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라딘이 어느 정도 컨셉이 확고해진 것 같네요. 이도저도 아닌 ㅂㅅ에서 유틸성탱커로서의 능력이 생겼습니다. 그 유틸성을 활용하려면 가장 좋은 것은 방어구 템빨...과 클래스트리인데
1) 단순하게 베리어 헌신 효율을 최대치로 올리겠다. = 클프프프팔팔팔카플 --- 이 경우는 하위트리를 크리비×3으로 대체 가능하지만 마군주 필보같이 죽창딜이 쌔게 들어오는데선 팔라딘의 체력과 물마방뿐만 신경쓸게 아닌 무적기 이후 뎀감 능력을 요구하기에 앞으로 마딜까지 뎀감될 '스톤스킨'이 큰 시너지를 낼 것입니다. 카드는 도발수치 카드를 맞추는게 좋아보입니다.
2) 전통의 팔퀴 = 클클×팔팔팔@인 --- ×와@는 유저 취향차이가 극명히 갈리지만 이번 패치노트를 보아선 몽인보단 팔인쪽에 힘을 실어준듯합니다. 물론 몽인은 게이징골렘 카드작 완성하면 클레릭 자타공인 퓨어딜러라고 봐도 될것이고 팔라딘은 서문에 적었듯이 유틸성탱커가 됩니다. 인퀴를 가면 현재 8랭에선 좀 더 공격적인 면이 부각되는데 이번패치엔 갓스매쉬 쿨타임을 30>20 오버힛을 3>2로 변경하여 바퀴폭딜은 확실히 죽는 내용임에는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그건 몽크에게 크게 와닿는 내용이고 컨빅션 있는 팔라딘에겐 오히려 일반 필드 사냥시에 현자타임을 상당히 매꿔주는 갓패치입니다! 아시다시피 컨빅션 디버프 지속시간은 엄-청 긴 편입니다. 스마이트 오버힛 늘려준 것도 생각하면 팔라딘의 부족한 공격스킬 갯수를 스킬 추가가 아닌 주력기의 변동으로 인해 어느 정도 해결됬메요. 물론 마나가 쭉쭉 빨려서 문제지만 이건 @에 카발리스트를 타면 됩니다. 진지합니다. 피뻥과 가중회복, 마나회복.. 딱봐도 베리어 헌신과 심한 마나소모를 갖는 팔인에게 적격이지 않습니까? 물론 저도 울림 랭초 이벤트 때 돌려본 트리라 스킬이 너무 많아 복잡한 것 빼면 플레이가 매우 직관적이라 금방 적응했던 트리였습니다.
마치며... 라이브섭 패치 때 약간의 변동 사항이 있을 수 있지만 이제 확실히 팔라딘은 파란딱지에 어울리게 되었으며, 아직 개종은 지켜봐야할 것 같네요........