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알케] 현재 필드 밸런스에 대해 개인적인 생각

아이콘 수똘
댓글: 10 개
조회: 628
2016-09-20 02:11:05
임씨 입장에선 캐릭터 직업밸런스도 신경써야 하고 필드 난이도 밸런스도 신경써야 하는 입장입니다.

런칭 비축 데이터가 아닌 새로 개발한 분량을 채워넣는 과정이고, 딱 봐도 알겠지만 개발 역량이 강하지 못해요.

아마 유저간에 밸런스 토론하는건 임씨도 지겹게 봤겠지만 객관적인 지표로 어느 직업이 얼마나 강한지, 또 그 경지에 이른 사람의 비중이 얼마나 되고 같은 직업트리여도 편차가 어느정도 될지는 파악이 안됐을거에요.

물론 유저 분포가 편중되어있는 일부 직업은 되어있겠지만 대다수의 직업은 안됐을꺼고... 또 280근처에 머물던 유저들의 시너지 연구를 보며 이젠 직업뿐만 아니라 파티조합에 따른 밸런스도 알아야 할겁니다.

좀 더 넓은 시점에서 밸런스 정보가 필요할거에요.
근데 그게 파악이 잘 안되니 일단 신규필드를 강하게 내세워 시험대로 삼은게 아닐까 싶습니다. 극한의 환경 속에서 유저들이 어떤 방법으로 돌파할지 등을 시뮬해보는거죠.

아마 조만간 필드밸런스가 일차적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네요. 한번에 완벽하게는 못할테니 2~3차에 걸쳐 직업밸런싱과 병행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물론 비정상적인 마딜이나 필드를 지배하고 있는 정예몹 비중, 미친 마딜몹의 대응불가 데미지 등 조정되겠지요...

여담으로 8랭크 직업에 딜법이 없는걸 보면  내부 기획에서도 7랭 직업들을 딜법용 트리로 못박은거 같습니다.
딜법 절대다수가 워록이기도 하고, 아고니 주문서까지 내놓은거 보면... 아마 9랭은 보조1, 딜법1이 되지 않을까요?ㅎㅎ

Lv70 수똘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