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 아삼쿼삼머 목표로 하고 아아아쿼 찍은
유저입니다. 처음에는 아아쿼쿼새새머로 가려다 스킬을
잘못찍어서 새로 캐릭 만들어서 한게 지금까지 왔네요.
다름이 아니라, 오늘 마탑이랑 드바시아 고개에서
퀘를 깨다보니, 딜이 참 안들어갑니다......
때리면서 '딜이 딱 2배만 들어가면 좋겠는데......' 라는
생각이 자꾸 들더라구요.
저도 게임기획 전공하고, 게임제작에도 참가해 봤지만,
트오세 개발팀은 진성 궁수 안티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우리 모두 항의를 합시다.
건의 게시판을 도배를 하든, 매일같이 같은 내용으로
운영자에게 문의를 하든, 딜이, 호환성이 구려서 못살겠다고,
고쳐달라고 항의를 합시다.
누군가는 요즘 좀 나아지지 않았냐고 할 겁니다.
물런 패치하면서 전보다 나아지기는 했죠,
근데 그건 팔다리 없다가 하나씩 생겨서 목발 짚고
걸을 수 있게 된 거지, 사지가 멀쩡해진건 아닙니다.
근본적인 문제는 여전히 해결이 안 된 상황입니다.
원거리 딜러가 딜을 못하는데, 이게 무슨 딜러입니까.
딜이 구려도 공속이 무지 빨라서 몹을 녹이는 것도 아니고,
한방이 센것도 아니고, 스킬효율이 좋은것도 아니고.
쿼삼이나 레삼은 그나마 1인분은 하지만,
그조차도 제한적이죠.
후반 갈 수록 몹들이 체력만 키워서 나오니 말입니다.
사실, RPG게임에서 이상적인 몬스터 레벨링은
체력만 계단식으로 쑥쑥 올리는게 아니라
방어력을 강하게 만들어서 딜이 잘 안박히게 하는게
더 좋습니다. 그래야 디버프 스킬이 효과를 보기 쉽고
자연스레 직업간 협동을 요구하게 되니까요.
근데 이 양반들은 이런 기본적인 것도 안하는
제약 성애자들입니다. 뭐가 좋으면 어딘가는
병신을 만들어놔야 직성이 풀리죠.
업데이트 전에 직접 플레이 테스트를 해 보기는 한 건지.....
아무튼, 제가 바라는 건 아처가 OP가 되는 것이아닙니다.
그냥 클래스 별로 제 역할을 할 수 있으면 충분합니다.
그러니 누가 좋네, 구리네 다투지 말고,
다 같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행동을 합시다.
힘을 합쳐서 우리가 호갱이 아니라는걸
IMC와 넥슨에게 보여줍시다.
돈을 벌고 싶다면 게임을 제대로 만들고,
올바르게 운영해야한다는 사실을 가르쳐 주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