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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리멘탈] 위위위엘엘엘 개인저장용 1차 수정

아이콘 금뇽
조회: 949
2016-01-07 09:11:52
스탯 올 지능으로 가다가 필요에 따라서 체력 투자합니다.

현재 제 레벨은 160 체력 30정도 투자했습니다.

올 지능으로 밀다가 일정 구간을 넘어가면 지능 30보다 체력 30이 몇배의 값어치를 할 시기가옵니다.. 굳이 올 지능 고집 할 필요 없어요!

정신을 찍으면 게임 초반엔 마나 수급의 원활로 편해지겠지만 찍지 않았습니다.
후반으로 갈수록 SP최대량이 상승하며 알케미스트로 인한 SP물약의 보급화 때문에 그냥 참고 버텼습니다. 

위 1차

에볼1
어스1
레써지1
슬리프5
리플렉트 실드5


2차

리플렉트 실드10

SP10개 쓰지 않고 모은후 3차때 매미, 퀵캐에 씁니다.


3차

슬리프7
슈어스펠10
리플렉트 실드15
매직미사일5
퀵 캐스트5


총 정리

에볼1
어스1
레써지1
슬리프7
리플렉트 실드15
슈어스펠10
매직미사일5
퀵캐스트5


위위위 스킬 특성 투자

에너지 볼트: 슬리프 추가 데미지M
레써지: 추가데미지M
리플렉트 실드: 반사데미지M
퀵캐스트: 마법피해M

매직미사일: 강화



저는 처음에 위위위 키울 당시 에볼7 어스5 정도 줬는데(망캐) 스킬 초기화하면 이렇게 찍을겁니다.



스킬 활용 Tip.
위 추천 특성을 모두 찍었다는 가정하의 팁입니다.

1. 에너지볼트 - 소형급 적을 넉백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위위까진 이걸로 슬리프와 연계하여 딜을 넣으세요.

2. 레써지 - 레써지에 걸린 적에게 평타 데미지가 두배가 됩니다.
보스를 잡을때 정말 꿀이에요.
레써지란 스킬 자체를 적 공격력, 마공 깎는 용도가 아닌 [타격] 속성 데미지 2배 증가 효과를 보고 쓰는겁니다.

3. 어스퀘이크 - 적을 엄청 높이 띄웁니다.
시전 시간이 긴게 단점

4. 퀵 캐스트 - 지속시간동안 자신의 모든 데미지 50% 증가 효과.
스킬창에 퀵 캐스트 쿨타임이 5초 남았을때 지속 시간이 끝납니다.

5. 매직미사일 - 최강의 공격기. 고레벨이 되어서도 계속 쓰입니다.
이 스킬 덕분에 제가 위자드를 키울땐 단 한번도 스틸을 당해본 적이 없습니다.

다만...... 위위위엘 까지 공격기는 매직미사일 하나뿐인것과 다름 없습니다.
(에너지볼트, 어스퀘이크는 데미지도 안들어가고 SP소모만 아까울뿐입니다.)

매직미사일 쿨타임 17초동안 평타밖에 쓸게 없어지는데 만약 닥사를 하신다면
쿨타임동안 주변 몹을 평타로 쳐서 몰아준 뒤 다시 매직미사일로 정리하는식으로 사냥하면 됩니다.


6. 슬리프 - 다용도로 활용 할 수 있는 CC기
매직미사일을 배우기전에는 에너지 볼트와 연계하여 딜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






필자는 아직 레벨 160의 위위위엘엘이기 때문에 엘리멘탈 리스트의 스킬트리는 100% 자신 할 순 없습니다.


엘 1차

일렉5
헤일5

2차
메테오5
일렉10
헤일10

3차
프로스트 클라우드5
헤일15
일렉15


총정리

헤일15
일렉15
메테오5
프로스트 클라우드5


남는 SP 5



이전에 생각했던 엘리멘탈 리스트의 스킬트리를 수정했습니다.


