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두는 4랭크부터 선택 가능한 공격직업입니다 (빨간색 직업마크)
1. 유체이탈&프라크리티
본체가 아닌 유체를 통해 원거리에서 피해를 입지 않고 평타 공격이 가능합니다. 다시 한번 누르면 본체로 돌아오며, 프라크리티를 사용하면 유체의 위치로 본체가 0.5~1초 안에 이동합니다.
특성을 통해 유체이탈 시전중 본체의 회피가 1레벨당 10% 총 5레벨 50% 까지 증가합니다.
특성을 통해 유체이탈 평타시 1레벨당 10% 총 5레벨 50%의 확률로 피격된 적의 '물리 방어력'을 30% 저하시킵니다.
즉 마법 딜러인 사두의 유체평타는 본인이 아닌 물공 딜러들에게 시너지를 줍니다
2. 유체폭발
자신의 유체를 폭발시켜 주변의 적들 모두에 데미지를 입히는 버그덩어리 스킬입니다. 거의 100% 확률로 위치랙에 걸립니다.
특성을 통해 피격된 적들을 넉백시키는 효과를 온오프 가능합니다. 이 넉백 효과는 단체 pvp에서 유용합니다(유체의 이동은 어떤것도 막을 수 없기 때문)
3. 바쉬타싯디
희대의 쓰레기 스킬로 유체가 시전가능한 유일한 '캐스팅' 스킬이기도 합니다. 즉 이걸 시전하는 동안 본체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스킬 효과는 유체 주변의 적들의 모든 스탯을 레벨당 5씩 깎아냅니다.
특성을 통해 1레벨당 10%, 총 5레벨 50%로 적을 5초동안 혼란에 빠뜨립니다.
4. 포제션 (2서클)
최대 5명을 결박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딜링겸 홀딩기로 쓰일 순 있으나, 인원수 제한, 성장성 낮은 스킬 데미지, 본체가 한대라도 맞으면 풀리는 연약함 등등... 사두의 주력스킬이지만 암울한 성능.
5. 프라나 전송 (3서클)
전방의 동료에게 지능스탯을 레벨당 10% 전송해줍니다. 당연히 자신의 지능은 그만큼 깎입니다.
이렇게 나열해보면 사두는
'지능을 투자하는 마법 딜러'
'물리 딜러들을 보조하는 유체의 물방디버프'
'바쉬타 싯디를 통한 광역 혼란(?)'
'지능 딜러들을 보조하는 프라나 전송'
정도로 파티를 보조 가능한 직업입니다.
정말 맘먹고 사두를 보조적으로 굴리려면 오히려 사두 1서클만 가는게 좋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유체 평타의 디버프를 쌓아줄 수 있고 이동도 편리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