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여우 식신령: 염동화 (최대 1레벨 마스터) * [불여우 식신령] 소환 중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 폴] 사용 시 불 속성 추가 효과 * 사이킥 프레셔: 세로 범위 증가 및 속성이 불 속성으로 변경 * 그라비티 폴: 불 속성 추가 타격 * SP 소모 50%증가
* [음양사] 1서클 필요
쌩프레셔를 안쓰는 가장 큰 이유가 노답범위라는걸 생각하면 프레셔의 범위증가는 꽤나 좋은 특성. 니들도 머리가 있었구나 임씨야...! 다만 실제 딜성능은 제쳐두더라도 사3이면 프레셔+그폴만 번갈아 써도 다른 스킬을 못쓰는지라 짧은 쿨타임+많은 오버힛의 읍양사랑 오히려 따로노는 사소한 문제가, 정작 범위가 얼티밋 확대특성마냥 쥐꼬리만큼 증가할지도 모른다는 중대한 문제가 있음
- 만약 사이코-읍양사 트리라면 위파사사사xxx읍을 기본베이스로 잡으면 될듯? 그폴은 고정뎀인 불속추뎀일지도 모르겠지만 프레셔는 확실하게 불속으로 변경된다니 파이리 스태프 불뎀증도 받겠고 겸사겸사 파볼프레셔도 같이 쓰고... 상술한 채널링 문제때문에 xxx엔 버프나 소환직을 넣는게 어떨까 싶음. 사링읍, 사쏘읍이나 사(소)네읍이라던가... 염동화 특성은 읍양사 1랭만 타도 배울수 있으니까 뭐... 다만 생목의 2랭특성 등 2읍을 포기할수 있을지 어떨지가 좀 관건이 될듯
- 단일 딜성능으로만 따져볼때 읍양사가 8랭이라면 노특 10렙 기준으로 타당 163%...
불여우 식신령: 추가 공격 (최대 5레벨 마스터) * [불여우 식신령]이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4회 추가 공격 * SP 소모 50%증가
* [음양사] 2서클, [불여우 식신령] 6레벨 필요
25% 확률로 4타 추가를 감안하더라도 기댓값으론 타당 163*(4+4)/4=327.6%... 염동특성이건 아니건 그냥 관상용으로 1찍고 스킬포인트, 특성비 아끼는게 제일 나을듯
- 테섭 토스니트에 명시된 정보를 피해 행복회로를 굴려보자면 사실 초당 공격횟수가 올민몽크 짱새공급이라거나, 말녹이마냥 광공비랑 범위가 쩔어준다거나... 아 안해
생목의 식신령
[마법] - [땅]나무의 식신령을 불러 생목을 급속도로 자라나게 합니다. 자라나는 나무는 주변의 적에게 계속해서 대미지를 주며 완전히 자라난 후에는 사라지며 적들을 느려지게 합니다.
ClassNameTypeAttributeCDSPSpeedupRiding
Onmyoji_GreenwoodShikigami
Magic Attack
땅속성
30s
246.0 (+29.0)
false
No
+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
1
0
Effect
공격력 [SkillFactor]% x 9회대상 수 10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
SkillFactor
value = 159 + ([Skill Level] - 1) × 8.7if [생목의 식신령: 강화] not null value = abilLevel = [생목의 식신령: 강화 Level]masterAddValue = 0if abilLevel == 100 masterAddValue = 0.1endvalue = value × (1 + ((abilLevel × 0.005) + masterAddValue)) valueendreturn RoundDown(value)
- 이펙트는 대충 프필 색놀이일테니 범위도 그쯤 되겠고, 아마 명시된 9회 데미지를 나무가 자라나면서 10마리 대상에게 입히고 -> 딜 준 다음에는 나무가 사라질때 광역 슬로우를 거는듯? 사실 토스니트만 보고선 가장 예측이 안되는 스킬임
-
생목의 식신령: 끌어당김 (최대 1레벨 마스터) * [생목의 식신령]이 주변의 적을 끌어당김 * 종이 인형 2배 소모 * SP 소모 100%증가
* [음양사] 2서클 필요
스킬설명도 두루뭉실한데 특성설명도 대충이라 실성능 가늠이 불가능한 특성. 명시된 10마리만 끌어당기는지? 아니면 특성은 10마리랑 관계없이 프필처럼 무제한으로 끌어당기는지? 끌어당기는게 생목이라고 쓰여는 있지만 생목이 살아있는 9회 딜틱동안 꾸준히 끌어당기는지? 아니면 그냥 한번만 끌어당기고 아몰랑인지? 만약 꾸준히 끌어당긴다면 애초에 생목이 몇초동안 살아있는지? 이것만 가지곤 몰이기로서의 성능을 도저히 모르겠음;;
