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이어월, 아이스월 등 (범위 지정이 있고 직접 키보드로 입력해아하는 스킬들)
-> 1셀만 찍은 후 대기시간까지 멍때리다 지나면 그제서야 시전.
2. 플레임그라운드, 파이어필라, 마그네틱 포스, 스왑 등 (범위 지정만 있는 스킬들)
-> 바라보는 방향에 코앞 한정으로 시전.
3. 레써지, 슬리프, 메테오 등 (범위 지정이 있고 입력을 유지해야 효과가 좋아지는 스킬들)
-> 바라보는 방향에 코앞 한정으로 1레벨 시전. (안 모음)
4. 어스퀘이크, 파이어볼, 아이스스파이크, 거스트 등 (범위 지정이 없고 캐릭터 방향대로 시전되는 스킬들)
-> 바라보는 방향에 시전.
5. 리플렉트쉴드, 슈어스펠, 퀵캐스트, 인챈트파이어 등 (범위 지정이 없고 단순 캐릭터 주위에 버프해주는 스킬들)
-> 호문쿨루스 기준의 범위내에 버프 시전.
6. 플레어, 아이스 블라스트, 레이즈(범위 지정이 없고 단순 캐릭터 주위에 효과를 주는 스킬들)
-> 호문쿨루스 기준의 범위내에 스킬 시전.
7. 서브제로 쉴드 등(범위 지정이 없고 단순 캐릭터 주위에 효과를 주며 입력을 유지해야 효과가 좋아지는 스킬들)
-> 1레벨 시전. (인데 의미가 있나? 호문쿨루스의 체력이 있다면 pvp에서....)
8. 매직미사일 (단일 오브젝트 지정에 즉발 시전되는 스킬들)
-> 호문쿨루스 기준의 범위내에 가장 가까이 있는 오브젝트에 시전.
9. 에너지 볼트, 아이스 볼트 등(단일 오브젝트 지정에 입력을 유지해야 효과가 좋아지는 스킬들)
-> 호문쿨루스 기준의 범위내에 가장 가까이 있는 오브젝트에 1레벨 시전. (안 모음)
10. 헬브레스,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폴 (무조건 입력을 유지해야 하는 채널링 스킬들)
-> 안따라 할듯.
11. 살라미온소환, 서모닝 등 (소환관련 모든 스킬들)
-> 안따라 할듯.
12. 기타 링커계열 스킬들
-> 링커를 안해봐서 모르겠음.
13. 기타 이상한 스킬들 (텔레키네시스, 텔레포테이션, 트렌스포스 등등)
-> 안따라 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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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위저드를 한번도 안키워봐서 정확한건 절대 아닙니다.
만약에 스킬 쿨타임이 공유가 된다면;;;;;....... 소환 스킬도 따라할듯.
크리오맨서 3랭 스킬인 스노우롤링이랑 프로스트 필라가 어떤식의 시전스킬인지 몰라서;
만약 따라하면 크3알3 트리 재평가각
사이코키노 스킬 대부분은 의미가 없을듯 합니다. 레이즈 따라하면 이것도 좋을듯.
글구 호문쿨루스 딱히 기대 안하는게 나을듯.
아처 클래스 중에 응가나 혐터 보시믄 답 나옵니다.
아마 스킬을 쿨타임에 따라 자동으로 따라하는게 아니라
호문쿨루스에게 명령을 내리는 스킬이 따로 있어서 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