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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노] 시노비가 쎈 건 패스탓이 아니다

petitcloud
댓글: 8 개
조회: 780
2017-11-01 16:59:40
패스가 op인가 아닌가는 둘째 문제이니 넘어가고

"시노비가 쎈 이유를 패스빨이 잘 받아서이고, 몽인 플메같은 캐릭을 지속딜로 절대 못이겨야 정상인데 패스때문에 이기니까 패스가 문제다"

라는 명제가 틀렸다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패스는 애초에 쿨이 긴 스킬을 위해 설계된 스킬입니다.

패스를 받은 쿨 긴 스킬을 가진 직업군이 패스를 받은 쿨짧은 스킬을 가진 직업군보다 쎄도록 설계된건 당연한 겁니다

시노비가 패스를 받고 너무나 쎈건 패스와의 시너지가 좋은 것도 있지만 그냥 시노비가 쎄서 그런 경향이 크죠

다른 스킬을 예로 들어볼까요? 쏘마의 대두는 마공과 지능만을 올려줍니다. 마딜에게 유리하게 설계되었죠

블레싱 인챈라 같은 타당 추가대미지 스킬들은 타수 많은 스킬에 유리하게 설계되었습니다.

다만, 패스에 대척점에 서 있는 버프인 블레싱 인챈라 등은

짧은 시간에 많은 타수를 넣는 쿨짧은 스킬(혹은 평타)을 강화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얘네가 '패스에 비해 구리다'는 건 또 맞는 이야기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패스가 op라기 보다는 블레싱이나 속성대미지 추가하는 버프가 너무 구린것 같아요

패스 이야기 나온 김에 다른 버프를 패스보다 효율이 떨어지는 버프를 상향해주는게 맞는게 아닌가 하는 제안을 하며 글을 마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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