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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크] 오픈부터 지금까지 소환직을 해본 후기

토치위크
댓글: 7 개
조회: 1721
추천: 4
2019-01-03 01:34:48


오픈베타 하고 첫 직업 파소네에(파파파소네네 였나? 이젠 기억도 안남.)


군대 다녀온 후에도 쭈욱 소환직만 파고 왔는데 딱 느낀 점이 하나 있음.


소환직은 역시 좀 아닌 거 같아요.


진짜 몇 년을 존버 했는데, 이번에 해골 마법사 준 이후로 인내심이 끊기기 직전까지 갔음.


나 군대 간 동안 소환직 계속 물고 빤 사람들은 부처나 예수일 거야 진짜.



군대 돌아왔더니 네크로맨서는 여전히 나사빠진 상태였고 카드(정체 불명의 4칸)는 방치.

소서러는 덩치 값 못하는 바보에 같은 팀 화면 가리는 데다가 카드는 반 고정이고 스킬 쿨은 더럽게 김.

보코르 갑자기 넘어왔길래 '오 드디어 군대를 만들 수 있는 건가!' 했는데

아니나 다를까 좀비 숫자 늘어난 만큼 네크로맨서에서 5마리 더 빼버렸음.



정신직이 얼마나 차별 받는지는 직접 돌리시는 분들이 더 잘 알테고.


소환직 템 맞추려면 또 허들은 얼마나 높은지도 아실 테고.


이 놈의 치명타는 대체 어떻게 뜨는 건지 아는 사람도 없는데다가 버그는 여전함.


솔직히 이젠 버그는 신경도 안써요.


이게 웃긴게 소환직들은 하다보면 버그가 어디서 터지는지 대강 감이 와서 알아서 대처하더라고요.

 
이런 상황에도 누군가는 강하다고 약팔이 하는데 동직업에서 같은 템 끼고 더 강하신분들 수두룩한 거도 잘 알아요.



우리가 원하는 거 아주 간단하잖아요.


같은 팀한테 피해 안주게 소환수 이팩트 껐다 킬 수 있게 하는 거.
소환수 관련 치명타, 넉백, 소환수 머릿수, 소환 방법 좀 바꾸는 거.

특히 제발 이 빌어먹을 해골 새끼들 한 마리씩 한 마리씩 안뽑게 해줬으면 좋겠어요 진짜로.

엘리트 몬스터 컨셉 잡고 엄청 쌘 애들 하나씩 하나씩 뽑게 해주면 누가 화내요. 보루타 스킬 한 두방에
죽는 애들을 다섯마리 10초 가량 잡아먹으면서 뽑으니까 화가나는 거지. 당장 벨코퍼만 해도 실수로 한 번
죽거나 소환 타이밍 놓치면 이제 벨코퍼 거의 다 뒤지기 전까지 소환 타이밍 조차 잡기 힘들어짐.


남들 다 팰때 뒤에서 '일어나랏!' '일어나랏!' '일어나랏!' 진짜 같은 팀원한테 미안해 죽겠어.


그냥 예전처럼 5마리 단번에 나오도록 해주면 뭐가 덧난다고 이리 심술을 부려놓은 건가요?


해골 마법사 특성도 안주고 일부로 스킬 채우려고 대충 떼운거 알아도 우리 아무 말 안하거든요?


보코르 데려왔답시고 해골 궁수랑 병사 최대 5마리 합쳐놓은 것도 홧병 나지만 그냥 가만히 있거든요?



네크로맨서 카드 4칸 여전히 방치, 콥스타워 조져놓고, 해골 마법사도 특성 없이 40초대에, 해골 병사는 여전히 특성인지 배율인지 적용 안되서 해골 궁수랑 딜 5000~7000차이 나는 거, 정신 올려봤자 마공 쌘 무기 끼고 인챈트 파이어 바르는 게 더 쌘게 현실임.


아, 물론 이 겜 개발자 분들이 이거 피드백 못한다는 것도 알아요. 몇 년을 봤는데 이걸 피드백 하겠어 당장 버그 수습만 해도 힘들텐데. 그럼 차라리 소환물 숫자를 줄여서 능력치라도 올려주면 우리도 좋고 자기네들도 좋을 텐데 절대 그런 컨셉은 안잡아줌.



분명 렉도 줄어들고 최적화 하기도 편해지고 우리 파티원들도 소환직 보면 경련 안할 텐데 말이야.



자기네들 말로는 버려지는 직업 없게 하겠다고 분명히 말했는데.


얘넨 직업이 아닌가봐요.



소환직 들어오려는 뉴비 있으면 진짜 잘 생각하세요.


이거 직업 아니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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