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야마
1. 쌔진 하지만 범위의 한계가 크다. 주로 비교되는게 프클인데(비슷해서) 범위가 적어서 그만큼 적은 몹을 커버하게 된다면 그만큼 딜 기대값이 낮아지는 것이라... 성속성이라 패널티가 적으며, 악마, 암속성을 상대할때는 더 쌔다. 그래도 몇안되는 클레릭의 타격수 제한이 없는 스킬이라 소중하다. 특히 큐어랑은 비교하지말자...
2. 프로스트 필라와 함께라면 쓸만한 정도. 다만 하야마가 범위 지정이 불가능하기때문에 어디에 어떻게 떨어지는지 스킬 이해도가 필요하다. 특히 보통 옆이나 밑을 보고 던질때랑 대탑에서 위를 보고 던질때랑 체감이 좀 많이 다름...
3. 단일대상 딜링을 볼때는 매우 좋다고 볼 수 있다.
4. 시전시간이 긴편.
결국 하마야를 해석할때 광역기로 보면 실망할만한 여지가 있는편이고, 단일딜링기로 보면 좋은 스킬이라고 평가할만하다.
고헤이
1. 숨겨진 꿀... 조인트 면역몹도 고헤이로 해제할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됨(안해봄...) 사실상 무녀에서 가장 가치있는 스킬이라고 생각.
2. 현탐에 딜로써도 괜찮을 정도. 좋다.
박수
1. 딥디 1랭이라도 타면 꼭 5렙 찍자. 조각하기 귀찮다면... 박수한번에 조각 두세번이상을 덜해도 된다. 딥디타면 고헤이급...
빗자루질
1. 좋긴한데 귀찮아서 안쓰게됨. ㅇㄱㄹㅇㅂㅂㅂㄱ
2. 실전에서 못쓸정도는 아님. 까먹거나 귀찮아서 그렇지. 그냥 한번 누르면 시전시간도 없고 바로 적용됨.
카구라
1. 좋긴한데 채널링기라 생각보다 쓰기힘듬...
2. 근데 이거 추가딜이 무녀딜로 판정되는 것 같은 이상한 느낌이 든다.
3. 멜스티스처럼 누르자마자 끊기는 버그가 있는 것 같다.(느낌....)
4. 무플플트리는 쓰기 까다롭다. 대탑 1층 패턴에서는 본인 템이 괜찮을 경우 그냥 소각을 쓰는게 빠른 경우가 많으며
보스패턴에서는 서브딜 하고 춤추려고보면 셒존이 없거나 춤추다보면 힐줘야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