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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양사] 읍읍읍 읍양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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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개
조회: 11716
추천: 3
2018-02-22 17:14:31
https://tos-ktest.neet.tv/skills?cls=Char2_20&f=1
뇌우새 ㅎ




불여우 식신령

[마법] - [불]불여우 식신령을 소환하여 시전자를 따라다니게 합니다. 소환된 불여우 식신령은 시전자 주변의 적을 자동으로 공격하며 시전자가 공격하는 대상을 우선 공격합니다.ClassNameTypeAttributeCDSPSpeedupRiding
Onmyoji_FireFoxShikigamiMagic Attack불속성60s255.0 (+28.0)falseNo+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10

Effect

공격력 [SkillFactor]%지속시간 60초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SkillFactor
value = 100 + ([Skill Level] - 1) × 7if [불여우 식신령: 강화] not null value = abilLevel = [불여우 식신령: 강화 Level]masterAddValue = 0if abilLevel == 100 masterAddValue = 0.1endvalue = value × (1 + ((abilLevel × 0.005) + masterAddValue)) valueendreturn RoundDown(value)
- 말로는 소환이라는데... 공격력 계수가 따로 붙은걸 봐선 정신영향받는 소환수는 아닐듯. 소서러 박쥐나 카발 메르...카...바...랑 비슷한 매커니즘이 아닐까 싶음. 어그로는 먹을수 있을지도... 아니면 지속시간도 명시됐겠다 버프아이콘 뜨고 블레싱 속추뎀 다받는 순수버프라거나?


불여우 식신령: 염동화 (최대 1레벨 마스터)
* [불여우 식신령] 소환 중 [사이킥 프레셔], [그라비티 폴] 사용 시 불 속성 추가 효과
* 사이킥 프레셔: 세로 범위 증가 및 속성이 불 속성으로 변경
* 그라비티 폴: 불 속성 추가 타격
* SP 소모 50%증가
* [음양사] 1서클 필요
쌩프레셔를 안쓰는 가장 큰 이유가 노답범위라는걸 생각하면 프레셔의 범위증가는 꽤나 좋은 특성. 니들도 머리가 있었구나 임씨야...! 다만 실제 딜성능은 제쳐두더라도 사3이면 프레셔+그폴만 번갈아 써도 다른 스킬을 못쓰는지라 짧은 쿨타임+많은 오버힛의 읍양사랑 오히려 따로노는 사소한 문제가, 정작 범위가 얼티밋 확대특성마냥 쥐꼬리만큼 증가할지도 모른다는 중대한 문제가 있음

- 만약 사이코-읍양사 트리라면 위파사사사xxx읍을 기본베이스로 잡으면 될듯? 그폴은 고정뎀인 불속추뎀일지도 모르겠지만 프레셔는 확실하게 불속으로 변경된다니 파이리 스태프 불뎀증도 받겠고 겸사겸사 파볼프레셔도 같이 쓰고... 상술한 채널링 문제때문에 xxx엔 버프나 소환직을 넣는게 어떨까 싶음. 사링읍, 사쏘읍이나 사(소)네읍이라던가... 염동화 특성은 읍양사 1랭만 타도 배울수 있으니까 뭐... 다만 생목의 2랭특성 등 2읍을 포기할수 있을지 어떨지가 좀 관건이 될듯

- 단일 딜성능으로만 따져볼때 읍양사가 8랭이라면 노특 10렙 기준으로 타당 163%...

불여우 식신령: 추가 공격 (최대 5레벨 마스터)
* [불여우 식신령]이 특성 레벨당 5% 확률로 4회 추가 공격
* SP 소모 50%증가
* [음양사] 2서클, [불여우 식신령] 6레벨 필요
25% 확률로 4타 추가를 감안하더라도 기댓값으론 타당 163*(4+4)/4=327.6%... 염동특성이건 아니건 그냥 관상용으로 1찍고 스킬포인트, 특성비 아끼는게 제일 나을듯

- 테섭 토스니트에 명시된 정보를 피해 행복회로를 굴려보자면 사실 초당 공격횟수가 올민몽크 짱새공급이라거나, 말녹이마냥 광공비랑 범위가 쩔어준다거나... 아 안해





생목의 식신령

[마법] - [땅]나무의 식신령을 불러 생목을 급속도로 자라나게 합니다. 자라나는 나무는 주변의 적에게 계속해서 대미지를 주며 완전히 자라난 후에는 사라지며 적들을 느려지게 합니다.ClassNameTypeAttributeCDSPSpeedupRiding
Onmyoji_GreenwoodShikigamiMagic Attack땅속성30s246.0 (+29.0)falseNo+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10

