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드너 버프 상점에 대해서 혹시라도 오해가 있다면 이해를 바라며 몇글자 적겠습니다.
- 먼저 저는 클라페다 1,2채널에서 버프상점을 돌리고 있습니다. 글추적하시면 누군지는 쉽게 알수 있으실 겁니다.
- 지난 수수료 패치기준으로 현재 파드너버프 원가는
공식 : 재료비 / 0.7
아스퍼션 : 500 / 0.7 = 714.26
사크라멘트 : 350 / 0.7 = 500
블레싱 : 200 / 0.7 = 285.71
입니다. 예전엔 딱 떨어졌는데, 이젠 딱 안떨어져서 좀 애매하긴 하네요. 원가와의 차이가 개당 판매 이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 저는 800 / 600 / 400 으로 가격 돌려놨습니다.
개당 수익은 약 85, 100, 114 실버 대충해서 100실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잘 팔리면 (클라페다 1채널기준) 1주일에 3000개 정도 나갑니다. 네 30만 실버입니다. 290직보 수입 절반입니다.
- 재료충전을 저는 총 4만5천개를 사두는데, 이 재료를 사두기 위해 묶어둔 구입비만 200만실버 가까이 됩니다.
- 한마디로 요약하면 파드너는 돈벌려고 하는게 아닙니다. 저부터도 그렇고, 거의 원가 가까이 파는 대부분 파드너분들 다 그렇습니다. 당장 저부터 초보시절 불편했던 기억들... 그 생각나서, 그리고 제 부캐키우는데, 불편하지 말라고 솔직히 키운겁니다. 기왕 돌려둘거 다른 분들도 불편없이 쓰라고 돌려둔 겁니다.
- 제가 원가로 안파는 이유는 딱 하나입니다. 제가 원가로 팔면 다른 파드너분들이 파드너를 안키웁니다. 공생을 위해서 적절한 가격대를 찾다보니 저가격이 된것입니다. 요즘은 오히려 더 가격을 올리는 것이 낫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파드너가 갈수록 줄어들어요.
- 파드너 노점을 열려면, 클래스 트리와 스킬이 정해집니다.
클프프프파파 하고 6랭,
클프프프파파클 하고 7랭
둘의 차이는 6랭은 셀프로 디바인을 못받아서, 투컴이나 지인의 도움을 받아야 6레벨 상점이 열리고, 후자는 셀프 디바인이 됩니다.
스킬도 아스,사크,블레 마스터가 필수라, 올정신 프리스트에 스킬배분도 고정인 육성밖에 안됩니다.
- 유라테 출신 파드너분들이 몇몇 계십니다. 문제는 간혹 특성이나 스킬을 다 안찍은 파드너분들이 아직 계시다는 점입니다. 저도 유라테에서 조금 캐릭을 키워보았지만, 특성상 노토큰 유저들이 상당수 있으며, 이경우 특성수련에 시간이 걸려서, 유라테의 파드너는 특성만땅이 기본광고문구였습니다. 이점 고려하셔서 몇분 특성을 덜 찍은 파드너분들은 아마도 노토큰 부계정으로 파드너를 돌리고 있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시장의 논리대로 이경우는 가격을 좀 더 저렴하게 하면 되는 것이지, 일부러 속였네 마네하는 식의 마녀사냥은 안되었으면 합니다.
- 다 아시겠지만, 최근 채널 폭파때문에 노점들이 남아나질 않습니다. 저도 직장인인 관계로 비게임시간에는 어쩔도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그나마 덜 터지는 2채널에 세워두기도 했습니다. 저녁마다 노점새로 여는 횟수가 한 십여번됩니다.
아직은 짐작에 불과하고 증거를 잡아보려고 하고 있는 중인데, 높은확율의 심증으로 드3의 헨지를 이용한 고의적인 채널폭파라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게 사실이라면 정말 유저들 사이에 논의되어야 할 문제는 이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 적절한 버프상점의 가격대에 대해서 논의가 된다면 제가 게임하는 동안에는 거기에 따를 용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