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베타 시작 때 1부터 키운 클크딥프프 135찍고 적풍사태 등등으로 닥사권장되면서 힐량 적은 캐릭은 미래가 없다고 판단하여 봉인. 동시에 당시 딥디르비는 핵쓰레기였음. 딥디르비 3랭을 노리며 키운 거였습니다.
-두 번째 성직자 클클클프프오플 270 넘고부터 컨텐츠에서 계속 차별받으면서 현탐왔고 렙업의지 잃고 4일 정도 미션도 안 돌다가, 다시 하루하루 미션만 돌리면서 현재 276. 오늘 패치로 완전한 현탐과 함께 오늘 미션 포기 중.
-딜레릭 키우다가 80렙쯤 봉인.
-184 클크크팔파파 주문서팔이용.
위 적은 거는 제가 이 게임에 클레릭에 바친 시간과 열정을 ...말하고자 이고요.
성직자들은 꾸준히 차별을 받아 왔습니다.
1. 일일퀘스트
일일퀘스트 차별은 일일퀘스트가 처음 시작할 때부터 드러났고, 아직도 부분적으로 개선만 해주고 여전히 200대를 넘은 성직자는 일일퀘스트를 쉬엄쉬엄 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170대 때 동관 콜리플라이 7연패의 흔적을 거의 초기에 남긴 게 저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자이바스가 없었던 지라 진짜 개욕하면서 결국 본당 가서 120짜리 콜리플라이 잡아서 일일퀘스트 완료했던 기억이 남아 있습니다.
2. 닥사
양봉지 벌들이 반 정도 공중몹이라 양봉지 닥사에서 성직자들은 소외당했습니다. 자이바스가 있어도 자이바스 현자타임과 여러 몹 치기에는 구리다는 이유로 닥사에서 배제되었습니다. 초창기 마족닥사설이 한창일 때는 그래도 1힐러가 필수기는 했습니다.
3. 퀘스트 진행
퀘스트 진행에 있어 매번 피해를 입어 왔습니다. 이스토라 유적지에서 할로윈벤터 저주술사 떼거지 달려드는 퀘스트랑 틸라수도원 메인퀘스트에서의 악몽은 아직도 잊히지 않습니다. 자이바스가 있어도 공중몬스터가 쉬운 게 아닙니다. 심지어 자이바스조차 없으면 지옥 그 자체였습니다. 대체 왜 성직자는 지능과 정신을 필요로 하면서 그 스텟들을 올려도 평타딜이 안 오르는 겁니까???
4. 폐지줍기 돈벌이
폐지줍줍해서 돈벌이도 못합니다. 그냥 보조직종이니까 당연하다고 치부되어 왔는데... 솔직히 차별은 맞습니다. 이건 아이템분배방식 때문에 딜러가 손해봐야 하므로 성직자가 숟가락 꽂기도 못합니다.
5. 필드보스 숟가락 꽂기
필드보스 사냥 시에도 그냥 숟가락 꽂기 시전입니다. 크르노 등은 보조라도 하는데... 성직자들은 그냥 숟가락 꽂기였습니다. 숟가락 꽂기도 지인이 있을 때나 가능한 것인 건 아시죠?
6. 알파벳 이벤트
다들 아시다시피 뭐... 폐지줍기 돈벌이와 비슷한 맥락입니다. 폐지줍줍이야 딜이 안 나오니까 그렇다 쳐도. 알파벳 이벤트는 '이벤트'였으므로 얼마든지 딜이 안 나오는 직종들에게도 혜택을 줄 수 있는 여지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폐지줍줍 그대로 적용하였고, 심지어 레벨 제한도 두면서 사실상 보조직종들은 참여 불가능한 이벤트로 만들어놨습니다.
7. 몬스터처치 경카 패치
이번에 패치한 것이죠. 뭐 이미 널리널리 퍼져서 두말 할 것도 없겠네요.
당장 생각나는 것들을 적어봤습니다.
더 있다면 댓글에 적어주시면, 갱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