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무한무적 가능한거 아닌가요..?
스트레아트로페가 15초지속가능해지고..
(아마 스트레아트로페 강화하는 특성도 생기지 않을까 싶고.._)
또, 헨지스톤이 설치스킬 레벨 +1 시켜준다는건, 세이프티존과 라이마 여신상도 적용이 될테고..
무기 : 코릴러스의 젬
장갑 : 하얀 제페토의 젬
상의 : 츄파카브라의 젬
하의 : 카타콤 마고트의 젬
기존까지는 이렇게 끼고서 해도
"코르타스마타 - 디바인마이트 - 라이마 여신상 - 스트레아트로페 - 세이프티 존 - 스트레아트로페 - 마캉달"
콤보를 사용하면, 그다음 마캉달의 쿨타임이 몇초 가까스로 돌아오지가 못했었습니다.
근데, 이번에 드루이드 3랭크가 풀리면서, 콤보안에 두번들어가는 스트레아트로페의 시간이 각각 5초씩 증가하게 됍니다.
한번의 무적콤보내에 10초의 여유시간이 생긴거죠.
세이프티 존 - 20초
마캉달 - 17초 (하얀 제페토의 젬 + 디바인 마이트)
스트레아트로페 - 30초 (콤보내에 15초씩 두번)
총 67초입니다.
일단, 첫번째 돌아오는 스트레아트로페는 15+20 즉, 사용직후로부터 35초이후에 쓰게 됍니다.
스트레아트로페의 쿨타임은 30초. 5초가 넉넉합니다.
첫번째 돌아오는 세이프티존까지 67초..
세이프티존의 쿨타임은 48초. 9초가 넉넉합니다.
두번째 돌아오는 스트레아트로페는 15+17 즉, 사용직후로부터 32초이후에 쓰게 됍니다.
이경우는 2초.. 꽤 아슬아슬하죠..
하지만 한가지 문제..
마캉달의 쿨타임과 동일합니다..
여기서 고려되어야할 다음사항이 라이마여신상의 20% 쿨타임감소!!
67초의 20%는 13.4초...
고로, 마캉달의 쿨타임은 53.6초... 정확히 13.4초만큼의 매우매우 넉넉한 텀이 남습니다.
(또, 두번째 돌아오는 스트레아트로페역시 쿨타임이 6초 감소되어 8초만큼의 텀이 남습니다.)
물론, 이론적으론 이전까지도 무한무적자체는 가능했습니다.
이전까지 이 콤보의 문제점은 기존까지는 콤보사이의 무적시간이 59초였고, 마캉달의 쿨타임과 시간텀이 약 5.4초정도로 짧았습니다.
모든 콤보를 다 끝나는 그 순간과 최소 0.5~0.2초전에 맞춰서 쓰는 초인이 있다고 가정할 때, 2.5초정도밖에 텀이 남지 않기때문에, 그다음 마캉달을 쓰는 스킬모션의 선딜레이동안 무적이 풀려버리고마는 것입니다.
만약, 인터넷 속도가 0.1초라도 차이가 난다면, 이 무한콤보는 거의 사용불가나 다름이 없는 수준입니다.
과연 누구는 이 순환하는 무한콤보의 매 순간을 무적이 풀리기 0.5초전에 완벽하게 스킬사용이 가능할까요??
(그것마저도 말이 0.5초이지, 스킬들의 선딜레이가 0.5초정도라고 생각하면 헬입니다. 사실 그마저도 짧게잡은거라 2.5초가 남는다고 말하는 것도 대단히 많이쳐준겁니다.)
그마저도 하얀제페토의 젬이 있어야만 가능한 일!
지금은 13.4초의 텀이 있습니다.
모든 스킬을 무적이 풀리기 2초전에 쓰면 되기때문에 아무리 손이 나빠도 인터넷이 1초씩 느려도 무한무적이 가능한 것이죠.
하얀제페토의 젬과 디바인마이트가 없더라도 11.4초의 텀이 남습니다.
새로운 콤보의 순서는 "헨지스톤 - 코르타스마타 - 디바인마이트 - 라이마 여신상 - 스트레아트로페 - 세이프티 존 - 스트레아 트로페 - 마캉달" 순서가 되고..(이 콤보의 순서는 매우매우 중요합니다. 순서가 안맞으면 안됍니다.)
이제는 절대무적은 고사하고, 13.4초나 돼는 넉넉한 여유시간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