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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처] 오늘 패치 이후 테섭 플레처 소감.

Mizmiz
댓글: 5 개
조회: 1317
2017-04-21 00:15:18

오늘 테섭 패치에서 스킬 공속 영향, 무쿨기 쿨기화 패치가 있었죠.

그런고로 영향을 많이 받은 플레처를 한번 플레이 해보았습니다. 영상이나 그런건 없고 간단히 스킬 별 소감만. 'ㅅ'

(직업은 아3스플3메, 스탯은 빨라진 공속 체감을 위해 힘80 민첩200 주었습니다.)


1. 브로드헤드
-> 평범함. 딜 자체는 15레벨 기준 초당 205%이나, 본섭과 비교해 딜이 좋아진건지 나빠진건지 잘 감이 안왔습니다. 뭐 그래도 줄만한 스킬이라고 생각.


2. 보드킨 포인트
-> 만스킬 + 특성시 방깎 20%입니다만... 샤울 보스 1:1 하면서 데미지 뜨는걸 보았는데 활이 데미지가 들쭉날쭉 한것도 있고 해서 체감 무. 한손활 특성과 조합하면 좀 차이날지도 모르지만 디버프 지속이 5초인것도 있어서 여전히 비주류인듯.
-> 실수로 까먹고 빼먹은건지 현재 유일한 무쿨기 일지도? 쿨 0초입니다.


3. 바브드 애로
-> 테섭 패치 + 오늘 패치로 종언을 고한듯 싶습니다. 트윈 애로우라는 훌륭한 대체제가 있고 무엇보다 자비없는 엠소모 때문에 사용이 거의 불가능할 지경. 다만 민첩을 줄 시 연사속도는 무척 쾌적합니다.
-> 참고로 트윈 애로우와 비교시, 엠소모4배이상 차이에 쿨은 더 길고 데미지도 갑옷따라 더 안좋기도 한데다 화살까지 소비합니다.
A) 트윈 애로우(스킬포인트5소비) : MP27/오버힛5/쿨7초,   264% * 2회
B) 바브드 애로(스킬포인트15소비): MP120/오버힛5/쿨10초, 285% * (3/2/1/0)회, 바브드 애로우1 소비


4. 크로스 파이어
-> 얼마전에 있던 버그뻥뎀은 사라짐. 생각보다 의외로 좋았습니다. 필드의 엘리트 몬스터가 슬레이브 소환시 대부분 겹쳐 있는데 거기에 대고 쏘면 무한광공비의 힘으로 솔솔 녹더군요. 바브드처럼 자비없는 엠소모 및 쾌적한 연사속도는 동일.
-> 가끔 몰려있는 몹들에 크파를 날릴시 데미지가 겹치며 몇차례 들어가는데, 잘못 본건지 버그인지는 확인 불가.


5. 매직 애로우
-> 이번 패치로 계수 고정이 되어 너프를 받았다고 생각했는데, 바로 전 테섭 패치랑 비교해보니 오히려 수치가 올라 실질적으론 상향. 여전히 강력한 단일 지속 딜링기이자 플레처의 밥줄입니다. 본섭 대비 엠소모는 올랐지만 납득 가능한 수준.


6. 신기전
-> 5레벨 기준 871%의 타겟 + 폭발뎀이라는 위력을 보유했습니다. 그러나 오버힛 없음, 미묘한 쿨, 좁은 폭발 범위가 겹쳐서 고개를 좀 갸우뚱하게 만드는 스킬. 민첩 영향도 안받아 쏘는 모션 역시 좀 거슬립니다.




정리하자면, 

혼파나인 테섭에서 플레처의 경우 여전히 단일딜면에서는 걸출한 성능을 보여준다고 봅니다.

본섭 기준 계륵이었던 크로스 파이어도 상황따라 유용하게 쓸수 있게 된 것도 좋고요.

다만 바브드 애로우의 몰락은 좀 아쉬운 면이 있네요. 

무쿨기가 아니게 된다면 하다 못해 마나소모만이라도 줄어들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단일 딜링기 치고 저 마나소모는 너무 가혹한 감이 있어요. 화살도 먹으면서.



그럼 이상. 즐겜요 다들. 'ㅅ'/


Lv51 Mizm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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