예전에는 메테오를 1만 주려고 생각했으나 메테오는 찍을수록 범위가 커지는걸 알고 5까지 줍니다.
메테오 5렙을 찍어도 캐스팅을 1단계까지만 하면 1렙 메테오가 나갑니다 OTL...
5개만 찍어도 범위는 충분하다고 생각되며 캐스팅 시간도 이 이상 길어질 경우 상당히 부담됩니다.

10레벨을 찍었을 때 범위가 상상 초워일 것 같아서 퀵캐+메테오 한방을 노리는 방법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범위가 얼마나 넓어지느냐에 따라 10렙 주느냐 마느냐가 갈리는데 이 부분은 실험하지 못했기 때문에 확신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5레벨만 주어도 충분하다. 라는 생각에는 여지가 없습니다.



프리징 스피어를 10까지 주려고 생각했지만 5까지 찍고 활용해본 결과 SP소모가 심하고
딜이 애매합니다. 10을 찍으면 딜 부분은 확실히 세지겠지만 그럼 또 범위가 문제가 됩니다.
사냥용으로 쓰기에 프로스트 클라우드와 일렉트로큐트에 비할바는 아니겠죠.
결국 PvP용 스킬 정도로 예상됩니다 치고 빠지기엔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레인 이 스킬은 화염 속성의 적을 공격 할 때 데미지를 준다고 합니다.
5레벨 기준 552데미지이며 만약 메테오처럼 찍을수록 범위가 늘어난다거나
화속성 몹을 공격 할 때 프로스트 클라우드처럼 다단히트 속도가 매우 빠르다면 찍는것을 고려 해볼만 하겠습니다.
하지만 범위가 공식 홈페이지 영상 그대로라면 사실상 1레벨과 5레벨 찍었을때 효율 차이가 의심되기 때문에 두고봐야겠습니다.


홍염VS헤일 제가 봤을 때 이 두 스킬은 같이 찍긴 힘들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헤일 10에 홍염1 프로미넌스 배회를 찍지 않은 상태입니다.


홍염의 기준에서 말하자면
일반 필드에서의 효율은 프로미넌스 배회를 찍지 않았을 때 기준으로 홍염으로 적을 명중시키기 굉장히 엿같습니다.
시전자 주변에서 맴돌기 때문에 적에게 근접해야 한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오늘자 패치이후 접속해서 프로미넌스를 찍고 다시 써봐야겠지만 홍염의 엄청난 장점도 분명 있는데

시전시간이 헤일보다 훨씬 빠름.
카타콤에서 속성 데미지 이득을 취할 수 있음.

두 가지입니다.

반대로 헤일은 카타콤에서 속성 저항을 받아 50% 데미지만 들어가죠. OTL

홍염은 150% 헤일은 50% 데미지만 들어가기 때문에 카타콤에서 사용만 두고보면 무조건 홍염의 승리입니다.

푸른 양초거미들에게 접근해서 점프하며 홍염을 비비기도 좋구요.

하지만 만약 엘엘엘을 찍고 프클+일렉 한방에 양초거미가 정리되는 상황이 연출되면 홍염의 입지가 좁아지겠죠.



일렉트로큐트는 15를 찍는다면 매직 미사일을 뛰어넘을 어마어마한 기술이 될 것 같습니다.
스킬 사용 후 바로 점프를 사용하면 후딜레이를 캔슬 할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상당히 기대를 걸고있는 스킬입니다.

헤일, 홍염이 뭉친 적을 쓸어버린다면 이 기술은 퍼진 적을 가볍게 쓸어버리는 기술이 되겠습니다.


프로스트클라우드 말이 필요없는 엘리멘탈리스트의 꽃.
어마무시한 연타 속도로 적을 녹이는데 약점이라면 공중 몹을 타격하지 못한다는것 딱 하나로 보입니다.


스톤커스는 안좋은 평가가 너무 많더군요.
석화된 적은 물방 마방이 대폭 증가한다는 말이 있는데 직접 실험해보진 못했습니다.
만약 맞다면 스톤커스는 절대 1이상 찍으면 안 될 스킬인것 같네요.
캐스팅중에 방향전환도 안되고 캐스팅도 길고 퀵캐 적용 안된다는 말도 있고 걍 포기 gg.


Lv57 금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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