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드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파이로] 파이리 초보들을 위해서

순풍산부인과
댓글: 18 개
조회: 2085
추천: 6
2016-12-30 00:46:59
게임 특정상 전직트리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시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캐릭터 성능이나 가성비보다는 컨셉중시의 게임을 한다면

즐겁게 게임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할수 있겠지만,

결국 밸런스를 맞추는데는 회사 사정이라든지 여러가지가 포함되고, 변수가 너무나 많기에

특히나 무수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이 게임은 직업을 출시하기 직전까지도 여파를 예상하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직업짜는 뇌우세가 제일 재밌다는 말도 하곤 하죠,

하지만 파이리를 고민하신다면 저와 마찬가지로 성능충일겁니다.

어떤 방향으로든 "좋은캐릭터"를 원하기에 하는분이 많겠죠.




그런면에서 파이리 트리 몇가지와 장단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게임 시작한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만, 마땅히 참고할만한 공략이 없었기때문에 

스킬선택이나, 트리선택에서 매우 힘들었습니다.

따라서 지금 쓰는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제 글에서 잘못된 지식이 있다면 답글로 지적해주시기바랍니다. 바로 수정하겠습니다.-







#파이로맨서를 선택하는 이유

단순히 불마법사가 좋아서 하는게 아니라면, 대부분은 아그니 네클레스의 괴랄한 뻥뎀으로 인해 선택하는 걸겁니다.

이게임은 초월이라는 게임 다 말아쳐먹은 시스템이 존재하는데, 

이 게임의 데미지 공식은 

(물리,마법공격력 + 스킬공격력 - 방어력 + 속성데미지) * 특성입니다.

특성이란 1~100까지 찍을수있는데, 대게 특성 1당 1%의 데미지 증가량을 가지고있습니다.

스킬공격력은 대부분 다 고정데미지입니다만, 그 수치가 굉장히 낮은편입니다.

예를들자면 파이로맨서의 대표적 스킬인 파이어볼은 15레벨 기준으로 324, 

플레임 그라운드의 경우 1레벨 54, 5레벨을 줘본들 100정도의 데미지밖에 가지고있지 않습니다.

헌데 이게 단순 합연산으로 들어가게되죠. 


마법사 최고의 무기인 10초월 리가드 혼 스태프의경우 단순히 무기 공격력이 7천을 넘어갑니다.

지능으로 인한 데미지 증가량이 만렙기준 1200~1300정도되는데, 그럼 공격력이 8천이 넘어가게되죠.

여기서 스킬포인트 투자해서 데미지 50이나 300정도가 늘어난다한들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킬 자체의 공격력이 별 의미를 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 게임에서는 연타수가 많은 스킬이 좋은 딜스킬이 됩니다.



파이로맨서는 그런면에서 나름대로 준수한 연타수와, 한심할정도로 부족한 편의성을 가지고있는데.

장점보다 단점이 많아 그동안은 사장된클레스였습니다만, 여기에 아그니네클레스의 등장으로 날아오르게됩니다.

일반적인 게임에서 유틸성이 전무한 깡딜캐릭터는 좋은취급을 받기 힘듭니다만, 그 데미지가 정도를 벗어난다면 취급이 달라지겠죠.

아그니네클레스는 일반적으로 알고계시는 %데미지를 최종데미지에 부여하는 아이템인데, 이 배율이 매우 좋은편이라

불속성 마법에 한정해 특성을 타스킬의 2~3배정도 가지게 된다고 생각하면 편하겠군요.


파이어볼 스킬의 경우, 마법력 6800의 경우 "노란 리프넛"몬스터를 대상으로 

12800데미지, 아그니네클레스 사용시 45000의 데미지를 가지게됩니다.

말해놓고보니 정말 ㅄ이네요. 게임을 아그니가 하는건지, 파이리가 하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때문에 아그니 너프시 파이리는 나락으로 떨어질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문력 3800으로 데미지 6800들어갑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아그니 착용 기준으로도 파이리가 탑클래스 캐릭터가 되긴 힘들다고 생각하고있습니다.
물론 무기가 10초월 리가드 혼쯤 되는걸 들고계신 분들은 얘기가 다를수도 있겠습니다만... 

