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명타발생-치명타저항)이 1741때 치명타가 100퍼센트로 발동합니다 (약점공격의 디버프가 무의미해지는시점)
* (치명타발생-치명타저항)이 467일 때 52%의 확률로 로그와 약점공격의 치명타발생확률이 같습니다
* (치명타발생 -치명타저항)이 467 그 이후로는 로그가 좋습니다
* 사실 전방 판정만을 예시로 들었기 때문에 사실 후방을 잡는다면 로그의 데미지 기대값이 훨씬 높습니다
피해량계산
피해량 a = (스킬계수%) * 공격력 * min(1,log(공격력/(방어력+1)^0.9+1)) |
피해량 기대값 = (스킬계수%)*공격력*min(1,log(공격력/(방어력+1)^0.9+1))(1-y) + (스킬계수%)*(1.5공격력+치명타공격력)*min(1,log(1.5*공격력/(방어력+1)^0.9+1))(y) 여기서 y는 치명타 확률 |
치명타 확률은 위에서 도출된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위의 계산식을 토대로 입력할 때의 공식입니다.
기본치발 173(가정) / 가죽 50 /스위프트 150 일 경우
치저 165 / 방어력 1000인 몹을 타격할 때의 데미지 기대값입니다
이 때 치명타확률은 24.59%입니다
*데미지 계산식
위 결과에 따라 도출된 표입니다
(빨강색이 변수이므로 직접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데미지 계산식
일반적으로 몬스터의 레벨/2가 치명타저항이 됩니다
330레벨의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은 165
358레벨의 몬스터의 치명타 저항은 179로 14정도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사냥하는 사우시스 9관 기준으로 치명타저항이 168이므로 330몬스터와 비슷합니다.
* 젬별비교
그래프공식
* 참고출처
치명타 발생당 치명타 확률 정리
http://www.inven.co.kr/board/tos/4196/99754?name=nicname&keyword=%EC%9A%B8%EB%94%94%EB%A7%8C
데미지 피해량 공식
http://tos.nexon.com/lab/dev/view.aspx?n4ArticleSN=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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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빨젬이 효율이 더 좋을까??
치명타 발생의 허상. 치명타 확률 증가 버프를 챙기자!
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474?name=subject&keyword=%EC%B9%98%EB%AA%85
공격력이 증가할때 대미지는 얼마나 오를까?
http://www.inven.co.kr/board/tos/4185/12877?my=opi&name=subject&keyword=%ED%94%BC%ED%95%B4%EB%9F%89
결론
1. 치발의 경우 올릴수록 효율이 떨어진다
2. 물공의 경우 올릴수록 효율이 급상승한다
3. 아처의 경우 스위프트+가죽으로 기본 치발이 매우높다
따라서 스위프트 스텝을 쓰고 가죽을 쓸 경우에는
무조건 빨젬이 낫다
(양손활 기준이나 보조무기도 크게 차이 없을것으로 예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