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독 | Lv.1 습득 조건 : 헌터 1써클
캠패니언이 화면에 없거나 헌터3 써클 스킬 그로울링 시전중 혹은 캠패니언 창에서 캠패니언을 쉬게하면 헌터가 공격중 대상(타켓 설정된 적 몬스터)에게 러쉬독을 쓰면
러쉬독 특성이 적용되어 40% 확률로 스턴이 걸립니다
물론 데미지는 안들어갑니다
또한
ㅡㅡㅡㅡㅡㅡㅡㅡㅡ오브젝트ㅡㅡㅡ
몬스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헌터
멀쩡히 쓸 경우에는 이런 식으로 배치돼있으면 몬스터에게 러쉬독을 쓰는 게 아니라 오브젝트 혹은
허공에다 러쉬독을 사용하고
러쉬독을 누르는 순간 전 몬스터가 있는 위치에 러쉬독을 쓰기 때문에 적이 움직이면
우연히 몬스터와 1:1상황이라도 적이 움직이면 맞지 않습니다
데미지를 올려주는 특성이 없기 때문에 스킬레벨 그대로 데미지가 뜨기 때문에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마나소모하면서 평타 이하의 데미지를 보고 싶다면 쓰시면됩니다
코싱 | Lv.1 습득 조건 : 헌터 1써클 필요
헌터 계열 군중제어기가 아닌 디버프입니다
이게 의도 된 거인지 몰라도 보스 몬스터가 안 걸립니다 덕분에 이걸 쓸이유도 없고 배울 포인트가 아깝습니다 이또한 스킬시전시 몬스터가 전에 있던 위치에 천천히 걸어가서 걸기때문에 사용하기 매우힘듭니다
스킬을 눌러도 바로 인식하지도 않습니다 캠패니언이 AI상태가 대기상태로 자기가 인식할때나 나갑니다
그리고 버그는
전에 동영상도 올렸듯이 리트 리브를 쓰고 코싱을 쓰면 몬스터가 아예 공격되지 않고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프레이즈 | Lv.1 습득 조건 : 헌터 1써클
캠패니언 버프기 때문에 버그가 없습니다 다만 이걸쓰던 안쓰던 캠패니언은 늦게 따라오고
답답한건 마찬가지 입니다
포인팅 | Lv.1 습득 조건 : 헌터 1써클 필요
포인트 주위적에게 자동적으로 가서 디버프 명중 회피감소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이걸처음에 배운이유는 적에게 캠패니언이 먼저 다가가서 공격스킬을 사용하기 편하게 하려고 했습니다
다만 대상이 오브젝트이면 아무 이유 없이 다가서서 디버프를 사용합니다
또한 이 디버프 사용중에는 기술도 안나가며 헌터가 이동을 해도 따라오지 않습니다
몬스터 애드도 막내서 가만히 있는 대 몬스터가 따라옵니다
오브젝트라고 적어놨는대 구체적인 예시로 보스몬스터가 소환한 지뢰,트랩, 공격저하 기둥 ,방어저하기둥 스테미너 회복 오브젝트 등에게 다가서서 디버프를 걸고있습니다
또한 스킬사용하기 위해서 필요한순간에 구석가서 혼자 놀고있습니다
유일하게 좋은경우는 마을맵에서 유저랑 친선전할경우 1:1상황일때는 적유저를 따라갑니다
이럴려고 만든스킬아니자나요 ...
리트리브 | Lv.1 습득 조건 : 헌터 2써클 필요
리트리브 1:1 군중제어기
공통된 문제점으로 적이 있던 자리에 가서 적에게 스킬을 시전하기 때문에 적을 못 움직이게
헌터가 몬스터와 캠패니언을 조교해야 됩니다
이또한 쓰면 헌터가 공격중인 몬스터가 아닌 오브젝트에 우선적으로 사용되며
보통 보스전에 쓰면 지뢰 , 화염핵 등을 물어와서 주인을 충실하게 죽입니다
파티사냥에 사용하면 파이로맨서의 화이어볼을 물고 오기 때문에 왜쓰나 ? 생각이 들게 만듭니다
하운딩 | Lv.1 습득 조건 : 헌터 2써클 필요
이건 잘사용됩니다 사용시 은신된적 끝까지 따라갑니다
친선전에 스카우트 유저에게 사용해봤는대 잘따라갑니다
그로울링 | Lv.1 습득 조건 : 헌터 3써클 필요
10분 유지 채널링 버프를 펫에게 사용하라고 지시하는 스킬입니다
이게 저항하거나 몬스터가 스킬시전 동작이 들어가면 그로울링 디버프가 걸려도 스킬을 다시전합니다
풀리는 경우는 캠패니언 HP가 없을경우 스턴이 들어가서 풀리거나 적몬스터가 넉백 혹은 상태이상걸 경우
문제는 캠패니언의 AI가 상당히 상당히 상당히 나쁘기 때문에 시전위치를 잡기 어렵습니다
유저를 정확히 따라오는 것도 아니고 따라오다 말기도 하며 저희 집 강아지 산책하듯이
길 가다 말고 저기 냄새 맡고 싶다고 길로 가다 말고 딴 대갑니다
또 다른 문제는 이 채널링 스킬이 시 전취 소 같은 게 없습니다
맵에게 다른 명령을 시키고 싶다면 채널을 움기거나 게임을 나가거나 다른 맵을 이동하거나
캐릭터와 펫이 일정 거리 이상 멀어져야 됩니다 일정 거리라면 화면 하나 이상 밖으로 나가야 됩니다
중요내용을 적자면
펫이 몬스터가 아닌 허공에다 스킬을 사용한다
디버프 계열이 보스 몬스터에게 사용이 안되기 때문에 무용지물이다
캠패니언 공격력은 20레벨 몬스터 이상에게는 무적건 1이 뜬다
헌터의 유일한 공격기가 허공에 때리고 특성이 없어서 평타보다 약하다
응사 전직시 컴패니언 창에 2마리가 표기가 안된다
캠패니언 상인에게 능력치를 올리고 싶다면 캐릭터 선택창에서 하나빼고 오세요 ...
응사 스킬을 사용시 횃대나 부르기를 안쓰면 다음스킬을 못쓰는대 또한 재사용대기 시간초차 길어요
자체 패널티가 있는대 불구하고 하이리스크 로우 리턴
리스크가 큰거에 비해서 리턴되는 데미지 기대치가 상당히 낮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