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링커 물어뜯는다는 글 쓰고 민감하게 생각한건가 그랬는데
하루만에 링커 하향될 줄은 몰랐네요.
일단 정리하자면
<급격한 변화 - 링커>
1. 행매미는 사라질 예정. 어차피 요즘 잘 쓰지도 않지만
2. 링-페 트리가 많이 하향됐습니다. 페더의 극단적으로 적은 광공비를 행낫으로 커버하며 운용하던 트리였는데
광방비 1고정으로 인해서.... 은가둔디, 쿤데라가 스킬 고정 광공비인지 캐릭 광공비가 더해질 것인지를 봐야 알겠지만요.
3. 링-섀는 건제합니다. 어차피 묶은 뒤에 쏜이나 컨저로 처리하던 방식이라 광방비와 상관이 없습니다. 행낫 데미지 특성으로 인해 데미지는 버프라고 봐야겠네요.
4. 소네 트리에 껴있던 링커는 큰 영향이 없습니다. 어차피 서모닝 보스몹들은 기본 광공비가 10 이상입니다. 마르녹스의 경우 모든 공격이 광공비 50이고요. 행낫 이후 템슈가 때리는 부분은 별 차이 없을거고, 해골들, 쇼고스, 살라미온도 광공비 5씩 버프해줘서 거의 같을 겁니다.
<완만한 변화 - 소서, 네크>
1. 소서러는 이전 테섭에 계수 공개된 만큼만 반영되면 다른 소환수 딜이 많이 쎄집니다. 현재 대비 1.5배 데미지 증가가 이루어 집니다. 마르녹스가 싸진다고 말하는 부분이 여기있어요. 예전 자료에 의하면 마르녹스는 그냥 두고 다른 소환수들을 세게 바꾸었으니까요. 소-네 트리라면 이제 템슈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됩니다. 이전에도 3중 부패시 템슈 평타 딜이 20만을 찍었는데, 1.5배 증가면 평타 딜만 30만을 바라보겠네요.
2. 네크도 전체적으로 상향입니다. 어차피 해골병사들이 뭉쳐다니는 녀석들이라 광공비 버프가 얼마나 효용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전보다 프던, 챌던에서 더 활약할 거라 생각합니다.
<전체적인 모습 예측>
파밍왕이었던 소네는 더 공고한 모습으로 파밍킹의 자리를 차지할 겁니다.
같은 파밍킹의 자리를 두고 다투던 링쏘페는 링쏘섀로 대체될 듯 하고요..
링커트리는 랭초권을 주니 이후 섀멘 해금이 더 빡세질 수 있습니다. 여유있을 때 해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