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도 고집부려서 그냥 믹보스 말대로 계산해줌.
바브드
천갑.
바브드 1타 2259 +ad, 2,3타 합쳐서 2259+ad
도합 약 4500+2ad 에 특성합쳐서 9000+4ad
크리티컬시에 13500+6ad + 치명타 데미지 약간
가죽
2259+ad 에 1.5배
도합 약 3388+1.5ad 에 특성합쳐서 약 6700+3ad
크리티컬시에 약 10000+ 4.5ad + 치명타 데미지 약간
런닝샷
노크리 3.8ad
크리티컬 5.7ad + 3.8 치명타 데미지.
여기서 바브드 두방쏠때 런닝샷 세방쏜다 가정하고,
런닝샷도 100% 크리티컬 뜬다고 가정할경우 (플레쳐는 고민첩이 대세라서 거의 크리티컬임.)
물뎀은 2000에 치공 600 가정
천갑.
바브드 27000+ 12ad + 치명타 데미지2배
런닝샷 3타 17.1ad + 치명타 데미지 11.4배
대충 5.1 ad 에 치면타 데미지는 9.4배 정도 차이가 나는데
치명타 데미지가 600이라 가정할경우 약 5600 딜.
ad가 2000일경우 10200 딜.
다 합쳐도 15800 딜 쫒아갈수 있음.
그래도 플레쳐가 11200 딜을 앞서감.
가죽상대로
바브드 20000+ 9ad +치명타 데미지 2배
이므로 런닝샷과는 8.1ad 에 치명타 데미지 9.4배 차이.
역시 치명타로 5600 딜 따라가고
ad가 2000일 경우 16020 딜 따라감
도합 21620 딜로
이경우 런닝샷이 1620 딜의 우위를 점함.
이 가정에서 생각해야할것은.
런닝이 치명타 600이나 올릴동안 치명타가 100% 뜨게 한다는것도 지나치게 런닝에게만 좋은 상태임.
거기다가 둘다 ad를 2000으로 놧지만 양활쓰는 플레쳐가 아주 당연하게도 물뎀이 더 높음.
다만 이를 고려하지 않은것은 쿼렐은 속뎀에서 3.8배를 받을수 있어서 그냥 쌤쌤이 쳐준거고.
그래도 바브드 쪽이 유리하다고밖에 말할수 없음.
초월하면 물뎀은 천정부지로 치솟는데
속뎀은 그게 아니라서 갈수록 존재가 미약해짐.
게다가 활은 기본 물뎀이 석궁보다 높아서 물뎀 상승량도 훨씬높음.
결론?
믹보스 말대로 해도
천갑을 상대로 런닝으로는 택도 없음.
가죽 상대로라면 몇몇 상황에선 간신히 비벼볼 수준이 되는것이고.
판금 상대로는 런닝이 우위임.
다만, 런닐링을 해서 바브드 1방쏠때 런닝이 세방씩 갈겨대는 공속 나오면 가죽은 대번에 비벼지고
천갑상대로는 약간의 약세에 있다고 볼수 있음.
따라서 여러분은 아쿼쿼쿼아슈 를 멀리하고
아삼쿼삼을 타야합니다.
근데 사실 바브드는 2,3,타에 0.5ad가 아니라 1ad 잖아?
안될꺼야. 아마.
만약 2,3타가 50% 가 아니라면 천갑은 말할것도 없고 가죽조차 못이김. 판금은 런닝으로 이겨볼수 있음.
이게 어쩔수 없는게 런닝샷은 꼴랑 4랭크 스킬인데 플레쳐의 바브드 15랩이 언제 찍히는지를 생각해본다면 답이 나옴.
게다가 바브드는 화살도 깍아야하고 엠피소모도 무지막지한데 런닝샷은 한번 시전으로 24초간 우려먹을수 있음.
데미지 차이가 나야하는게 당연한건 어쩔수 없는 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