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방어력 98 - 270제라 기본마방이 높다
힘 15
체력 15
정신 8
마법 방어력 5
공격 범위 10 - 주목해야 할 옵션
불 속성 저항력 10
신성 속성 저항력 10
어둠 속성 저항력 5
Potential 11
그럭저럭 준수한 옵션에 높은 마방
그리고 공격범위10이라는
제 뇌오세의 핵심 원인이 붙어있는 목걸이입니다.
검색해봐도 희귀템이라 잘 안나오고
아처 관련해서
팁게에 있는 테스트는 활공격의 사거리 실험이지
범위 실험과는 차이가 있지않나 싶어서
궁금증이 풀기 위해 직접 테스트 해봤어요.
일단 커세어의 짱수맹공은 평타면서도 적용이 안되며
결국 똥이다는것으로 결론이 낫죠.
제가 테스트 전 뇌오세 한 건 몹 궁수들이 쓰는 평타는
옆에 붙어있으면 같이 맞는거에서부터 시작이 되었는데
그게 어언 2달이.. 드디어 목걸이 맞추게 되어서 기뻤어요.
아처의 기본평타의 범위가 0이라서 하나만 맞는다면
드라그 목걸이로 인해 범위가 10이되면 같이 붙어있는 몹은 같이 얻어터지게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덩달아 기본평타의 범위와(사거리X 범위!) 관련지어 설정한
범위스킬이 존재한다면 그 스킬들의 범위증폭도 끌어올 수 있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겜 아주 초창기에는
아처의 기본광공비도 0이어서
멀티샷은 당연히 한마리씩만 맞는 스킬이다~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부베장갑 끼니까 소형이 2마리 맞더라! 라는 정보가 팁게에 나오게 되고
그렇게 광공비옵이 퍼지게 되었던거로
기억합니다.
그렇듯이 기본 범위가0인 아처가 10이 된다면!.....
당연히 한마리만 맞는 스킬인줄 알던 헤비샷, 트윈애로우 이런것도
몹만 서로 붙어있다면 같이 맞고, 에이밍 적용되면 시너지가 일어나서 히-익
플레어샷이나 멀티샷, 화살비같이 장판범위가 좁거나 화살 하나하나의 범위가 매우 좁은
스킬들도 갓갓해질 가능성도 0은 아니라 생각하고
런닝샷 쏘면 붙어만 있으면 광역으로 박힐것 같고 ㅋㅋ
후훗.. 실험과정은 딱히 보여드릴 필요 있나 싶네요.
제가 테스트한거 결과만 보여드릴게요.
광공비는 7 상태로 실험했어요.
단검질 - 적용 O (백스텝 가능할랑가)
활, 석궁 평타의 범위화 - 적용 X - 런닝샷도 적용안되리라 예상
멀티샷 범위확대 - 적용X
플레어샷 범위확대 - 적용X - 초창기의 무지하게 작은 점 범위가 생각나서 혹시나 했으나 역시..
기타등등 범위화 - 적용X
확실히 하기위해 런닝샷과 바주카를 실험해봐야 할텐데
가능성은 낮을것같아요.
이 겜 왜...
내일부터 문의 들어갑니다.
왜 근접 평타에만 적용되야함?
스킬에도 적용되거나 미사일 평타에도 범위확장이 일어나야
의미있지 누가 평타친다고 ㅡㅡ
마방 높으니 그냥 낄랍니다 ㅜㅜ
메이번 목걸이에서 옆그레이드 했음.
혹시나 드라그 팔찌와 함께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