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색이 프리스트 상위직인데.
대체 무엇이 프리 상위직인지 알 수 없음.
그냥 억지로 프리 스킬이랑 엮어놓은 스킬 구성인데,
여기서 유의미한 것은 길룸 하나.
상위직이라는 느낌 들도록 해놓은 스킬들은 오히려 안 쓰는게 나을 지경이었는데.
과거 장엄구마는 불편함만 엄청났던 해괴한 스킬이었고.
카펠라는 무의미한 버프만 좍좍 거는 스킬.
: 카펠라 이야기를 더 하자면 이 카펠라로 거는 스킬들은 대부분 그냥 미리 짬내서 걸고 다니면 됨. 그러면 그게 카펠라 효과지 대체 카펠라까지 동원해야하는 이유가 뭔가? 딱 하나 스톤스킨 무한 유진데 개발자님이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올정 망했습니다..
종부성사는 사크라먼트를 가져와서 쓰는 파티 버픈데 사크라먼트 자체 공격력이 워낙 병맛이라 파티에 도움이 안 됨. 취약 몹? 그냥 사오면 되는데. 솔직히 파드너가 프리 상위직 아니냐.
아니 이렇게 된 거 패시브도 따져보자.
채플린: SP 회복력 - 대체 왜 있는 패시브임? 채플린이 sp를 어디다가 쓴다고?
채플린: 동기부여 - 블관 15n% 증가. 문제는 체력이 높은 몹이 없음(블럭 = 체력. HP를 말하는게 아님). 그런고로 이걸로 블럭을 뚫어서 이득 볼 곳이 없음. 호그마는 알다시피 다른 이야기임.
채플린: 사기진작 - 사크라먼트 공격력이 얼마라고 이걸 강화해서 뭘 하겠다는 거죠.
카펠라 설치: 유지시간 - 다시 쓰지만 프리 버프는 그냥 미리 걸고 다니면 그게 카펠라 효과고, 또 올정도 망했습니다.
그래서 존재 의의가 신기루 같은 평타왕이라는 목적지 하나 보고 키우는 이상한 클래스가 됐는데.
아니, 개발자님. 명색이 프리 3서클을 강제하는 프리 상위직이잖아요.
프리 상위직 답다는 느낌이 들도록 해주십쇼.
커세어를 파티의 선장님 같은 느낌이 들도록 개선하겠다고 했으면,
채플린도 프리 상위직이라는 느낌이 들도록 개선해달라는 요구가 틀리진 않잖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