역시나 그냥 물리캐릭이 더 강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파이리를 선택하는 이유는, 솔로로 퀘스트를 밀기가 매우 쉬우며 

육성이 편리하고, 돈이 안든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특성비 대략 3200만, 아그니 300만, 비엔나해머 2500만? 기타 방어구까지 다해서 6500만정도면 준수한 스펙으로 게임을 즐길수있습니다. 타캐릭터 스킬 하나 특성비보다도 싼편이죠.

딜법사 중에서는 파이리가 가장 좋은게 맞습니다만, 굳이 이야기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현시점에서 마법딜러들의 상황이 암울합니다.)





이제부터 추천 트리와, 장단점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보조형 법사들에 대한 글은 많이 있고, 제가 아는게 없으므로 다른 분의 글을 참고하시기 바라며,

여기서 다루는건 파밍을 목적으로한 몇가지의 테크와 스킬트리에 관한것입니다.




1. 위파파링링쏘쏘세 

가장 자금소모가 적고, 초반부터 돈벌이가 쏠쏠합니다.

위의 데미지 공식을 기억하시나요? 쏘마터지 캐릭터는 왼팔, 오른팔 강화로 대략 공격력을 450,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을 400근처까지 올려줍니다. 올리는 난이도는 대략 비슷하다고 생각하고, 파이리는 사실상 공격력보다도 방어력이 중요한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만, 그런면에서 수치상으로만 1400가량을 꽁짜로 먹게해주는거니 대단하지요.

그리고 쏘마터지의 "크기확대"스킬은 hp를 두배로 만드는대신 아이템이나 실버를 2배로 드랍하게 하는 스킬인데

적당히 좋은 파밍력과, 편한 성장, 다양한 컨텐츠에 대한 참여력을 가지고있는, 첫캐릭으로 매우 무난한 캐릭터입니다.

2. 위파파파링링쏘세 

위의 트리보다 조금더 장기적으로 본 트리입니다.

결국 앵벌이의 종착역은 315 빨템파밍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이게임에는 카운팅이라는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카운팅이 500마리인 아이템이 존재한다면, 500마리를 잡아야 아이템을 소지한 몬스터가 생성되는 방식인데,

이러한 몬스터의 경우 일반적으로 드랍하는것이 매우 보잘것없고, 몬스터는 매우 강력해서

크기확대를 하고 잡기는 매우 힘이듭니다.

마법력 7000기준으로 조인트를 하고 때려도 조인트 - > 행낫 - > 크확 - > 파볼2개깔기로는 안죽습니다.

때문에 방식의 변경이 필요한데. 슬리프를 쓰든 블링크를 쓰든 해서 먼저 크확을 한 다음 파볼 파볼 조인트 행낫 콤보가 필요했습니다. (2파트리의경우 현자타임이 매우 긴 스킬트리이기때문에 한방에 못죽이면 정말 피곤해집니다.)



앵벌하자고 파파링링쏘쏘세 탔는데 정작 크확은 쓰지도 않고, 파플가도 몹안죽으지 쓰지말라고하고...

해서 탄 트리가 3파 1쏘 세이지입니다. 

315빨템존은 몹이 적기때문에 크확으로 8마리씩 확대할 일이 그다지 없기때문에, 크확을 하나 줄이고 대신 좀더 편하고 현자타임 없이 몹을 잡게 고안한 트리죠.

결국 450마리정도 잡고나서부터만 크확하면 되는거니까요.

이 트리를 탈경우, 초월이 어느정도 갖춰졌다면 굳이 조인트페널티가 없더라도 세이지의 파볼복제와 

파이어필라의 홀딩을, 17타수 파이어월의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통해서 현자타임 없이 꾸준한 사냥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카운팅 채우는 속도가 굉장히 빨라졌습니다.)

또한 파볼, 파월의 히트수가 늘어난만큼 파밍이 아닌 다른 컨텐츠에서도 딜러로써 활약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중입니다.