Effect

공격력 [SkillFactor]% x 9회대상 수 10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SkillFactor
value = 159 + ([Skill Level] - 1) × 8.7if [생목의 식신령: 강화] not null value = abilLevel = [생목의 식신령: 강화 Level]masterAddValue = 0if abilLevel == 100 masterAddValue = 0.1endvalue = value × (1 + ((abilLevel × 0.005) + masterAddValue)) valueendreturn RoundDown(value)
- 이펙트는 대충 프필 색놀이일테니 범위도 그쯤 되겠고, 아마 명시된 9회 데미지를 나무가 자라나면서 10마리 대상에게 입히고 -> 딜 준 다음에는 나무가 사라질때 광역 슬로우를 거는듯? 사실 토스니트만 보고선 가장 예측이 안되는 스킬임

-

생목의 식신령: 끌어당김 (최대 1레벨 마스터)
* [생목의 식신령]이 주변의 적을 끌어당김
* 종이 인형 2배 소모
* SP 소모 100%증가
* [음양사] 2서클 필요
스킬설명도 두루뭉실한데 특성설명도 대충이라 실성능 가늠이 불가능한 특성. 명시된 10마리만 끌어당기는지? 아니면 특성은 10마리랑 관계없이 프필처럼 무제한으로 끌어당기는지? 끌어당기는게 생목이라고 쓰여는 있지만 생목이 살아있는 9회 딜틱동안 꾸준히 끌어당기는지? 아니면 그냥 한번만 끌어당기고 아몰랑인지? 만약 꾸준히 끌어당긴다면 애초에 생목이 몇초동안 살아있는지? 이것만 가지곤 몰이기로서의 성능을 도저히 모르겠음;;
아무튼 만약 마그네틱이나 디컴처럼 10마리만 한번 휙 모으고 땡이라면 슬로우 AS덕에 그 둘보다 조금 좋은 정도겠고(= 이것만 보고 읍읍을 갈 이유는 전혀 없고), 프필급으로 꾸준히 모아준다면 크클이 클읍으로 부활하는거고... 개인적으론 애써 프필을 죽인마당에 굳이 또 살리진 않을것 같은데, 얘네가 워낙 해괴한 짓을 많이 저지르는지라...;

- 딜성능을 따져보면 10렙마 노특기준으로 총 2151.9%라는 처참한 성능(쿨 30초 1오버힛). 사실 스킬렙 6이상을 요구하는 특성도 없어서 10렙이 마스터인지도 확신이 안섬
 

생목의 식신령: 독 (최대 5레벨 마스터)
* [생목의 식신령] 디버프에 걸린 적이 0.9초 마다 [생목의 식신령] 공격력에 해당하는 공격력으로 대미지를 입음
* 특성 레벨당 디버프 주기가 0.1초씩 감소
* SP 소모 50%증가
* [음양사] 2서클 필요
마스터시 0.4초 틱으로 디벞뎀. 근데 이것도 생목이 사라지면서 뿌리는 슬로우 디벞뎀이겠구나~ 까지만 추측하는거지 그 외에는 하나도 모르겠음. 슬로우 디버프가 몇초지속인지? 틱뎀이 그냥 팩터값인지 아니면 *9힛뎀인지? 이것도 10마리 대상인가? 아니면 그 이하나 그 이상? 어쨌든 마스테마마냥 생목딜, 읍양사 딜지분 핵심이 될것같긴 함

- 이것도 나름 행복회로를 굴려보자면 상술한대로 끌어당김 특성이 갓갓이라던가, 독뎀특성이 갓갓이라던가... 사실 프필급일거란 행복회로는 차마 못굴리겠고, 나름 최선의 행복회로가 얘네 일처리가 종나 대충이니 스킬구조가 실은 마그네틱+헤비그라비티를 고대로 갖다붙인거라 슬로우 독틱뎀이 광역+대상수 무제한의 헤비그라비티 매커니즘으로 뿌려지는 거라던가...?





