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내용은 테섭의 4월 20일 업데이트 변경점 세부 내용 안내 공지사항의 일부입니다.
사역마 소환
- 기본 계수가 232%에서 332%로 증가하고, 레벨당 상승량이 삭제됩니다. (15레벨 기준 411% → 332%)
탑승
- 탑승시 소환수의 방어력만큼 탑승자의 방어력이 증가하던 것에서, 받는 피해량이 20% 감소하도록 변경됩니다.
살라미온 소환
- 소환된 악마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5% 상승합니다. 레벨당 상승량은 3% 입니다.
소환된 악마의 레벨당 상승량은 1레벨부터 적용되어, 1레벨에 8%로 시작합니다. (추가)
서모닝
- 소환된 악마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5% 상승합니다. 레벨당 상승량은 2% 입니다.
소환된 악마의 레벨당 상승량은 1레벨부터 적용되어, 1레벨에 7%로 시작합니다. (추가)
- 소환된 악마의 공격력이 카드 레벨당 5% 증가합니다.
- 소환된 악마는 소환자의 무기 마법 공격력의 50% 만큼 고정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수정)
고정 대미지의 양은 무기의 주옵션을 따르며, 강화와 초월에 모두 영향을 받습니다. (추가)
- 소서러가 사용하는 악마형 보스(소환수)의 일부 스킬의 공격력이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추가)
[네크로맨서]
플래쉬 캐논
- 기본 계수가 64%에서 106%로 증가하고, 레벨당 상승량이 3.5%에서 5.8%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33% → 187%)
플래쉬 후프
- 기본 계수가 92%에서 151%로 증가하고, 레벨당 상승량이 5%에서 8.3%로 증가합니다. (15레벨 기준 162% → 267%)
플래쉬 스트라이크
- 기본 SP 소모량이 144에서 100.8로 감소하고, 레벨당 SP 소모 증가량이 19.4에서 13.6으로 감소합니다. (5레벨 기준 221 → 155)
레이즈 데드
- 소환된 해골 병사는 공격력이 10% 상승합니다. 레벨당 상승량은 5%입니다.
소환된 해골 병사의 레벨당 상승량은 1레벨부터 적용되어, 1레벨에 15%로 시작합니다. (추가)
콥스타워
- 저주의 탑의 공격력이 10% 상승합니다. 레벨당 상승량은 4%입니다.
저주의 탑의 레벨당 상승량은 1레벨부터 적용되어, 1레벨에 14%로 시작합니다. (추가)
쇼고스 만들기
- 소환된 악마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10% 상승합니다. 레벨당 상승량은 5%입니다.
소환된 악마의 레벨당 상승량은 1레벨부터 적용되어, 1레벨에 15%로 시작합니다. (추가)
- 소환된 악마의 공격력이 카드 레벨당 5% 증가합니다.
레이즈 스컬아처
- 소환된 해골 궁수는 공격력이 10% 상승합니다. 레벨당 상승량은 5%입니다.
소환된 해골 궁수의 레벨당 상승량은 1레벨부터 적용되어, 1레벨에 15%로 시작합니다. (추가)
1. 스킬레벨 올리기
2. 카드레벨 높이기
3. 마공 높은 무기 사용하기(+ 고강화, 고초월)
4. 탑승특성을 올리고 탑승하기
이렇게 네가지라고 보면 됩니다. 그리모어 소환수는 캐릭터의 마공에 의해 영향을 받는게 아니라 장착중인 무기의 마공에 영향을 받습니다.
아, 쇼고스는 카드레벨도 포함되구요.
그리고 본섭 패치후에 소3을 가서 실험을 해봤는데 무기 마공적용이 되는게 확실합니다. 무기 장착시와 비 장착시의 소환수 딜량이 차이가 났으니까요.
소서와 네크를 살려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