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이전에 키워놓고 접은 올힘 아쿼3무(레벨 105였나)로 런닝샷 써보고서 느낀건데 얜 후반가서 안될 놈이라는걸 너무 여지 없이 깨달아버림.
달리면서, 공속도 빠르게 우다다다다 쏘는게 개인적으로 참 마음에 드는데 정말 냉정히 생각한다면 이건 후반 갈수록 3쿼는 망하는게 당연함.
3쿼분들이 많이 써주고 말했다시피 3쿼 자체에 스킬이 쓸만한게 저~언혀 없음.
캘트롭 뿌리는거랑 파비스 세우는거, 어그로 끄는건 좋긴 한데 그게 전부임.
캘트롭이 데미지를 준다지만 몹 위로 뿌려야지, 몹 앞에 뿌리기라도 하면 애들이 그거 때리느라 어글만 쏠리고 정작 뎀지 자체를 줄 수 없음.
파비스는 말할 것도 없고(쓰이는 용도는 그나마 많지만).
래피드 파이어? 유일하게 '딜링기'라고 말할 수 있는데 장전 시간 발암. 그리고 개인적일수도 있지만 맞추기도 힘듬. 친구 녀석이 스킬 찍어놓은거라서 마스터 해놓은거라서 1레벨 체감은 잘 모르겠음.(솔직히 멀티플보다 안좋...)
이런 상황에서 유일하게 할 일 하는 스킬이 런닝샷인데...
런닝샷 하나에 모든걸 몰아줘야하는 쿼3인만큼 모든걸 런닝샷 위주로 제한이 된다는게 큰 문제인거 같음.
스탯? 런닝샷이 기본 공격에 추뎀이 붙게끔 하니 기본 공격 데미지 위주로 올려주는 힘쪽으로 쏠릴 수 밖에 없음. 스킬뎀도 있기야 하지만 솔직히 스킬보다는 런닝샷 평타 공격을 강하게 만드려는 쪽이 더 크게 느껴짐.
무기? 런닝샷이 무쿨이 아닌만큼 무쿨에 가깝게 만들기 위해서는 쿼렐슈터 스킬 렙 올려주는 그크를 반드시 장만해야함. 무조건은 아니지만 있고 없고 쿨타임의 차이가 하늘과 땅차이처럼 느껴지고 그크는 렙제가 낮아 공격력이 낮으니 고강이던가, 후반가면 디델을 장만해야함. 근데 그거 잘 나오지도 않는다고함. 결론은 드럽게 비쌈. 아우슈 섭은 모르겠지만 바카섭, 제미나 섭은 매물 아예 없음.
런닝샷 원없이 써보고 겜 끄면서 나름 머리굴려 쿼렐이 날아오르진 못해도, 후반가서 쿼렐을 택하고 후회하지 않을만한 직업이라고 생각할만한 개선 방안을 짜봤는데... 쿼3 타신 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음.
쿼렐슈터의 모든스킬의 구조 자체를 바꾸는건 임씨네 개발진들로썬 절대 불가능한 영역이고 애초에 얘네가 쿼렐을 런닝샷 하나만 보고서 만든게 맞는진 모르지만 현재 쿼3은 런닝샷 하나만 보고 간다는게 많으니 그 런닝샷 자체를 후반 가서도 쓰이게끔 더 강화를 하는게 개인적인 개선 방안임.(다른거 다 내버려두고 오로지 런닝샷만 수정)
런닝샷 - 쿼렐슈터 1클래스 스킬로 수정.
기본 지속 시간 20초로 수정. (현재는 15초)
스킬 레벨 1당 지속 시간 1초씩 증가. (현재는 2초씩 증가)
공격 속도 증가율을 5레벨당 5%씩 추가 증가. (현재는 30% 고정)
현재의 런닝샷은 5레벨 마스터, 쿨 35초, 지속 25초, 공격 속도 30% 증가, 평타 추뎀 240%임.
위대로 바꾼다면 런닝샷은 15레벨 마스터, 쿨 35초, 지속 35초, 공격 속도 45% 증가, 평타 추뎀 240%로 바뀌게 됨.
이렇게 바꾼다고해서 쿼렐이 날아오르냐? 날아오르진 못하고... 솔직히 같은 클래스의 레3보다는 간신히 비등비등하게 될거나 그래도 부족할거라 생각됨.
레3의 스터디 에임 뎀뻥은 궁수의 모든 스킬들과 연계가 되는 반면에 런닝샷은... 시무룩.
그리고 특성으로 지속 시간 증가와 평타 추뎀을 증가시켜주는걸 넣어 평타 기반인 쿼렐슈터의 딜을 그나마 더 늘려주는걸로 후반 가서도 평타와 후반 클래스의 딜로 사냥, 인던에서 지속적인 딜을 할 수 있게끔 하는게 망상의 결과 만들어진 쿼렐의 개편 방안임.
또한, 특성을 통해 올릴 수 있는 평타 추뎀은 그 수치를 좀 높게 잡아야 할거라 생각하는데 쿼렐슈터의 런닝샷은 결국 대인딜이지 광역딜이 아님(링커 있지 않는 이상). 후반가서 몬스터들의 피통과 방어력이 늘어나는데 비해 광역기 없이 한마리한마리 착실하게 잡아야할걸 생각한다면 평타 추뎀 수치는 높게 줘야한다고 생각함. 물론, 후반 클래스에 광역기가 있을 수도 있지만... 쿼3을 탄 이상 밥줄은 런닝샷이 될게 뻔함.
적어도 다른 클래스를 타서 밥줄이라고 할만한 스킬이 딜이 나올때까지 특성을 찍기 전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