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트오세 일본 위키위키의 번역본입니다.
1. 스킬명은 그냥 번역할게요. 한국꺼로 다시 확인하기가 귀찮아ㅅ...
R7 카발리스트
요약
클레릭 계통 R7 클래스
공격 기술은 성속성, 마법.
지원 기술로 최대 HP 상승, 적 레벨 다운 등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으며, 자신보다 강한 몬스터와의 전투에서 특히 효과를 발휘한다.
카발리스트는 유대교의 신비주의 사상을 믿는 사람을 가리킨다.
이 사상에는 창조론, 종말론, 메시아론이 포함된다.
신의 본연의 자세를 설명하는 생명의 나무와 성경 해석에 사용되는 수비학이 유명하다.
스킬목록
서클1

세븐폴드
* 상단 버프. 파티 전원과 조각상, 컴패니언, 소환체에 적용된다. (거리 불명)
* 한번 반사가 이루어지면 효과(버프)는 사라진다.
* 무엇이 7배라는건지는 상세 불명
- 대미지를 1번만 해결 (0 취급) 또는 1로 줄이고 받게 되며, 그 외 대미지 분량을 반사한다.
- 따라서 방어도가 높은 유저일수록 복수 대미지는 기대할 수 없다.
- 반사 1회에 다단 히트 하고 있기 때문에, 스킬 Lv에 따라 히트수가 변화하는지 확인이 필요.
- 다단 히트 공격에 맞은 첫 공격에만 적용되고 나머지는 적용되지 않음.
- 북미 서버의 경우 보코르 C2의 마캉달 효과를 받을 때, 이 스킬을 사용하면 축적후 모든 대미지가 반사된다.
* 조각상, 컴패니언, 소환체의 복수 대미지는 1 또는 0으로 추정 (번개 효과는 있지만 대미지 표시가 없음)
* PvP 에서는 다단히트를 받아도 모두 반사하는 것으로 추정.
- 호밍 샷을 쐈다가 1만 * 5 가 반사되어오면서 사망했다.
* 스킬 레벨 10에 반사 대미지가 7번 나온다.

아인소프
* 특성을 습득하는 방법으로 SP를 대량으로 회복할 수 있다.
* SP를 지속적으로 소비하는 소서러 등과 궁합이 좋은 편.
* 상단 버프 프레임을 하나 사용하기 때문에 아군의 아래에 까는 것이 아니라 옆에서 임의로 밟게 하는 쪽이 무난
* 버프 공유 불가
* 아인 소프 도중에 아인 소프를 다시 밟으면 HP가 초기 상태로 돌아간다. (따라서 무한 유지는 무리)

메르카바
* 좌표를 지정하면 시전 후 메르카바를 소환한다. 1초 정도 그 자리에 남아 지정된 위치에 돌입하고 자폭한다.
* 메르카바는 지정된 좌표에 도달한 후, 2~3 캐릭터 정도 범위 공격을 시전.
* 적에게 표적이 되는 범위 공격에 영향을 받으며, 1회의 공격으로도 대미지를 받으면 파괴된다. 자폭과 같은 효과가 발생하지만, 적에 대한 대미지 판정은 전혀 발생하지 않는다.
* 컴패니언 기승과 같은 조작(알트+방향키↑)로 누구나 메르카바에 탈 수 있다.
- 명백하게 타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 좌표는 변동이 없다.
- 메르카바 탑승중에 내리면 탄 좌표가 아닌 메르카바 진로상의 불확정환 좌표로 워프 (다른 플레이어에게는 그 자리로 걸어서 이동하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워프하는 기능은 없다.)
- 플레이어가 탄 메르카바 만은 위력이 2배가 된다.
* 2서클 특성으로 염원하던 내구성 특성을 얻었으며, 아군에게 하단 버프 2종류를 부여할 수 있다. 그러나 2서클에서도 스킬 레벨은 5 이상 되지 않기 때문에 파티 플레이 공격 스킬이라기보다는 덤에 가까운 버프 스킬로 활용이 기대된다.
- 버프 적용 범위는 메르카바의 모델링에서 캐릭터 2명 범위정도로 좁고, 이동속도 감소 특성을 넣은 경우 플레이어의 보행속도 (대략 무게 오버시와 동일한 정도)만큼의 속도로 이동한다.
- 파티에서는 난전이 예상되는 지역에 아군의 도착에 겹치도록 사전 소환, 난전에 등을 돌리고 소환, 난전의 중심에서 억지로 소환, 부부젤라를 불면서 기승, 팝콘을 먹으면서 기승, 등등 상황에 따라 버프를 우선할지 대미지를 우선할지, 아이돌이 될지를 판단하여 사용에 궁리가 필요하다.
- 사두의 유체이탈을 통해서는 탑승이 불가하지만, 무녀의 카구라 시전중에는 탑승이 가능.

게마토리아
* 1레벨에 캐릭터 2명정도까지 닿는다.
* 1레벨마다 캐릭터 0.5명 정도 범위씩 증가.
* 3레벨부터는 직선으로 자기 캐릭터 뒤쪽으로도 판정이 확산

노타리콘
* 성능은 게마토리아와 거의 동일합니다.
* 노리고 싶은 특정 적이 낮은 숫자밖에 나오지 않는 종류라면 2 스킬을 모두 소유하는 의미가 있긴 하다.

레벨 다운
* 영구적이지 않고 지속시간이 1레벨에 11초, 5레벨에 15초
2서클

멀티플 히트 찬스
* 수비학이 할당된 다수의 적에게 동시에 걸리는 작은 범위의 디버프
- 범위는 극히 좁아 대상 몬스터와 겹치거나 아주 인접한 정도인듯.
* 사정거리가 극히 짧아 (캐릭터 2명 거리 정도?) 떨어져서 쏘다간 허공에 날린다. 따라서 위치 렉 등으로 오발도 자주 일어남.
* 멀티플 히트 찬스 상태에서 처음으로 받는 모든 공격이 산출된 숫자만큼 연타된다.
- 자신의 파티 이외의 공격이든, 대미지 1의 공격이든 어쨌든 연타된다.
- 단발의 큰 대미지 공격과 아주 궁합이 좋다. 그러나 노리고 맞히는게 어렵다기보단 비현실적이다.
* 본래 단발 대미지가 스킬레벨 %만큼의 대미지밖에 주지 않기 때문에, 총합 대미지는 오히려 저하될 수 있다.
* 연타 대미지는 이 기술을 사용한 본인이 아닌 대미지를 입힌 플레이어의 딜량으로 계산되는 것으로 보인다.

듀프리케이트
* 대상으로 지정한 1개체만을 복제한다.
* 엘리트 복제 불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