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엘리멘탈리스트 3랭을 찍으실분들이라면
위위위-엘엘엘
혹은
위파파-엘엘엘
혹은
위파링-엘엘엘
이게 정석입니다만
저는 특별한게 좋으므로 위-크-사-엘로 달렸습니다. 현제는 111랩이구요.

엘리멘탈리스트로 전직했음에도 주력딜링은 여전히 아월 사이킥 콤보입니다.
기존에도 강력한 필살기지만 아르데 대거라는 갓탬을 착용하시면 더욱 날아오르는 마법사의 로망스킬이죠.
참고로 말씀드리자면 파편에도 모두 아르데 대거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알아두셨으면 좋겠내요
위 사진은 풀피인 보스몹을 상대로 아월설치후 부서질때까지 사이킥으로 날렸을때 들어가는 대미지입니다.
동래밸대의 보스전 약 80% 에너지를 이 스킬만 가지고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뭐.. 사실 이 보스전 필살기 로맨스를 위한 직업이기도 합니다만
일반필드 사냥은 얼리기 + 일렉트로 큐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시는바와같이 엘리멘탈리스트 자체 특성에도
결빙된적에게 50% 마법 공격력 추가대미지 [2래밸시 100%] 특성이 있습니다만.
크리오맨서에도 비슷한 효과의 특성이 있습니다.
결빙된적에게 10% 마법 공격력 추가 대미지 [5래밸시 50%]
또한 엘리멘탈리스트는 적을 결빙시킬만한 기술이 헤일 하나밖에 없는데 캐스팅도 있고 쿨도 길어서 얼리기엔 적당하지 않죠. 게다가 2랭크부터 특성을 통해서 타격당 25% 확률로만 결빙시킬 수 있는데 반해
크리오맨서는 아이스 파이크와 특성을찍은 아이스 볼트로 거의 매 타격당 적을 얼려버리는 특징이 있습니다.
적어도 결빙을 못시킬 일은 없다는거죠.

앞에 두마리에 2000대미지가 넘은건 결빙된적이고
위에 1000대미지는 결빙되지 않은적이 타격되는 모습입니다. 대략 2배정도의 대미지 차이가 납니다.
엘리멘탈리스트 1랭크의 일렉트로큐트는 발암물질 최소 10포인트 이상줘야 힘을 발휘한다고 하는데
결빙만 시켜주면다면 꽤 쏠쏠한 대미지가 나옵니다. 아르데 대거의 추가 대미지를 받기도 좋은 연타 스킬이기도 하구요.
문제는 일렉트로 큐트의 캐스팅시간입니다.
엘리멘탈리스트를 간 유저들의 1랭크에서 발암이 걸리는 이유가 배우는 공격기가 홍염을 제외하곤 전부 케스팅 타임이 있다는건데요. 그것때문에 위자드 3랭크로 퀵케스팅을 가져가기도 하죠.
저는 이 문제는 사이코키노로 해결했습니다.

사이코키노 1랭크 기술인 텔레포테이션입니다. 쿨이 20초로 아주 길진 않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시 적들이 "인식"이 풀리진 않지만 사용직후 잠시동안 유저의 위치를 파악하지 못하고 제자리에 정지합니다.
그 시간이 일렉트로큐트 혹은 헤일의 시전시간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즉 몹들을 잔뜩몰아서 아이스파이크로 단체로 얼린후
-> 텔레포테이션
-> 사용직후 바로 일렉트로큐트 캐스팅
이런식으로 솔플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텔레포테이션은 일렉트로큐트 외에도 헤일을 안전하게 시전할때도 정말 좋은 조합이니
저와 같은 태크를 가시는분이라면 꼭 참조하셔서 반드시 1포인트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 강추합니다..!
이래저래 잡설이 길었지만
위-크-사-엘은 대충 이런 느낌으로 쓰고 있습니다.
전 계속 엘리멘탈리스트로 가서 3랭크를 달성할 계획이구요, 7랭크는 링커로 갈 생각입니다.
좋냐고 물어보신다면 당연히 파이로멘서보다 암걸리고 힘든길입니다.
약팔이 글 아니구요... 저처럼 수라의 길을 걸으면서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싶으신분들이 있으시면
대리만족해보시라고 글을 올려봅니다.
그럼 위자드 여러분들 오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