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릭

전체보기

모바일 상단 메뉴

본문 페이지

[플닥] 힐레릭 개선 요청안 (진지한 내용)

나무의꿈
댓글: 16 개
조회: 544
추천: 8
2016-02-04 21:07:04

 

 

 

안녕하세요. 아우슈리네에서 256 힐레릭을 키우고 있습니다.

 

원래는 260은 넘어야 했었지만 250 넘은 시점부터 쌓이고 쌓였던 현자타임 에너지가 폭발해서

 

닥사도 귀찮고, 인던도 귀찮고, 미션도 귀찮고, 일퀘 카드모으기도 귀찮고, 팀배틀리그 카드도 귀찮아진 상황입니다.

 

 

그저께부터 팀배틀리그 11레벨 카드 받는 거. 그냥 팀배틀 자체를 안 하고 있습니다.

어제부터 일퀘 안 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닥사도 안 하고 인던도 200 직보나 가고 있습니다.

 

레벨업을 왜 해야 하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지능이나 정신, 체력 1 더 올려봐야 뭐가 달라지죠? 170제전설무기 카타콤클럽 끼고서 80존에서 놀고 있는 60~80 딜러직종의 평타보다 약합니다. 네. 힘을 안 올렸으니까요. 그런데 왜 법사는 지능 올리면 평타 딜이 올라가는데 성직자는 지능이랑 정신, 체력도 올리길 요구하면서 저렙존에서 몬스터젬 노가다나, 미스릴 노가다 같은 거 해야 할 때를 위해 힘도 올려야 합니까?

 

결국 245인가부터 힘 올리고 있습니다. 기분이 더럽지만 뒤늦게라도 올리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 성직자들이 280이 되면 뭐가 있을까요?

 

지금으로서는 아무 것도 없습니다. 필보는 듀라한 빼고는 그냥 무쓸모입니다. 다이노 깔고 버프 준다고요? 아까 어떤 분이 댓글로 다이노랑 버프 준다고 하시더군요. 아니, 딜러분들 알아서 스스로 다이노 주문서 한장 갖고 다니면서 다 씁니다^^ 크리비1랭 간 것보다 더 좋은 다이노 쓰십니다.

 

그냥 다이노 주문서 하나 들고 다니면서 법사 버프 받고, 저라면 크르노나 쏘마 한명을 더 파티에 영입하겠습니다. 뭐하러 힐러를 필보팟에 껴줍니까? 평소에 친하게 지낸 분들이나 껴주지요.

 

그러면 순수 딜링으로 필보경쟁을 한다? 장담하는데 280 찍어도 200 초반대 딜러직종보다 딜 못 박습니다.

 

 

 

1. 필보시스템 개선안

 

-메이플스토리2처럼 때린 횟수에 따른 기여도로 가야 합니다. 그래야 성직자나 탱커류도 때린 횟수로 기여도 정해져서 동등하게 큐브를 받을 수 있지 않겠습니까? 왜 이 간단한 시스템적인 변화를 테스터 서버 때부터 제안해왔는데도 안 고치는지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필드보스를 메이플스토리2나 혹은 이 게임의 듀라한처럼 리젠장소를 고정시켜야 합니다. 그러면 성직자나 크르노나 쏘마 같은 보조법사들이 버프셔틀이라도 하지 않겠습니까? 이건 뭐 랜덤배치라 솔직히 각 파티에 딜러만 5명 해놓고 각각 구역 하나씩 전담하는 게 베스트인 게임이라니. 뭐 이런 쌍팔년도 게임이 있습니까? 그럴 거면 메이플스토리2처럼 보조직종도 다 딜링이 되도록 하든가요.

 

 

 

2. 레이드던전 업데이트

 

-이거는 진짜 최후의 희망 같습니다. 아니 원래 다른 게임들은 레이드던전이 활성화되어 있는데, 왜 이 게임은 레이드던전은커녕 인던들조차 난이도가 엉망인지 모르겠습니다. 상당한 난이도의 레이드던전 안 나오면 탱커나 힐레릭 고렙들은 아마 다 접을 겁니다.

 

 

3. 공성전 업데이트

 

-라그의 전신이라면 공성전이 나와야죠. 공성/수성 개념 넣어서 혜택 넣어줘야 합니다. 그래야 생산직이나 서포터직종도 본격적으로 할 일이 생깁니다. 지금처럼 필보뿐인 컨텐츠(심지어 그 필보조차도 구시대 어떤 게임보다 구리며, 당장 최근에 나왔던 메이플스토리2의 발치에도 못 닿는 불평등한 구조를 활용 중). 이대로는 이 게임 가망 없습니다.

 

 

 

4. 성직자도 지능으로 평타딜 상승

 

-아무리 그래도 280 정도 힐레릭이 100도 안 되는 초보딜러들의 평타보다 약한 게 말이 됩니까. 왜 법사만 우대해주나요? 성직자도 지능이나 정신 스텟 찍으면 평타딜 올라가게 해주세요. 원거리 캐릭터 아닌 것도 서러운데 심지어 서포팅 스텟으로 올리면 전투력의 상승이 전혀 없는 직종이라니....^^

 

-RPG의 R을 중시하기로 했으면, 모든 직업들이 어느 정도는 모험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놔야지... 나원... 일일퀘스트 하나 깰 때마다 1시간 이상씩 걸리는 게 정상적인 시스템 상황인가....^^

 

 

 

 

고렙 닥사 장소에서 힐러가 없어서 난리입니다.

 

물론 그 렙대 힐러가 없는 게 아닙니다. 힐러들이 닥사할 이유를 못 느끼고 있는 겁니다.

 

딜러분들은 스펙업이나 레벨업을 할수록 더 고렙의 필보를 레벨패널티 제거하면서 제압하는 게 가능해서 신나서 닥사를 합니다.

 

그러나 힐러는요?

 

힐러는 자기 레벨이 260이 되든 270이 되든 280이 되든 주어진 여건이 그대로라서 닥사할 마음이 안 생기고 있는 겁니다.

 

 

 

저는 카타콤 클럽이 처음 나왔을 때, 이 아이템은 혁명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걸 끼면 제가 상당히 강해질 줄 알았습니다. 그러나 이걸 끼고도 매우 약골이었습니다. 스테이터스를 힘을 올리지 않고는 그냥 약자였습니다.

 

 

진지하게 아직 250 안 찍은 힐레릭 직종 키우시는 분들.

 

그냥 접고 딜러 키우시길 바랍니다.

 

괜히 레벨업 하시면 하실수록 게임에 대한 열정만 사라지셔서 부캐도 못 키우는 상황 벌어집니다.

 

트오세 계속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최대한 저레벨일 때 힐레릭 때려치우시고 딜러 키우시는 게 최선입니다.

 

 

 

 

 

Lv17 나무의꿈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지금 뜨는 인벤

더보기+

모바일 게시판 리스트

모바일 게시판 하단버튼

글쓰기

모바일 게시판 페이징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