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론은 제일 밑에 있음
1. 실험몹 - 쉼터 포에비타
2. 소환 실험수- 본포인팅
(본포인팅의 경우 다른 소환수들과는 다르게 데미지를 민뎀, 맥뎀이 없고 항상 고정된 수치를 입힘)
3. 실험마공
인장 20964
노인장 20935
(인장으로 차이나는 마공은 헤어악세로 어느정도 메꿈)
4. 내용
디벞x
아크x 아크o
노인장 22803 23282
인장 22850 23330
디벞o(게더콥스 10레벨 840%)
아크x 아크o
노인장 214352 214831
인장 214798 215278
5. 결론
우선 아크는 합연산으로 보임.
인장 노아크데미지를 기준으로 뎀증을 더해보면 22850 * (100%+842.1%) = 215270 정도 나오는데
인장아크o 데미지인 215278 와 거의 동일.
실제 데이터와 데미지가 8정도 차이나는데 아마 디버프x 실험에서 나온 수치 22850에서 표기안된 소수점이 영향을 준것으로 예상됨.
그리고 실험내용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장은 현재 적용이 안되는것을 알 수 있음
아래 글중에 인장뎀증 체감이 안된다는 글이 있는데 실제로 적용이 안되고 있던거임 엌ㅋㅋㅋ
마공 29의 차이로 인한 아주 적은 수치의 데미지만 차이날뿐 소환수 뎀증 15%는 전혀 적용안됨을 알 수 있음.
아마 소네 시끄러우니 뒤늦게 툴팁만 추가하고 아직 적용을 안한거 같음.
오늘의 실험끝!
결론- 소환수 뎀증 옵션은 합연산, 인장의 소환수뎀증은 현재 적용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