백호령

[마법]금의 사신령 백호의 울음 소리를 적에게 들려주는 것으로 두려움에 떨게 합니다. 백호의 울음 소리를 들은 적은 대미지를 입고 7초간 공포 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식물형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50% 증가합니다.ClassNameTypeAttributeCDOHSPSpeedupRiding
Onmyoji_WhiteTigerHowlingMagic Attack무속성25s3198.0 (+26.0)falseNo+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10

Effect

공격력 [SkillFactor]% x 3회대상 수 [CaptionRatio]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CaptionRatioSkillFactor
value = 4 + [Skill Level]return value
value = 631.4 + ([Skill Level] - 1) × 0if [백호령: 강화] not null value = abilLevel = [백호령: 강화 Level]masterAddValue = 0if abilLevel == 100 masterAddValue = 0.1endvalue = value × (1 + ((abilLevel × 0.005) + masterAddValue)) valueendreturn RoundDown(value)
- 스킬렙당 딜이 증가하진 않고 대상수만 증가하는 방식. 스킬렙 6특성도 있으니 10렙에 대상수 14

- 유틸면에서 생각하자면... 공포가 좋긴 하지만 홀딩기로선 글쎄요...? 대상수 무제한도 아니고, 공백기도 길고, 효과저항도 있겠고... 파필 프필 레이즈 그폴보다 더 나은점이 있으려나... 유틸로선 생목에 얹히는 덤일듯

백호령: 야수의 위엄 (최대 1레벨 마스터)
* [백호령]을 시전할 때 주변 범위 파티원에게 10초간 이동속도 10 증가
* SP 소모 100%증가
* [음양사] 2서클, [백호령] 6레벨 필요
클3읍2타면 이속뽕 좋을듯 ㅎ

- 딜은 토스니트대로면 1렙이나 10렙이나 같음. 25초쿨 노특 기준으로 1오버힛당 1894.2%, 3오버힛이면 5682.6%

백호령: 야수의 공포 (최대 10레벨 마스터)
* [백호령]이 야수형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특성 레벨당 5%씩 증가
* SP 소모 10%증가
* [음양사] 1서클 필요
기본으로 식물형에 50%증뎀, 야수형에 50%증뎀이니 5종족중 2종족 50%증뎀을 고려하면 기댓값은 5682.6*(1+(0.5*2/5))=6819.12%. 계수는 8랭으로서야 당연히 저질이지만 쿨 25초를 감안하면 아주 못써먹을 정도는 아닐지도? 프필이 죽고 10~11마리 타격제한인 일렉도 감사하며 쓰는 요즘세상에 14마리 맞추면 많이맞춘거니 대상수야 뭐... 다만 세이지 얼티밋마냥 개똥범위라 10마리도 제대로 못맞춘다면 쫌...ㅎ 그리고 정작 본인스킬인 생목이 프필급으로 나와서 크클메타가 재림한다면 그것도 쫌ㅎ

- 사실 진짜 문제는 sp. 10레벨에 야수공포, 야수위엄 특성 다 켜놓는다면 1오버힛당 961.8(!) sp가 소모됨. 참고로 축소왜곡 특성만 킨 마이크로 디멘션이 1오버힛당 소모sp가 535.5, 잠식특성 킨 섀도우 컨저레이션 1오버힛당 소모sp는 853.5ㅎ. 그나마 이속특성 끄면 503.8이고 야수공포도 사냥터에 따라 꺼놔도 딜감소가 없다는건 위안요소

- 이건 행복회로 굴릴게 딱히 없고... 있다면 계수도 유틸도 심심한 마당에 범위라도 짱짱하게 나왔으면 하는거? 생목 연계없이 단독으로도 14마리를 후두려 팰수있으면 좋겠음. 공포홀딩쪽 행복회로는 사실 저렇게 대상수 제한이라고 쐐기를 박아버려서 딱히 못굴리겠고...





살수의 식신령

[마법] - [얼음]물의 식신령의 힘을 빌려 적을 덮치는 물줄기를 소환하여 공격합니다.ClassNameTypeAttributeCDOHSPSpeedupRiding
Onmyoji_WaterShikigamiMagic Attack얼음속성35s2235.0 (+29.0)falseNo+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10

Effect

공격력 [SkillFactor]% x 5회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SkillFactor
value = 324 + ([Skill Level] - 1) × 17.8if [살수의 식신령: 강화] not null value = abilLevel = [살수의 식신령: 강화 Level]masterAddValue = 0if abilLevel == 100 masterAddValue = 0.1endvalue = value × (1 + ((abilLevel × 0.005) + masterAddValue)) valueendreturn RoundDown(value)

- 드디어 나온 물속설정 딜링기. 아 물론 인게임에선 얼속임미다 고갱님ㅎ

- 깐깐하게 대상수 하나하나 집어넣던 놈들이 이 스킬엔 대상수를 안집어넣음. 무제한일리는 없겠고 프리징 스피어마냥 단일기일듯

- 유틸은 하나도 없으니 딜부터 계산하자면 쿨35초, 10레벨 노특기준으로 1오버힛당 2421%, 2오버힛은 4842%. 얼룬이랑 크리오 로드 얼속증이 적용되긴 하겠지만 너 8랭스킬 맞니...? 참고로 15초쿨 4오버힛의 섀도우쏜 10렙딜은 노특기준 1오버힛당 3106%, 연타특이면 6212%
http://www.inven.co.kr/board/tos/4132/290801?p=3
[살수의 식신령: 급류]
* [살수의 식신령]의 연타수가 2배 증가{nl}
* SP 소모 100%증가



