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랭까지 1크
10랭까지 2크
15인이나 인던같은 던전에서 3크
이런 식으로 디자인 되었을 가능성이 큼.
실제로 이번 패치에서는 1크로 감당이 안되는 듯 하니 완화를 시킨 것 뿐.
지금 나온 15인던에서 2크는 필수가 될 거임.
그리고 만약 이번 완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10랭 기준 나중가서는 1크는 물론이고 2크, 3크가 기본 소양이 되었을 가능성이 큼.
이번 패치로 그나마 1크가 기본 소양으로 완화 되었다고 이야기할 수 있을 뿐이지.
그리고 이전부터 말했지만 크리비 = 다이노 공식이 성립된 상황에서
별다른 수정을 기대하긴 어려움.
애초에 크리비 스킬들 살펴보면
클레릭으로 딜하는 게 아예 불가능하니 자이바스를 넣어주되 한계가 분명하게 디자인했고
그 외 구색맞추기 스킬 5개
마딜러는 애초에 아니며 디버퍼라고 하긴 애매하고 그렇다고 버퍼는 더더욱 아님.
진짜 현재 컨셉만 따지면 버퍼 보조?
버퍼가 보조인데 보조를 보조하는 보조라고?
결국 다이노 외엔 적당히 애매하고 별 다른 특색이 없는 클래스였으니
이번 패치로 휘청휘청 하는데
결과적으로 이건 크리비 캐릭터 특징이 얼마나 몰개성한가를 반증하는 것이기도 함.
그리고 다이노라는 스킬이 얼마나 캐릭터를 좀먹고 있는가를 보여주기도 하고.
개인적으로 크리비의 존재 의미는 클레릭을 올리는 걸 방지하는 완충제 같은 거라고 생각함.
2클만 올려도 생존력은 원탑이고
거기에 버프나 딜레릭 타서 힐도 하고 딜도 되는 그런 캐릭터를 방지하기 위함이 아닐까 추측중.
사실 크리비 없었으면 클3은 기본 소양 아니겠음?
물론 이건 현 상황에서 힐 효율이 지나치게 높은 것을 시사하기도 하고
또 이와는 별개로 대다수 클래스들의 상태가 매우 골룸하기도 하지만
그런 고로 이번 패치로 분명해진 건 크리비의 클래스의 상향이 아닌 개편임
다이노로 파묻힌 컨셉과 클래스간의 시너지를 분명하게 낼 수 있도록
수정해달라고 요구해야함.
이미 이전까지 크리비를 강제한다는 의미에서 op라는 것을 보여준 만큼
하향은 없을 것으로 생각 함.
크리비는 애초부터 이걸 요구해야 했었음.
다이노 꿀이 다 빠지니 현탐 오기 시작하지만
뭐 님들이 처음부터 이야기했다시피
다이노는 미래를 보고 고르는 스킬임.
지금 아직 7랭밖에 안나왔음.
그리고 님들이 여태까지 빨았던 꿀은.
타 클래스 버퍼들의 절규로 쥐어짠 꿀입니다.
고로 동정은 못하겠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