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3을 꼭 한 번은 해봐야겠다 싶어서 고민하던 중 정한 트리입니다.
단일 위주의 직업 트리만 타다가 광역을 좀 챙겨보고 싶어서 무고사를 섞어 봤습니다.
단순히 광역의 성능만을 따지자면 새퍼가 더 좋겠지만 무고사도 관심이 있던 차라 고민 없이 결정 했습니다.
일단 몹을 몰았을 때 처리 능력은 꽤 준수한 편입니다.
몰린 곳에 '오공고 - 독항아리', '서클링 - 멀티샷' 두 가지 방법의 광역 딜링이 가능한데
광공비를 신경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깨끗하게 몰기만 하면 깔끔하게 처리가 됩니다. (갓갓 서클링, 에이밍)
한 두 마리 남은 몹이야 선제갓격이 있기 때문에 특별히 문제가 되는 일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힘 위주의 스탯을 주는 저투자로 갔을 때, 무고사와 응사의 조합이 꽤 괜찮습니다.
치명타가 없는 도트 데미지를 주는 무고사이기에 양손활과 힘스탯이 좋을 수 밖에 없는데
응사 역시 민첩을 챙겨서 공격속도를 올려야 한다거나 할 스킬이 딱히 없습니다.
(아처의 닐링 특성이 민첩 빨이라 조금 아깝긴 했지만 워낙 닐링 쓸 일이 없어서 넘어갈만 했습니다.)
다만 단점이 있다면 몹을 컨트롤 하는 스킬이 전무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몹을 몰거나해서 다수를 상대할 때, 그냥 맞아가며 광역 공격을 넣어야 합니다.
그렇다보니 몰이를 하다가 잠시 방심이라도 하면 빨피 보는 건 금방입니다.
이 단점이 눈에 띨 수 밖에 없는게 누가 리딩을 해주는 상황이 아니면 항상 겪어야 할 일이기 때문입니다.
슈바나 쿼렐처럼 거리를 유지해가며 몹을 녹이는 거랑은 거리가 좀 있습니다.
게다가 광역에 장점이 있기는 하지만 딜 즉효성이 좀 떨어집니다. (도트딜, 차징 스킬)
그렇기 때문에 몹을 빠르게 녹이는 편이 아니라 이 문제는 해결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누가 몹을 몰아주거나 하는 상황이 되면 광역딜을 하는 재미 하나는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지옥을 볼 수도 있지만... (인던 조합이 안 좋을 때는 힘들어요.)
<주요 스킬>
에이밍 (4렙 : 갱신 관련 문제로 4렙에 맞춤)
선제공격 (5렙 max)
음속타 (10렙 max)
서클링 (5렙 : 광공비는 5만 깎으면 다 맞는데서 5까지만 줌)
독항아리 (5렙 max) - 특성 : 독 잔존
오공고 (10렙 max) - 특성 : 감염지속
취시 (10렙 max)
스위프트 스텝 (15렙 max) - 특성 : 치명타
멀티샷 (15렙 max) - 특성 : 치명타
닐링샷 (10렙 max) - 특성 : 강화, 치명타 발생
<요약>
1. 매 친구와 함께라서 외롭지 않음. 가랏 버드미사일!
2. 내 독기에 범벅이 되어 죽어라!
3. 멀티샷 크리 잘 뜸 ㅎㅎ
4. 갓갓 에이밍, 서클링
5. SP소모량이 적음

매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