이 외에는, 위파파파쏘쏘링링트리가 있는데

대지의 탑을 노린게 아니라, 단순히 파밍을 위한다면 세이지는 그다지 필요가 없습니다.

315넘어가고 미사일홀을 파밍중에 켜본적이 거의 없는것같네요.

그리고 파볼복제도 그다지 자주 사용하는스킬이 아니기때문에...




그리고 파이리 트리는 아니지만

위위위링링쏘쏘세, 위위위링링쏘쏘인, 위위위링링쏘쏘쏘같은 트리가 있습니다.

파밍 하나만 놓고보자면 파이리보다 훨씬 잘합니다.

정말 몰이사냥에 특화되있고, 대신 한심한 단일딜력을 가지고있습니다. 너프걱정 없고 

위위위링링쏘워워같은 트리를 탄다면 9서클도 어느정도 대비할수 있으니 나쁜선택은 아니라생각합니다.

(다만 정말 파밍밖에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저렙파밍이나 몰이사냥은 물론, 315빨템사냥까지 파링쏘세보다 잘합니다.

위력에 대해 긴가민가 하시는분은, 리가드 혼 < 으로 검색하면 영상이 하나 나오던데 그분이 올려놓은거 보시기 바랍니다. 거기서는 노초월 리가드혼을 사용하고 계셨습니다만, 비엔나망치만 들고도 315 한방이 나옵니다.


다음은 스킬트리를 추천하겠습니다.

1. 위자드 - 사실 슬리프만 찍으면 됩니다. 나머진 알아서 찍으시면 됩니다. 안써요

2. 파이로 - 파볼과 파월은 마스터하시고 나머지는 취향입니다만, 2서클기준으론 그냥 플레임그라운드 5개가 좋다고생각합니다. (인챈트파이어는 초반에는 쓸만하나, 레벨이 오르고 안쓰게되고 플레어는 그냥 쓸모가 없습니다.)

3파이로를 타겠다면 역시 파볼 파월을 마스터하고 플그1, 헬브레스4를 추천합니다.

플레임 그라운드는 레벨당 데미지 증가폭이 정말 미미하고 지속시간이 증가하는데, 이 지속시간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는건 힐업디펜스가 전부이고. 힐업디펜스 자체가 매우 쉬운 컨텐츠이기 "힐업을 위한 트리"를 고안할 가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3. 링커 - 조인트, 행낫, 스피리추얼, 언바인드 마스터 피지컬링크4. 사실 너무 당연해서 짚고넘어갈만한게 없군요.

피지컬링크는 마스터시 최대링크수가 11까지 증가합니다만, 파티원수가 5명밖에 없습니다. 4개만 찍어도 5명 다 묶을수 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안쓰는 봉인스킬입니다.

4. 쏘마터지 - 1서클이라면 왼팔, 크확, 트랜스 마스터. 2서클이라면 왼팔,오른팔,크확,트랜스 마스터.

5. 세이지 - 마이크로1이상, 포탈1이상, 미사일홀 마스터 이후엔 뭘 하든 취향대로 하시면됩니다.


















긴글 읽기 힘들고 귀찮고 기억에도 안남으니 짧게 요약하겠습니다.

1. 성장난이도 조금 높음, 파밍 제일 잘함 = 위위위링링쏘~쏘쏘x
2. 성장난이도 쉬움, 가성비 좋음, 다양한 컨텐츠 참여, 파밍 잘함, 링커가 쿨이더라도 타스킬연계로
현자타임 없이 꾸준한 딜링가능 = 위파파링링쏘쏘세
3. 성장난이도 쉬움, 아이템에 꾸준한 투자를 고려함, 315빨템 파밍한정 2번보다 많이 우위 = 위파파파링링쏘세






꾸준히 크확 8명을 걸수있고, 그러면서 꾸준한 득템을 기대할수있으며, 크확한 몹의 처리가 어렵지 않은경우에는

당연히 3번보다 2번이 파밍효율이 좋습니다.

Lv21 순풍산부인과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