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저녁 176렙 6랭 직전부터 해서 방금 전 7랭 전직까지 왔네요. 하루 10시간씩 했으니 총 40시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원래 아쿼쿼쿼스스스를 할 예정이었으나...
갈수록 피통과 데미지가 괴물로 변하는 몹들. 과연 런닝하나로 6랭 구간을 통과할 수 있을까 무지 고민했습니다. 쿼2 때 반고자의 경험을 해 본 바 스플릿 없는 스2도 마찬가지일 거라는 우려때문이지요.결국 선택한게 무고사!!!
아쿼쿼쿼스무 입니다. ㅋㅋㅋ
먼저 스카웃 클로킹에 대해서 말씀 드릴게요.
정말 훌륭한 스킬입니다. 클로킹이 없었다면 과연 이렇게 빠르고 편하게 7랭을 달았을지 의문입니다.
200 맵부터 몹들이 더더욱 괴물로 변하는데 클로킹 하나로 빠르게 퀘 완료했습니다. 퀘스트 자리까지 이동할 때 몹이 있으면 그전에는 무시하고 달렸지만 200 부터는 개피됩니다. 하나 하나 잡고 가야하는데 클로킹만 있으면 만사 OK.
더구나 퀘스트 하려고 스페이스키 눌러도 클로킹 해제 안되고요 NPC를 특정 자리까지 데리고 갈 때도 클로킹 쓰면 몹들은 나를 인식 못하는데 NPC는 잘 인식합니다.
그리고 쿼삼 런닝 - 쿨 돌면 정말 바보되는데 무지막지한 몹들에 둘러싸여 런닝 끝나면 바로 클로킹 타서 쿨탐 버티고..쿨 돌아오면 다시 런닝쓰고. 꿀임니다. ^^
무고사 말씀 드릴게요.
전에 키우던 케릭 하나 무고사를 탔었는데 오공고...좋긴 하지만 독 퍼트리기가 너무 힘들었는데 몹들 피통이 커지니 제대로 역할 합니다. 5렙 10초중 런닝으로 패도 7~8초 동안 독을 전파하네요.
여기서 스카웃 플루플루의 재발견.
예전엔 플루의 범위가 이렇게 넓은지 몰랐는데 알레멧에서 붉은 트리폴리 잡을 때 보니 어른 손바닥 크기만큼의 범위더군요. 알레멧 그리갈공터에서 한 놈한테 플루 쓰면 주위 몹들이 1초정도 멍때리다 플로 맞은 놈한테로 몰려 듭니다. 그러면 오공고 쓰고 런닝으로 갈기기...
보통 붉은 트리폴리 피 1/3 정도는 까구요 재수 좋으면 반절도 까더군요. 전파되는 몹 수는 전파범위 제한인지 갯수제한인지 모르겠지만 5마리 이상은 전파시키기 힘들더군요.
그리고 개인상점에서 파는 사크라멘트. 1시간 10분인가 지속이고 공격시마다 추뎀이 들어가는데요 런닝만큼 이 버프를 완벽하게 이용하는 스킬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위시간당 공격횟수가 가장 많기 때문입니다.(다른 직업에 더 좋은 스킬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공격횟수가 절대적으로 많기 때문에 정말 뽕빨 뽑습니다.1000 ~ 1300 원이 절대 아깝지 않더군요.
이제 7랭 전직을 해야 하는데 캐노니어를 할지 아처를 할지 정하지 못했습니다.
근데 제 육성 컨셉이 런닝 하나로 끝까지 해보자 이기 때문에 아2를 가서 스윕치발을 챙길 것 같습니다.
한편 런닝 하나로 정말 버틸 수 있을지 고민도 되구요.
일단 그크 5자루 만들어서 15강 도전을 하면서 7랭 고민을 해봐야 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