아무튼 만약 마그네틱이나 디컴처럼 10마리만 한번 휙 모으고 땡이라면 슬로우 AS덕에 그 둘보다 조금 좋은 정도겠고(= 이것만 보고 읍읍을 갈 이유는 전혀 없고), 프필급으로 꾸준히 모아준다면 크클이 클읍으로 부활하는거고... 개인적으론 애써 프필을 죽인마당에 굳이 또 살리진 않을것 같은데, 얘네가 워낙 해괴한 짓을 많이 저지르는지라...;
- 딜성능을 따져보면 10렙마 노특기준으로 총 2151.9%라는 처참한 성능(쿨 30초 1오버힛). 사실 스킬렙 6이상을 요구하는 특성도 없어서 10렙이 마스터인지도 확신이 안섬
생목의 식신령: 독 (최대 5레벨 마스터) * [생목의 식신령] 디버프에 걸린 적이 0.9초 마다 [생목의 식신령] 공격력에 해당하는 공격력으로 대미지를 입음 * 특성 레벨당 디버프 주기가 0.1초씩 감소 * SP 소모 50%증가
* [음양사] 2서클 필요 마스터시 0.4초 틱으로 디벞뎀. 근데 이것도 생목이 사라지면서 뿌리는 슬로우 디벞뎀이겠구나~ 까지만 추측하는거지 그 외에는 하나도 모르겠음. 슬로우 디버프가 몇초지속인지? 틱뎀이 그냥 팩터값인지 아니면 *9힛뎀인지? 이것도 10마리 대상인가? 아니면 그 이하나 그 이상? 어쨌든 마스테마마냥 생목딜, 읍양사 딜지분 핵심이 될것같긴 함
백호령: 야수의 공포 (최대 10레벨 마스터) * [백호령]이 야수형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씩 증가 * SP 소모 10%증가
* [음양사] 1서클 필요
기본으로 식물형에 50%증뎀, 야수형에 50%증뎀이니 5종족중 2종족 50%증뎀을 고려하면 기댓값은 5682.6*(1+(0.5*2/5))=6819.12%. 계수는 8랭으로서야 당연히 저질이지만 쿨 25초를 감안하면 아주 못써먹을 정도는 아닐지도? 프필이 죽고 10~11마리 타격제한인 일렉도 감사하며 쓰는 요즘세상에 14마리 맞추면 많이맞춘거니 대상수야 뭐... 다만 세이지 얼티밋마냥 개똥범위라 10마리도 제대로 못맞춘다면 쫌...ㅎ 그리고 정작 본인스킬인 생목이 프필급으로 나와서 크클메타가 재림한다면 그것도 쫌ㅎ
- 사실 진짜 문제는 sp. 10레벨에 야수공포, 야수위엄 특성 다 켜놓는다면 1오버힛당 961.8(!) sp가 소모됨. 참고로 축소왜곡 특성만 킨 마이크로 디멘션이 1오버힛당 소모sp가 535.5, 잠식특성 킨 섀도우 컨저레이션 1오버힛당 소모sp는 853.5ㅎ. 그나마 이속특성 끄면 503.8이고 야수공포도 사냥터에 따라 꺼놔도 딜감소가 없다는건 위안요소
- 행복회로를 굴리자면 백호랑 비슷하게 범위 짱짱했으면 하는거랑... 스톰더스트처럼 반감이나 저런 특성을 주면서 뎀감패널티를 줘도 좋으니 공중좀 쳤으면 좋겠다는거...? 이쪽도 백호처럼 홀딩으로는 못써먹는다고 토스니트에 명시된거나 다름없으니 그쪽 행복회로야 뭐...
백호, 현무, 토용의 유틸은 토스니트를 아무리 봐도 클래스의 방향을 결정지을 정도는 아닌지라 유틸로서 기대를 걸게 사실상 생목뿐인데, 위에서 적어놨듯 이미 죽인 프필을 굳이 부활시키진 않을것 같아서... 만약 진짜로 프필의 재림이라면 다른 스킬들이 얼마나 똥망이던 생목 하나만으로 공무원 확정ㅎ 길게 주저리한 다른내용들 다 어찌되든 상관없는 얘기임
만약 생목 몰이가 마그네틱이나 디컴급이라 치고(=녹/파딱으로서 읍읍의 의미는 하나도 없고) 빨딱으로서의 읍양사를 고려하자면, 고랭크 딜법중에 제대로 광역딜러 취급받는게 사실 워록밖에 없는만큼 읍양사는 그 대체제가 아닐까 싶음. 대체로 짧은 쿨 + 많은 오버힛으로 현탐 적은 읍양사를 긴 현탐의 워록과 비교해 차별화를 시키려는 것 같고...
다만 생목을 포함해서도 딱히 탐나지도 않는 유틸들 때문에 계수가 밋밋해진거라면 아무래도 그건 쫌ㅎ 암만 쿨이 짧아도 계수가 저대로라면 광딜러로서 워록과 경쟁부터 제대로 될런지...? 아직 범위라는 행복회로가 있긴 하지만(극단적으로 얘기해서 생목, 백호, 토용 범위가 죄다 만렙 메테오급이라면 저런 한심한 계수들도 다 용서가 됨), 그마저도 싸그리 (구)플그나 얼티밋 정도밖에 안된다면 ㅎ... 그땐 진짜 유틸을 죽이던지, 워록과 차별화가 가능한 선에서 쿨을 조금 늘리던지, 아예 위엘읍을 염두에 두고 캐스팅 패널티를 얹던지 어떤 명분을 만들어서라도 계수조정이 필요할지도?
그 외엔 사읍이라는 선택지가 있긴 한데... 이건 불여시-프레셔 범위를 직접 겪어봐야 알듯. 사실 채널링이라는 사이코의 근본적인 한계때문에 별로 기대는 안되얌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