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팔 기본 식.
value = 70 + ([Skill Level] - 1) × 12 + ([Skill Level]/5) ×
(([Character INT] + [Character SPR])×0.6)^0.9if [왼팔 강화: 강화] not null and [Skill Level] >= 3
value = value × (1 + [왼팔 강화: 강화 Level] × 0.01
1랭크 5레벨에 기댓값.
70+(5-1)*12+(5/5)*((x)*0.6)^0.9
118 + 0.631446 x^0.9
특성값 50퍼센트 적용시 177 + 0.947161x^0.9
지정합 600일때 물마공 상승량 대략 476
지정합 800에 565
지정합 1000, 651
지정합 1200, 736
2랭크 10레벨에 기댓값. 특성값 적용.
(70+(10-1)*12+(10/5)*((x)*0.6)^0.9)*1.5
267 + 1.89434 x^0.9
600, 866
800, 1043
1000, 1216
1200, 1385
3랭크 15레벨의 기댓값. 특성값 적용.
(70+(15-1)*12+(15/5)*((x)*0.6)^0.9)*1.5
357 + 2.84151 x^0.9
지정합이 600일때 약 1256의 물마공 상승.
800일땐 약 1522의 물마공 상승.
1000일때 1781
1200일땐 2035
지정의 차이에 의한 랭크의 대비 차이.
1랭크 2랭크 3랭크
지정 600
1 (476)
1.82 (866)
2.64 (1256)
지정 800
1 (565)
1.85 (1043)
2.69 (1522)
지정 1000
1 (651)
1.87 (1216)
2.74 (1781)
지정 1200
1 (736)
1.88 (1385)
2.76 (2035)
번외) 쏘마 왼팔젬+디바인인 17레벨일 경우 식은
393 + 3.22037 x^0.9
식이 올바른가 확인. 글 작성자 스팩, 지 644, 정 208, 스킬레벨 16.
(70+(16-1)*12+(16/5)*((644+208)*0.6)^0.9)*1.5+1690.14
결과) 1랭크보단 2랭크가, 2랭크보단 3랭크가 낫다. 비율은 비슷하게 80%대가 차이난다. 거의 완벽하게 정비례한다.
링3쏘3이 베스트지만 차선으로 링3쏘2, 링2쏘3도 나쁘지 않다.
1-2랭크에 특성값 1.5를 곱하지 않아 의도치 않게 쏘3약팔이가 될뻔함. 수정완료. 결과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