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필드 보스의 습격, 마을을 지켜라!」 이벤트가 2주간 진행됩니다.
- 지정된 시간에 특별한 필드 보스가 생성됩니다.
- 보스 몬스터가 사망하면 이벤트 NPC가 등장하며, 해당 맵에 특별한 보물상자 100개가 생성됩니다.
- 이벤트 NPC로부터 필드 보스 1회 이상 타격 시 받을 수 있는 처치 보상과 보물상자 오픈 권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레벨이 낮으면 불리하지 않을까요? A. 레벨 1도 레벨 280도 필드보스에게 대미지가 1만 적용됩니다. 누구나 와서 참여하세요! 여신 제미나의 가호가 깃든 솔깃한 보상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Q. 전 필드보스도 못 때리고, 보물상자도 못 열었어요… 전 아무 혜택도 못받나요? A. 필드 보스 등장 후 30분 뒤, 1시간 동안 전 서버에 추가 경험치, 드랍률 +30%가 적용됩니다. (단, 경험치 카드와 황금모루, 큐브에는 드랍률 +30%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한마디로 딜러 오브 세이비어
생각을 안하고 컨텐츠를 내놓음
메이플스토리 2에서 한입충(한대만쳐도 보상을줌)들이 무성하자
여기서는 그냥 딜러들만 보상을 먹는 구조를 내어놓음
여기서 성직자, 펠펠로로, 광역딜 위주의 위저드들은 필보시스템에서 소외되버림
먹으려면 노오력을 해서 같이 먹을 인맥을 만들어서 먹으면 되는데,
쿼삼맨들~ 채플린 파티들이 떠서 압도적인 딜로 독식을 해버리면 그것도 답이없음
애초에 필드보스를 기획한 의도가,
고렙들의 딜량 배틀이었을 리가 없지만 지금은 그렇게 만들어짐
(제 생각엔 필보 컨셉은 옆 마을에 짱짱강한 괴물이 갑자기 나타났으니 모두 힘을 모아 물리치자 하는 느낌)
그래서 2개정도 개선안을 생각해봄
1번은 현재 시스템 위주이나, 파티를 없애고
개인으로서 보스체력2% 이상의 딜을 박거나
힐러나 탱커들을 위하 기여도, 노오력 지수를 만들어줘야함
솔직히 펠펠로로가 쇠빠지게 풀피일때부터 쿨마다 딜스킬 박아도 큐브를 먹을 가능성은 없는데
되게 억울하잖음
아 그리고, 보스체력을 5단계로 구분지어서 큐브를 체력정도에 따라서 큐브를 5개~ 1개정도 먹게 해주고,
대신 탈트가 나올 확률을 5배 정도로 해주면 좋을 것 같음
늦게와도 탈트라도 건지게... 풀피일때부터 딜한 사람은 전과 같은 보상확률+ 탈트 4개
2번은 보스한테 무슨 짓을 해도 스킬딜은 다 무시하고
평타 한대에 체력 1만 달게하는거
클라페다 같은곳에 체력 1만짜리에 평타에만 1피해받는 필보 뜨게 해서
지나가던 유저들 모두가 두드리게 만들어주고
보상은 레벨대에 맞는 인던큐브로.. 180렙은 175 큐브,
140렙은 르귄큐브 이렇게
나온지 얼마 안된게임이라 즉석으로 만든컨텐츠인건 알겠는데
게임 제작부터가 역할극으로 시작했으면서 딜러이외의 직업군들은 쳐다보지도 못할 컨텐츠라는걸 알고 빨리 개선 했으면 바람
히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