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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마터지] 쏘마 랭크당 마공 기댓값

몸뭄몸뭄
댓글: 7 개
조회: 1878
추천: 4
2018-08-23 19:15:55
왼팔 기본 식.



value = 70 + ([Skill Level] - 1) × 12 + ([Skill Level]/5) ×
(([Character INT] + [Character SPR])×0.6)^0.9if [왼팔 강화: 강화] not null and [Skill Level] >= 3
value = value × (1 + [왼팔 강화: 강화 Level] × 0.01


1랭크 5레벨에 기댓값.




70+(5-1)*12+(5/5)*((x)*0.6)^0.9


118 + 0.631446 x^0.9


특성값 50퍼센트 적용시 177 + 0.947161x^0.9


지정합 600일때 물마공 상승량 대략 476


지정합 800에 565


지정합 1000, 651


지정합 1200, 736






2랭크 10레벨에 기댓값. 특성값 적용.




(70+(10-1)*12+(10/5)*((x)*0.6)^0.9)*1.5


267 + 1.89434 x^0.9


600, 866


800, 1043


1000, 1216


1200, 1385


3랭크 15레벨의 기댓값. 특성값 적용.


(70+(15-1)*12+(15/5)*((x)*0.6)^0.9)*1.5


357 + 2.84151 x^0.9


지정합이 600일때 약 1256의 물마공 상승.


800일땐 약 1522의 물마공 상승.


1000일때 1781


1200일땐 2035




지정의 차이에 의한 랭크의 대비 차이.






       1랭크    2랭크    3랭크

     지정 600   
     1  (476)
         1.82  (866) 
     2.64  (1256)


     지정 800
      1  (565)
          1.85  (1043)
     2.69  (1522)


     지정 1000
      1  (651)
         1.87  (1216)    
      2.74   (1781)


     지정 1200
      1  (736)
         1.88  (1385)
     2.76  (2035)












번외) 쏘마 왼팔젬+디바인인 17레벨일 경우 식은 


393 + 3.22037 x^0.9




식이 올바른가 확인. 글 작성자 스팩, 지 644, 정 208, 스킬레벨 16.


(70+(16-1)*12+(16/5)*((644+208)*0.6)^0.9)*1.5+1690.14






결과) 1랭크보단 2랭크가, 2랭크보단 3랭크가 낫다. 비율은 비슷하게 80%대가 차이난다. 거의 완벽하게 정비례한다.


링3쏘3이 베스트지만 차선으로 링3쏘2, 링2쏘3도 나쁘지 않다.

1-2랭크에 특성값 1.5를 곱하지 않아 의도치 않게 쏘3약팔이가 될뻔함. 수정완료. 결과 수정

Lv57 몸뭄몸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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