위 링크에선 이런 특성도 있다던데... 토스니트에선 안보임. 저게 적용되면 그나마 1오버힛에 4842%, 2오버힛에 9684%. 읍양사 기본설계가 광딜러일거라 추측하고 그걸 감안하면 그래도 나름 봐줄만은 해짐

- 다만 저것보단 좀 낮을것 같은게 딱봐도 스포가 부족할거란거? 생목, 백호, 살수 10렙 마스터, 토용 5렙 마스터라 치면 단일기(일듯한) 살수가 제일 만만할테니 여기서 스포를 많이 빼올듯. 어쨌든 별 기대는 안하는게 좋을듯함

- 행복회로를 굴리자면 사실은 개똥범위의 무제한 범위기였다! 라던지... 어쨌건 단일기라면 급류특성이 실제로 존재해도 2군스킬일듯





현무갑

[마법] - [얼음]물의 사신령 현무의 기운을 받아 마법 방어막을 펼칩니다. 피격 시 HP 대신 SP 가 소비되며 SP가 부족하면 방어막은 해제됩니다. 매직 실드와 중복 적용되지 않고, SP가 자연회복 되지 않습니다.ClassNameTypeAttributeCDSpeedupRiding
Onmyoji_GenbuArmorMagic Buff얼음속성20sfalseNo+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20

Effect

받는 대미지 비율 [CaptionRatio]%지속시간 [CaptionRatio2]초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CaptionRatioCaptionRatio2
value = 90 - ([Skill Level] × 5)if [현무갑: 흐르는 강] not null and [현무갑: 흐르는 강 ActiveState] == 1 value = value - [현무갑: 흐르는 강 Level]endreturn value
value = 60return value

- 어... 안녕?

-

현무갑: 흐르는 강 (최대 10레벨 마스터)
* SP 소모 비율이 특성 레벨당 1% 추가로 감소
* [음양사] 2서클 필요
특성에 따라 1렙시 받는 데미지의 75~85%로, 5렙시 55~65%로 뎀감. 스킬렙이 올라갈수록 뎀감률이 감소하는 기묘한 스킬...인줄 알았는데 다시보니 그냥 뎀감만 얘기하는듯?

- 아무튼 스포 빡빡할테니 읍읍이 보조로서 가치가 입증되고 읍읍탄 보조법이라면 모를까 보통 딜읍읍들은 마스터까진 안갈듯함. 할루시네이션처럼 오히려 20초쿨 순간무적기로 쓰일지도? 어떻게든 파티적용이 가능하다면 필보팟 파츠로 쓰인다던가... 물론 sp 후폭풍은 알아서ㅎ

-

현무갑: 유능제강 (최대 5레벨 마스터)
* [현무갑] 버프가 적용 중 일때, 물리 피해를 입을 경우 특성 레벨당 2% 확률로 회피
* [음양사] 1서클 필요
성능을 언급할 필요성은 딱히 못느끼겠고... 현무갑을 2서클에 배우는데 정작 요구서클은 1서클인 신비한 특성. 사실 현무갑이 파티버프라 1읍도 혜택을 받게하려는 딥픽쳐인가...?

- 행복회로라면 뭐... 버프아이콘 클릭하면 해제됐으면 하는거랑... 개인적으론 스피리츄얼로도 공유 안되는 개인버프면 하는거...?





토용

[마법] - [땅]흙의 사신령의 힘으로 대지의 기운을 크게 증폭시킵니다. 넘치는 기운을 감당하지 못한 땅은 크게 흔들리며 범위 내에 발을 딛고 있는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넘어진 적에게는 피해가 감소하지만, 일정 확률로 이동불가 상태가 됩니다.ClassNameTypeAttributeCDOHSPSpeedupRiding
Onmyoji_ToyouMagic Attack땅속성20s2313.0 (+36.0)falseNo+

Available to

ClassCircleMax. Level
음양사20

Effect

0.3초당 공격력 [SkillFactor]%지속시간 3초대상 수 15종이 인형 [SpendItemCount]개 소비SkillFactor
value = 194 + ([Skill Level] - 1) × 13.6if [토용: 강화] not null value = abilLevel = [토용: 강화 Level]masterAddValue = 0if abilLevel == 100 masterAddValue = 0.1endvalue = value × (1 + ((abilLevel × 0.005) + masterAddValue)) valueendreturn RoundDown(value)
-

