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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처] 풀드로우에 대한 간단한 실험 결과입니다

아이콘 가르디안
댓글: 6 개
조회: 791
추천: 1
2017-01-08 23:54:44
풀드로우의 데미지가 어떻게 산출되는지에 대한 실험을 해봣습니다.

처음엔 간단하게 될줄알앗는데... 하고나서 저는 실험전보다 더더욱 풀드로우에 대해서 모르는 상태가 되어버렸습니다...


뭐 일단 결론을 말씀드리도록 할께요.


1, 풀드로우는 스킬 증뎀을 한번더 받는다.

저는 쿼삼이니 스킬 증뎀이 있는 런닝샷을 쏴봣습니다.

그결과...


런닝 데미지가 약 18000가량입니다. 그리고 풀드로우 데미지는... 7.9만 가량나오는군요.

계산을 두들겨보면 6.84만이 나와야하는데 1.2만딜은 대체 어디서 나왔을까요?

아래에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2. 풀드로우는 특성 영향을 받는다.

풀드로우를 걸고 멀티샷을 쏴봣습니다.


멀티샷 데미지가 약 6200가량에 풀드로우되면 약 9500~9800쯤이군요.

특성이 50가량이니 6200*1.5하면 약 9300으로 비슷한 결과가 나옵니다.


3. 평타는?

여기서 재미있는 사실이 생겨났는데 다음 스샷 두개를 비교해주세요.

첫번째는 유체인 할로우 밴터에게 풀드로우 먹이고 평타를 먹였습니다.


외려 풀드로우 걸었더니 데미지가 내려갔군요... 혹시나 싶어서 찌르기 취약인 가죽몹들에게 풀드로우 걸고 실험 해봣습니다.


넵 풀드상태에서 아쳐의 평타를 먹여주면 풀드로우로 전이해갈때 이게 어째선지 미사일이 아니라 찌르기 속성으로 변합니다.

유체에게는 데미지가 감소되는것도, 가죽에게는 데미지가 증폭되는데에엔 이런 이유가 있었습니다.

런닝샷에서 비는 1.2만 데미지로 사실 찌르기 증뎀에 의한것으로 3.8+0.5= 4.3으로

게산기 두들겨보면 1.8*4.3=7.74로 상당히 근접한 결과가 나옵니다.

그럼에도 데미지가 2천가량비는데 이건 오차인지 뭔지 잘 모르겠네요.
(메탈위시님 제보)


결론

풀드로우를 쓰면 꿰어진 몹에게는 스킬%증뎀류가 한번더 곱해져서 가산된다.

런닝샷, 스나이프, 캐논블레스트 등등의 모든 % 계수를 가진 스킬들,

그리고 특성, 양손활에 의한 공중증뎀 죄다 포함됩니다.

즉 캐논 블레스트 100특일경우 노크리 상태에서

(케릭터 보조물공+스킬데미지)*3.5*2 가 되어야합니다. 3.5는 350% 스킬증뎀을, 2는 특성 가중치죠.

그런데 이게 풀드로 전이되는과정에서 증뎀류가 한번더 곱해지므로..

(케릭터 보조물공+스킬데미지)*3.5*3.5*2*2 가 됩니다.

평타의 경우 데미지가 전이되는과정에서 어째선지 미사일 판정이 아니라 찌르기 판정이되어 전이된다음 가산됩니다.


이외에도 런닝샷데미지가 미세하게 차이가좀 나는데 이건 뭣때문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게다가 평타로 칠때.. 원데미지는 약 8천인데... 풀드로우로 맞은건 1.5만이 넘게 뜹니다.. 이것도 어찌된건지 통 의문이네요..

아시는분 제보점.

Lv71 가르디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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