를 선택하면 잃게되는것.
-런닝샷의 큰 장점은 상대방 공격에 무빙으로 대응하면서 딜을 유지할수있따는장점이 있는데, 그걸 포기하는셈
반대로 말하면 힘쿼3의 런닝샷은 무빙을 하면서 딜을 유지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음.
-힘관련 시너지 딜링 스킬이 힘을 못받음 [ 다단히트. 멀티샷, 독뎀 도트스킬류, 헌터 캠피니언 스킬 데미지 ]
생각한 최종트리
A. 올민
1) 올민 : 아쿼쿼쿼아X캐
쉽게 크리와 명중을 확보. 회피까지 확보.
올민상태에서 런닝샷 데미지를 활용하기위해서 아2
-X를 아처
1)정보없음 트윈애로우, 닐링맥스. 멀티샷 총 30방.
*알고싶은것 트윈애로우 스킬사용시 잠시 이동불가 상태로 되는지 이동하면서 쓰는지
헤비샷5가 있는 상태에서 트윈애로우의 의미.
헤비샷5무빙딜링이 닐링을 쓰지않은 올민 런닝샷 DPS 차이.
-X를 레인저
1) 베라지 : 레1. 후반에 그다지 의미없을것으로 보임 추측.
2) 스테디에임 : 미사일스킬데미지 15% 공격력 15% 합산.
=> 레1로 미사일스킬데미지상승 의미크게없음. 올힘아니라 또 의미없음
-X를 새퍼
1) 정보없음.
-X를 헌터
1) 러시독 : 5초쿨 최대확률40% 6초 기절기 목적에 따라 의미있음. 데미지 주인 물공수치영향 올민시너지X
2) 코싱 : 9초쿨 2오버힛 13초 확정 CC기 목적에 따라 의미있음 데미지 주인 물공수치영향 올민시너지X
-X를 스카웃
1)플레어샷 : 플레어샷 힘스텟 추공으로 알고있음 확실하지않음. 올민이라 크지않은 의미
2)나머지 유용한 유틸기 확보 클로킹, 카모베라쥬 목적에 따라 의미있음.
-X를 무고사
1)고혹 : 맞은 대상이 공격시 물리공격 미스난다고하는데 정확한 정보없음.
2)오공고 : 정확한 정보없음. 공홈과 TOSBASE 서클이 달라서 몇서클스킬인지 모르겠네요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3)짐독 : 올민상태에서 얼만큼 어떤스킬과 조합해서 효율을 발휘할지 모르겠어요.아시는분 알려주세요
4)취시 : 올민상태에서 얼만큼 데미지를 낼지 모르겠어요 아시는분 알려주세요.
5)독뎀이 크리가 없다고 알고있음.
독뎀이 힘스텟 영향을 받는다고 알고있고 그래서 올민에서 데미지로써 시너지 의미가 크지않음.
-X를 로그
1) 스닉힛 : 거의 계속 유지할수있는 버프. 업데이트로 뒤를 잡아야지 적용가능 목적에 따라 의미있지만 올민이라 X
2) 페인트 : 상대 회피50%감소. PVP시 적용유무 확실하지않음. 올민이라 회피감소 유용하지않을듯
-X를 플래처
1) 바브드, 브로드헤드, 보드킨 : 런닝샷이 있고, 쓰면 어차피 홀드 되는 스킬이라 딜링기로써 쿼3이 플1은
큰 의미가 없고 유틸기적 의미(방깍 출혈). 브로드헤드는 힘스텟 영향받는걸로 보아 올민스텟에서 큰의미X
2) 올민 플1 크파 의미X
-X를 응사
1) 서클링 광공비 목적에 따라 의미
2) 호버링, 멍텅구를 얼마나 딜링기로 쓸수있을지에 대한 정보 없음.
호버링 멍텅구가 누구 스텟 데미지에 영향을 받는지 정보없음.
-X를 슈바
1)기동성. 목적에 따라 의미 근데 아쿼쿼쿼아가 닐링상태로 데미지가 의미있어 슈바탄상태 런닝샷은 의미X
2)올민에서 후퇴사격의 데미지가 어느정도 나오는지 정보없음. 알려주세요.
3) 나머지 스킬활용 정보없음
X에 의미있을 직업을 추림.
아처 : 닐링샷 속도. 멀티샷2오버힛 총 30방. 헤비샷10레벨(무빙가능). 트윈애로우(무빙가능여부모름)
헤비샷10레벨과 투윈애로우(무빙이된다면)가 무빙을 하면서 딜링을 올리는 의미?
(아쿼쿼쿼아 닐링데미지보정이 고정된 상태에서만 된다는 단점보완을 헤비샷 트윈에로우로 보강가능)
근데 올민 런닝샷(닐링x)데미지가 비교햇을때 더 크거나 작은차이면
헤비샷10레벨 트윈애로우가 무빙 딜링기로 의미없음. 아2헤비샷2로
헌터 : 코싱 러쉬독 PVP시 단일 딜링과 CC기
스카웃 : 클로킹 카모베라쥬 PVP시 유틸기. 사냥시 어글 리셋, 생존기
응사 : 서클 광공비. 호버링 멍텅구 비교적 높은 기본스킬데미지 정확한 정보없음. 행잉샷
슈바 : 기동성이외 정보X
아쿼쿼쿼아응 캐or머
아쿼쿼쿼아아 캐or머
아쿼쿼쿼아슈 캐or머
아쿼쿼쿼아헌 캐or머
아쿼쿼쿼아스 캐or머
-----------일단 여기까지 작성중. (160222)
B. 올힘
올힘 : 아쿼쿼쿼무XXor아쿼쿼쿼무무x
올힘 : 아쿼쿼쿼로XX
올힘 : 아쿼쿼쿼레레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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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올민 아쿼쿼쿼아 : 올민으로 크리와 명중확보, 런닝샷의 부족한 딜링을 닐링민첩추뎀으로
2) 올힘 아쿼쿼쿼 + 치발템 : 크리명중으로 명중확보
3) 올힘 아쿼쿼쿼로 : 뒤를 잡은 상태에서만 명중확보
4) 힘민 아쿼쿼쿼 : 올민상대를 기준으로 몇%의 명중치를 가질지 선택해서 힘민 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