토용: 넉다운 (최대 10레벨 마스터)
* [토용]에 피격된 적이 특성 레벨당 1% 확률로 넉다운
* [음양사] 2서클 필요
오버힛이 2갠걸 볼때 아마 첫번째 토용으로 넉백시키고 -> 2번째 토용으로 이동불가 디버프를 걸라는 설계일듯?
그러니까 홀딩을 위해선 '다운상태 타격시 뎀감패널티를 감수하고 확률성 이동불가'라는 쓰레기 플레이를 위해 그마저도 '10% 확률로 다운시키는' 쓰레기 플레이를 하란 뜻인데... 그렇다면 뭐다? 
넉다운은 어퀘같은걸로 한다쳐도 결국 또 확률성으로 이동불가가 걸리는지라... 솔직히 생목이 마그네틱이나 디컴급 몰이성능이라면 생목+백호+토용 다 합쳐도 홀딩으로선 파필이나 너프된 프필 하나만도 못할듯함;

- 그래서 딜을 따져보자면 쿨20초에 노특, 5렙 기준으로 1오버힛 틱뎀 248.4%, 총뎀 2484%. 2오버힛이면 4968%. 확대왜곡 특성찍은 얼티밋 디멘션이 40초쿨 노딜특기준 9360%인걸 감안하면 어... 나쁘진 않을지도?

- http://www.inven.co.kr/board/tos/4132/290801?p=3
[토용: 돌 파편]
* [토용]이 특성 레벨당 10% 확률로 공중형 적에게도
 대미지
다만 토스니트에선 없었지만 이런특성이 있다면 컨셉상으로라도 공중딜은 안들어갈듯ㅎ 


- 행복회로를 굴리자면 백호랑 비슷하게 범위 짱짱했으면 하는거랑... 스톰더스트처럼 반감이나 저런 특성을 주면서 뎀감패널티를 줘도 좋으니 공중좀 쳤으면 좋겠다는거...? 이쪽도 백호처럼 홀딩으로는 못써먹는다고 토스니트에 명시된거나 다름없으니 그쪽 행복회로야 뭐...





백호, 현무, 토용의 유틸은 토스니트를 아무리 봐도 클래스의 방향을 결정지을 정도는 아닌지라 유틸로서 기대를 걸게 사실상 생목뿐인데, 위에서 적어놨듯 이미 죽인 프필을 굳이 부활시키진 않을것 같아서... 만약 진짜로 프필의 재림이라면 다른 스킬들이 얼마나 똥망이던 생목 하나만으로 공무원 확정ㅎ 길게 주저리한 다른내용들 다 어찌되든 상관없는 얘기임


만약 생목 몰이가 마그네틱이나 디컴급이라 치고(=녹/파딱으로서 읍읍의 의미는 하나도 없고) 빨딱으로서의 읍양사를 고려하자면, 고랭크 딜법중에 제대로 광역딜러 취급받는게 사실 워록밖에 없는만큼 읍양사는 그 대체제가 아닐까 싶음. 대체로 짧은 쿨 + 많은 오버힛으로 현탐 적은 읍양사를 긴 현탐의 워록과 비교해 차별화를 시키려는 것 같고...

다만 생목을 포함해서도 딱히 탐나지도 않는 유틸들 때문에 계수가 밋밋해진거라면 아무래도 그건 쫌ㅎ 암만 쿨이 짧아도 계수가 저대로라면 광딜러로서 워록과 경쟁부터 제대로 될런지...? 아직 범위라는 행복회로가 있긴 하지만(극단적으로 얘기해서 생목, 백호, 토용 범위가 죄다 만렙 메테오급이라면 저런 한심한 계수들도 다 용서가 됨), 그마저도 싸그리 (구)플그나 얼티밋 정도밖에 안된다면 ㅎ... 그땐 진짜 유틸을 죽이던지, 워록과 차별화가 가능한 선에서 쿨을 조금 늘리던지, 아예 위엘읍을 염두에 두고 캐스팅 패널티를 얹던지 어떤 명분을 만들어서라도 계수조정이 필요할지도?


그 외엔 사읍이라는 선택지가 있긴 한데... 이건 불여시-프레셔 범위를 직접 겪어봐야 알듯. 사실 채널링이라는 사이코의 근본적인 한계때문에 별로 기대는 안되얌ㅎㅎㅎ


아무튼 뇌오세 짱재미씀ㅎ 트우세 체고의 갓컨텐츠 ㅇㅈ함미다 충성충성^^7

Lv53 큐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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